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커뮤니케이션즈가 구축한 ‘웹스미디어 웹사이트(www.websmedia.co.kr)’가 2007년 우수디자인(GD) 마크를 획득하였다.
우수디자인(GOOD DESIGN) 상품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하여 산업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웹스미디어는 2006년 신설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에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미디어 전문 그룹 웹스미디어는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진화하는 미디어 그룹의 특성을 웹사이트에 담아 ‘오감’과 ‘직감’을 컨셉화한 오감 교류의 창을 만들었다. 이러한 기본 안을 토대로 “우리의 5+1을 찾아보자”는 메시지에 따라 감각 속 감성 끌어내기 즉 여섯 번째 감각에 감성메시지를 담아내는 것으로부터 출발한다. 감각 속 감성 끌어내기는 긍정적이며,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오감과 직감을 나타낸 픽토그램으로 보여주고, 감정 메시지와 감각 컬러를 더하는 것이다. 이는 미디어에 따뜻하고 인간적인 스토리를 불어넣어 웹스미디어의 스토리 문화를 이끌어 가는 중추적 역할을 한다.

웹스미디어 스토리 문화는 머리보다 가슴으로 이야기하고, 감각을 통한 서로의 감성을 교류하는 또 다른 나의 진실된 모습을 발견하는 마음의 창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가 중심이 되어 유저와 소통하는 미디어 세상, 웹스미디어가 추구하고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의 미래를 감성적으로 잘 풀어낸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앞으로도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클라이언트와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이상적인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줄 계획이다.
삼성화재 브랜드 포탈 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 완료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삼성화재 브랜드들의 사용을 규정하기 위한 메뉴얼을 제공하고, 브랜드로써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공감대 형성의 공간으로 삼성화재 내부 임직원 전용 사이트 삼성화재 브랜드 포탈 사이트를 리뉴얼 하였다.

기존에는 단순히 필요한 양식과 문서만을 다운받는 1차원적인 기능을 수행 했다면 새로 오픈 되는 사이트에서는 메인 화면에
e-Book이라는 컨텐츠를 배치해 보다 쉽고 간결하게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구성 되었다.

결국 브랜드 포탈은 이러한 시도를 통해 더욱 적극적인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기여를 하는 사이트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로이쉬코리아 브랜드 사이트 오픈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골키퍼 장갑 및 스키용품으로 유명한 독일 브랜드 로이쉬(reusch) 가 2006년 국내에 런칭한 로이쉬코리아 웹사이트(www.reuschkorea.com)
를 오픈하였다.

‘LOVE YOUR SPORT’를 모토로 하여, 스포츠를 향한 강한 열망과 열정을 디자인으로 표현 하였으며, 골기퍼 장갑 및 스포츠 용품, 스포츠 의류 등의 상품 정보 소개와 전국 대리점 현황, 대리점 개설 안내 등의 주요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로이쉬코리아 웹사이트에 ‘좋은 제품과 신뢰’라는 로이쉬의 기업정신을 적절하게 담아 내었다.
대상(주) 청정원 웹사이트 구축 수주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 식품 대표기업 대상의 ‘청정원’ 브랜드에 대해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창구를 강화하는 목적으로 청정원 브랜드 사이트를 수주하여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청정원 브랜드 사이트는 고객에게 청정원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채널로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고객과 청정원과의 지속적인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브랜드 사이트로써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SH&C 생명보험 웹사이트 리뉴얼 수주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신한금융지주회사와 BNP Paribas Group의 CARDIF가 합작 설립한 국내 최초의 방카슈랑스 전문 회사 SH&C 생명보험(www.shnc.co.kr) 웹사이트 리뉴얼 작업에 착수하였다.
본 프로젝트는 두 합작회사의 균형감 있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수립하여 디자인을 개선하고, 고객이 보다 전문화 된 금융상품정보를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며, 관리자가 쉽게 관리 운영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의 리뉴얼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밀러 웹사이트 리뉴얼 수주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젊은 타깃을 중심으로 국내 오프라인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는 밀러 사이트(www.miller.co.kr) 리뉴얼 작업에 착수하였다.
‘The Miller Way’라는 슬로건으로 좀 더 쉽고 친숙하게 타깃에게 PR 하기 위해 매년 5월부터 11월까지 대규모 클럽 파티와 비보이 공연, 콘서트 등의 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오프라인 활동을 온라인에서 함께 공유하고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 고취와 브랜드 바이럴을 위해 유저간 커뮤니케이션 채널마련, 컨텐츠 바이럴 기능, 글로벌 컨셉에 부합되는 디자인 개선, 효율적 이벤트 히스토리 관리 등 기능과 비주얼이 한 층 업그레이드된 사이트로 리뉴얼 될 예정이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오픈 하우스 파티'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사무실 이전 오픈을 기념하며, 그 동안 플립커뮤니케이션즈를 아껴주고 성원해주신 분들께 보답하고자 5월 10일, 23일 두 번에 걸쳐 ‘오픈 하우스 파티’를 마련하였다.

5월 10일은 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클라이언트, 협력사, 관계사 분들을 모시고 새로워진 플립커뮤니케이션즈를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특히 23일은 플립커뮤니케이션즈 前 직원들이 다시금 한 자리에 모여 축하와 더불어 지난 추억을 떠올리는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퇴근 시간이 지나고 삼삼오오 모이기 시작한 플립인들은 깔끔하고 멋져진 플립이 반갑기도, 대견하기도 한지 사무실을 휘 돌아보기도 하고, 사진을 찍기도 하였다.
이들은 오랜만에 만나는 익숙한 얼굴들이 편하면서도 설레는 빛이 역력하였다. 사무실에서 1차로 간단한 다과와 인사를 마치고 근처의 레스토랑에서 좀더 캐주얼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오픈 하우스 파티’는 단순한 파티가 아닌 직원과 함께 가는 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일면을 보여준 뜻 깊은 파티였다.
"육지에서 나는 듯한 자유로움, 바이크
 - Technology Division 김선이 주임
사람들은 여자의 몸으로 바이크 타는 그녀를 걱정스럽게 바라본다. 그러나 그녀는 바이크를 타는 것이 아니라 즐기는 것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즐기는데 있어 남녀노소는 없다고 말하는 당찬 그녀, 김선이 주임이 말하는 바이크의 매력 속으로 빠져보자.
Q. 자신에 대한 간단한 소개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연구소에 다니는 김선이 주임입니다. 애인 없고, 노는 것 좋아하고, 사람 만나는 것 좋아하는~ 활발한 20대 후반의 홍아(兄)라고들 하네요. ㅋㅋ
Q. 바이크를 즐겨 타게 된 동기나 계기는?
예전 남자친구가 타기 시작하면서부터 배우게 됐습니다. 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기분이 너무 좋았죠. 나는 듯한 느낌이 들었던 건 저만의 착각인지 모르겠지만 꼭 나는 것 같았습니다.
Q. 현재 타고 다니는 애마에 대한 소개
대만제 바이크 미오100 입니다. 100CC지만 잘나가고 연비도 좋고 디자인이 아담하니
귀엽습니다. 잠금 장치가 타 바이크보다 잘 되어있고, 세라믹으로 코팅된 엔진을 장착했기 때문에 엔진의 내구성과 안정성도 높습니다. 무엇보다 수입이라 부품값은 좀 비싸지만 바이크 값이 쌉니다!!!
Q. 얼마나 자주 타는지, 그리고 어디에서 타는지
거의 매일 탑니다. 출퇴근을 주로 하고, 밤바리(야간 번개)도 하고, 투어도가고, 주로 평일엔 남산이나 낙산, 삼청동 길을 달리고, 주말엔 좀 멀리 외곽으로 나가기도 합니다. 가끔 바다 바람을 느끼러 속초에 다녀올 때도 있어요.
Q. 활동하고 있는 동호회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소개 좀 부탁해요
BKM 동호회에서 운영자를 맡고 있습니다. BKM은 기종에 상관없이 바이크를 좋아하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모인 곳입니다. BKM이란 이름의 KSRC(Korea Scooter Race Championship, 코리아 스쿠터 레이스 챔피언십) 스쿠터 레이스팀이 있으며, 바이크 샵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KSRC는 대림에서 주최하는 스쿠터 레이스로 종합운동장 주차장에 마련되어 있는 서킷에서 1년에 5번 정도 경기를 개최합니다.
Q. 바이크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너무 많아 다 말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친구면서, 이동수단이면서, 놀 거리도 제공해주고, 스트레스도 풀어주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게 해주고, 기타 등등 너무 많습니다. 바이크는 나에게 있어 친구이자 애인이나 다름없습니다. 새로운 사람들도 알게 해주는 참 좋은 녀석이죠.
Q. 앞으로 오토바이와 관련된 계획이나 구입하고자 하는 오토바이가 있다면?
좀 더 CC높은 바이크를 타기 위해서 2종 소형면허를 취득 할 생각입니다. 목표는 할리데이비스 883으로 예전부터 400CC정도는 타고 싶은 소망이 있었습니다. 현재 대림에서 하는 신차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서 조금 큰 바디에 뼈대만 있는 125CC B-Bone을 받게 되었는데요, 나름의 감각 있는 바이크입니다.
* BKM 가입방법
우선, 다음카페 검색에 BKM을 검색해 주세요~
사이트 www.bkm.co.kr로 들어오셔서 BKM Members를 클릭하셔도 카페(http://cafe.daum.net/BIKEMAN)로 들어오실 수 있답니다.
회원제로 되어 있어서 가입신청 후 등업이 되어야 하는데요,
가입양식을 작성하면 관리자가 등업해 준답니다. ^^

* 박득환실장 블로그 : 시간과 기억과 일상의 조각 Blog PORT80
수신거부 수신거부 회사소개서신청 뉴스레터신청 플로그 e-mail 지난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