영상과 플래시가 합쳐진 새로운 컨버전스, 삼성화재 RC 페이지 오픈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삼성화재 RC페이지(www.samsungfire.com/rc/rc_index.html)
를 새롭게 리뉴얼하였다.
RC페이지는 ‘아름다운 RC’, ‘고객관리 우수 RC’, ‘성공한 RC’ 세 모델을 통해 특화된 개개인의 독립 페이지를 형성해주고 그 안에 인터뷰 영상을 담아줌으로써 RC의 위상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미래의 비전을 선배 RC의 인터뷰 동영상을 통해 확실하게 보여준 셈이다.
이번 RC 페이지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플래시와 영상을 활용한 네비게이션과 UI다. 영상과 플래시가 합쳐진 새로운 컨버전스 모델로, 별도 창이 뜨지 않고 내부 페이지에서 바로 실행이 되도록 설계된 동영상과 네비게이션은 편이성을 한층 강화시켰으며, 기존에는 동영상을 봄에 있어 속도와 사이즈가 작아 효과가 떨어진 반면 DVD급 와이드 영상을 구현함으로써 사이즈도 커지고 속도도 빨라졌다.
영상을 보고, 사운드를 듣고, 움직이는 모션을 통한 시소모(sisomo) 전략이 고객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삼성화재라는 브랜드를 각인시켜줄 수 있게 한 것이다. 금융권쪽에서는 과감한 시도라 할 수 있는 이번 삼성화재 RC 페이지는 동영상과 웹 페이지가 조화된 점에서 감각적인 시도라 평가 받고 있다.
삼성화재 웹사이트 오픈
손해보험사 인터넷 서비스 만족도 1위인 삼성화재 웹사이트(www.samsungfire.com)를 플립커뮤니케이션즈가 새롭게 리뉴얼 오픈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 사용성 극대화”는 곧 “고객만족" 이라는 개편의 방향성을 가지고 접근하였으며, 변화될 사이트에서는 비주얼적 측면에 좀더 주력하였다.
고객패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금융사라는 통상적인 느낌을 떨쳐버리고 삼성 브랜드가 주는 긍정적이고 신뢰감 있는 느낌을 유지하기 위해 차분한 색상의 컬러를 사용하였으며 페이지 곳곳마다 플래시를 사용하여 동적인 느낌을 주어 공간활용을 시도한 것이 주요 키워드이다. 특히나 과감한 중앙정렬 방식과 메인 화면의 중앙 메뉴가 펼쳐지며 보여주는 사이트맵과 같은 변화된 모습은 비주얼적 접근과 컨텐츠적 접근이 잘 융화된 사례라 할 수 있다.
산은경제연구소 웹사이트 오픈
기존 산업은행 웹사이트 내 ‘kdb 리서치’로 서비스 되어온 컨텐츠를 확대 개편하여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독자적인 산은경제연구소 웹사이트(www.kdbri.co.kr)를 구축, 오픈하였다.
디지털 금융시대에 필요한 정보 제공에 중점을 두고 ‘설비투자계획조사’ 및 ‘기업재무분석’, ‘경기전망조사’ 등 전문적인 통계자료의 검색 기능과 다운로드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동향분석과 조사연구 보고서를 제공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금융을 포함한 경제 전반의 정보 검색이 편리하도록 설계하였다.

또한 네비게이션에 3depth 메뉴까지 보여주어 사용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컨텐츠로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네비게이션 메뉴는 xml데이터로 관리되어, 향후 유지보수가 용이한 특징을 갖는다.
두산주류 BG 처음처럼 온라인 프로모션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두산주류 BG 처음처럼의 온라인 프로모션(www.soju.co.kr)을 진행, ‘세상이 바뀌었다. 처음처럼으로!’ 라는 타이틀로 허영만 작가와 류승완 감독을 모델로 기용하여 광고 메시지에 따른 유저들의 참여 메시지를 이끌어냈다.
복잡한 형태의 프로모션과 일반적 게시판 형태를 탈피하여 신선함을 주고자 알칼리水 입자 물방울 하나하나에 사용자의 추억을 담아낸 디자인 컨셉이 주요 포인트이다.
이러한 디자인적 발상은 알칼리水라는 키워드를 부각시킴으로써 제품의 이미지를 좀더 상쾌하게 그려내고 물방울이라는 동적인 비주얼을 통해 유저들의 접근성을 강화하자는 데서 착안되었다.
결과적으로 비주얼 측면과 기술적 측면 모두 만족도가높은 이벤트 페이지가 제작 되었고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게 되었다.
동양종합금융증권 온라인 배너 광고 제작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동양종합금융증권의 펀펀모아드림 배너광고와 옵션매수전용계좌에 관한 배너광고를 제작 완료하였다. 펀펀모아드림은 동양종합금융증권의 주식형 펀드 가입을 유도하고 다양한 이벤트 경품 혜택을 알리는데 목적을 두었으며,
예탁금과 수수료를 낮춰 가입 부담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옵션가입을 유도한 옵션매수전용 계좌 배너광고는 허들 넘기와 장대높이뛰기, 승마 등을 통해 장애물을 넘어서는 실사 이미지를 활용, 장애물을 넘기 전 장애물 높이를 낮추어 고객의 부담을 줄여주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Websmedia 웹사이트 리뉴얼 수주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디지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리더를 표방하는 ㈜웹스미디어 컴퍼니의 웹사이트(www.websmedia.co.kr) 리뉴얼을 맡아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contents, Community, Communication이라는 3C를 만족시킬 수 있는, 유저와 소통하는 미디어 사이트를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이슈와 재미, 감동을 줄 수 있는 spot적인 컨셉으로 플래시를 활용한 동적인 비주얼을 통해 변화하는 미디어 매체를 표현할 예정이다. 또한 월간 웹을 발행하는 잡지사라는 이미지와 일반 회사 사이트의 성격을 탈피하여 인터렉션이 있는 미디어 전문 사이트로 새롭게 구성될 계획이다.
두산위브 더 제니스 사이트 수주
두산 위브 더 제니스(www.weveapt.co.kr)의 사이트 제작을 수주 받은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포항 장성에 두산 위브 더 제니스의 오픈을 알리고 기대감 고취를 위해 티저 사이트를 먼저 선보였다. ‘높은 곳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다’, ‘포항의 스카이 라인이 바뀐다’, ‘하늘 높은 생활’ 등의 오프라인 광고 컨셉과 함께 티저 사이트에서도 ‘더 멀리
세상을 내다보다’라는 아이덴티티를 살려 제작하였다.
스토리의 흐름에 따라 팝업창 사이즈를 스크립트로 조정하였으며, 3인칭의 시점에서 모델의 시점으로 변화하는 등 단면적인 오프라인 비주얼을 다각화시켜 시각적 요소를 부각시켰다. 두산 위브 더 제니스 본 사이트는 3월경 오픈 될 예정이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네이버 블로그 오픈
<플로그 http://blog.naver.com/jjeony>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회사를 홍보하기 위해 네이버카페에 이어 플로그(plog,
http://blog.naver.com/jjeony)라는 이름의 네이버 블로그를 새로이 오픈 하였다.
‘플립을 만나는 오늘, 새로운 감동이 시작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장식된 플로그는 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포트폴리오 소개에서부터 회사의
이모저모 소식들, 각종 데이터, 그리고 직원들의 일상적인 이야기들로 꾸며져 있다. 앞으로는 플로그를 적극 활용하여 좀더 풍성한 이야기와 소식들을 펼쳐 보일 계획이다.
“와인 한잔 같이 하실래요?”
와인을 통해 여유로움을 그리다 <디자인팀의 정진호 과장>
Q; 언제부터 와인을 즐겨 마시게 되었나요
4개월 전인가요? 퇴근 길에 주류판매점에서 와인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별 생각 없이 3병 정도를 구매하게 되었는데, 잔 가득히 피어 올라와 코와 입안에서 퍼지는 향, 부드럽게 넘어가는 목넘김까지… 그때까지 마셨던 어떠한 술보다 진한 감동을 느끼게 되어 즐겨마시게 되었습니다.
Q; 와인이 좋은 점
와인은 굉장히 종류가 다양한데, 일단 와인의 재료가 되는 포도 품종에 따라 다르고, 같은 품종이라 해도 원산지에 따라 맛이 다르거든요. 모든 조건이 동일해도 그 와인이 생산된 해에 따라 맛이 또 틀려질 수 있죠. 늘 새로운 맛과 향을 접할 수 있다는 즐거움이 매력인 것 같아요.
Q; 추천해 주고픈 와인이 있다면
저는 칠레산 ‘Arboleda Cabernet Sauvignon (2002년)’을 추천해주고 싶어요.
풍성한 블랙 베리와 미묘한 초콜릿, 민트 향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탄닌이 인상 깊은 와인이에요. 비교적 가격대도 저렴하구요.
Q; 즐겨 찾는 와인바
신사동에 있는 ‘둘세이수아베’입니다. 편안한 분위기와 넉넉한 사장님의 인심이 편하게 와인 마시기에 좋은 장소인 것 같아요. 사장님께서 워낙 미인에 약하시기 때문에 외모에 자신 있는 분들은 한번씩 방문해서 공짜 와인도 한번 노려볼만 하죠…ㅋㅋㅋ.
Q; 인생에 있어 와인은 어떤 의미인가요.
인생의 거울이 되는 존재가 아닐까 싶어요. 와인은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의 전부잖아요. 땀 흘려 포도를 가꾸고 좋은 포도만을 선별하여 들인 노력만큼 또 노력을 들여 와인을 만들고, 그렇게 생산된 와인을 또다시 정성스레 보관하여 와인이 제 맛을 내는 그 순간을 묵묵히 기다리고…
마찬가지로 인생에 있어 최고의 순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인내가 필요하다 생각해요.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내 인생이 좀더 근사한 와인이 될 수도 있고 그냥 그런 와인이 될 수도 있다 생각하니 좀더 열정적으로 살아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플립그램 첫 호를 보내며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이병하 대표이사
'플립그램(PulipGram)'의 뜻...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플립(Pulip)’과 기록(그림, 문서), 통신, 통지의 뜻을 가진 ‘그램(gram)’이 합쳐진 합성어로 플립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기록하고 전달하는 플립커뮤니케이션즈만의 새로운 소식지를 뜻합니다.
뉴스레터를 시작하게 된 동기...
회사를 설립한지 9년차를 맞이하면서 그 동안 함께 파트너로 일해온 클라이언트나 동료, 동종업체들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싶었던 것이 가장 큰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 내용에서부터 사내의 이런저런 이슈거리, 소식들을 보다 쉽고 편하게 전달하여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매체가 뉴스레터일 것 같아,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는 2007년을 기점으로 선보일 수 있게 준비해보았습니다.
첫 뉴스레터를 보낸 후의 소감
언제나 마음은 저만치 앞서가는데 바쁜 현실에 쫓기다 보면, 마음먹은 모든 일들을 추진하기 어렵나 봅니다. 그 동안 마음에만 두고 있던 뉴스레터를 나름 정성껏 준비해 보았는데, 보시는 분들에게는 부족한 부분도 있고, 미흡한 부분도 있을 테지만 앞으로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나가며 알찬 내용과 소식들로 플립그램만의 색깔을 보여줄 계획입니다.
그리고 플립그램이 시발점이 되어 보다 더 많은 업체들이 다양한 형태의 소식지들을 선보이며 꾸준히 커뮤니케이션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끝으로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플립그램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화재 인터넷 서비스파트 김효건 과장
고객의 사용 편이성 향상과 브랜드 홍보를 위한 디자인 개선을 통해 삼성화재 웹사이트를 새롭게 선보이다.
1. 웹사이트 리뉴얼 업체로 플립을 선정하신 이유.
2006년 상반기 고객센터 메뉴 구축 프로젝트가 있었고, 이 때 경쟁 PT를 통해 플립이 선정되었는데, 프로젝트 시 성실한 자세와 크리에이티브로 만족스러운 성과를 내었기에, 전체 리뉴얼 작업의 파트너로 플립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고생하신 김기영PM 이하 박득환PL, 김선영주임, 임오철PL, 정진호과장, 윤진웅주임, 박영미주임, 김찬송주임, 김윤전팀장님 등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사이트를 리뉴얼 하는데 있어 중요하게 고려한 부분이 있다면.
고객사용성과 브랜드 홍보라는 두 가지 목적을 동시에 달성하고자 하였습니다.
사용성을 너무 고려하다 보면 디자인이 떨어지고 디자인에만 집중하면 반대로 사용성을 잃을 수 있으므로 두 가지 요소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전체적인 품질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했습니다.
3. 리뉴얼 전과 비교했을 때 두드러진 부분이 있다면.
독창적이면서도 편리한 기능들의 구현과 중앙정렬방식을 통한 와이드 모니터 대응 등 리뉴얼 전과 비교하여 많은 부분들이 달라졌습니다. 특히 수직펼침형 네비게이션을 발전시킨 프런트 네비게이션은 한눈에 모든 메뉴를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목적달성이 쉬워졌고, 금융사의 딱딱한 느낌과 디자인적 요소의 결합으로 보기도 좋고 사용도 편리하게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4. 사이트 리뉴얼에 대한 내부 평가와 고객패널들의 의견은 어떠했나요.
디자인과 사용성이 많이 좋아졌다는 의견입니다. 오픈 후 여러 부서에서 이번 홈페이지는 근사하다며, 많은 전화를 주셨고, 홈페이지 설문을 통해서 살펴본 결과로도 외부고객들의 평가가 좋게 나와 힘들었던 만큼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5. 향후 리뉴얼 시 시도하고 싶은 것들이 있다면.
윈도우 비스타에 대응하여 지금보다 더 나은 UI와 디자인을 가져가고 싶습니다. 지금도 충분히 훌륭하지만 고객들의 환경이 변하고 또 눈높이가 변함에 따라 여러 가지 시도들을 할 대상들이 새롭게 나올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2006 웹어워드 코리아 중견기업일반부문 최우수상 수상
지난 2006년 12월 14일 롯데잠실호텔 3층에서 개최된 2006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는 중견기업일반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어 클라이언트인 산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나란히 공동수상을 하였다.
이 날은 수상 에이전시 관계자들뿐 아니라 업계 관계자 400여명 및 학계와 공공기관장들이 대거
참석하여 시상식을 더욱 풍성하고 뜻 깊은 자리로 만들었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산돌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기술 및 디자인 완성도, 사이트 정보전달 및 아이덴티티 전달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아이텐티티를 잘 표현한 타이포 그래픽적인 디자인이 기업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주었고, 기술중심의 보여주기식 사이트가 아닌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동적인 기술 부분이 전반적으로 좋았다는 평을 받았다.
산돌커뮤니케이션 한·일 타이포 그래피 포럼 개최
서체개발전문업체인 산돌커뮤니케이션이 2007년 2월 22일 한·일 타이포 그래피의 역사와 기술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2005년에 진행한 한·일 타이포 그래피 세미나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한?일간의 타이포 그래피 학술 행사로 그 동안 국내에 접하기 힘들었던 타이포 그래피의 학술적인 역사 자료와 근래 실제 진행되었던 서체 개발의 실무 사례에 대해서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산돌커뮤니케이션의 석금호 대표이사와 일본의 사또타이포그래피연구소 코미야마히로시 소장, 그리고 국립대학법인 쯔꾸바기술대학, 종합디자인학과의 류현국 부교수가 강사로 나와 타이포 그래피에 대한 다양한 내용의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산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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