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Project
Official & Brand
가그린
가그린 브랜드 사이트 리뉴얼 완료
가그린 브랜드 사이트 리뉴얼은 이전에 가그린이 가지고 있던 단순한 구강청정제라는 인식을 종합적인 구강건강관리 브랜드로 변화를 고객에게 쉽고 빠르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 하였다. 상품의 핵심적인 기능을 직관적이고 이성적인 컨텐츠로 구성해 상품특징을 보다 쉽고 빠르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웹사이트의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는 “Clean Space”라는 의미의 공간을 구성하여 제품이 가지고 있는 컨셉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프로젝트의 진행과정에서 지면광고, CF 영상, 홈페이지 등 각 매체의 기획사들이 공동으로 참여한 자리에서 상품리뉴얼에 대한 컨셉을 명확히 정의하고 이를 각 자신들의 매체로 확장시켜 나가는 과정을 통해 통합적인 마케팅 메시지가 전달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 오산영어체험마을 웹사이트 구축 완료
웅진씽크빅은 영어마을사업의 파트너로 ㈜플립커뮤니케이션즈를 선정, 각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영어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오산지역 초등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는 영어체험마을 웹사이트를 구축하였다.
오산영어체험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접수, 결제에 이르는 참가신청 프로세스 구현하고, 온라인을 통한 레벨테스트 및 학습, 학습관리 등의 사용자 서비스를 구성하였으며, 학습자와 선생님, 센터의 운영자가 홈페이지를 통해 영어학습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국제화 마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운영 시스템(LMS : Learning Management System) 구축을 목표로 하였다. LMS 시스템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학습 운영관리 시스템에 대한 충분한 요구사항을 반영하면서 관리자에 의한 원활한 시스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한 부분에 초점을 맞춰 구현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학습자의 눈높이를 맞춘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는 디자인 모티브는 사이트 방문자로 하여금 학습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으며, 오픈 초기 영어체험마을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대변할 수 있을 것이다.
웅진씽크빅은 이후 부산지역에도 이와 같은 영어마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 프로젝트도 플립이 온라인 서비스 구축의 파트너로 함께할 예정이다.
맥스맥주
맥스맥주 브랜드 사이트 리뉴얼 완료
하이트 계열 맥주 브랜드인 맥스는 기존에 보여주었던 엘로우 컬러마케팅을 고수하되, 파격적인 투톱모델로 이승기와 김선아를 내세워 브랜드 파워를 더욱 높이고자 하였다. ‘맥주 병 속의 에프소드’라는 컨셉으로 맥주 병 입구, 병 뚜껑, 맥주거품, 맥주기포 등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맥주 본연의 느낌과 맥주의 씨즐감을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밝고 경쾌한 분위기로 맥스의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하였다. 2009년도 디자인 트렌드인 미니멀리즘을 반영하여 심플리티를 강조하고, 메인에 맥주병 입구를 모티브로 한 라운드 안에서 동영상보기, 이벤트보기, 사이트 전체보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광고갤러리와 맥스카드 보내기, 맥스맛기행, 맥스요리동호회 등에서는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후기를 올릴 수 있게 하고 스크랩도 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유저에게 신선한 재미의 인터렉션을 선보였다.
Art & Culture
성남아트센터
성남아트센터 웹사이트 재구축 완료
성남아트센터의 홈페이지는 새롭게 제작할 때마다 공연문화예술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어나간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국내 공연문화의 큰 축으로 성장해가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성남문화재단에서는 3년여가 지난 기존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할 파트너로 (주)플립커뮤니케이션을 선정하여, 성남아트센터의 위상에 걸맞는 홈페이지를 제작하게 되었다.
새로운 홈페이지 제작 프로젝트 에서는 최신 웹트렌드를 적용하고, 이와 동시에 홈페이지 사용고객의 각종 불편사항 및 운영의 취약성을 제거하는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였다.
성남아트센터의 아이덴티티와 공연/전시정보 안내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고민을 하였고, 중요한 요구사항 중의 하나인 역동적인 홈페이지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주요시설 및 공연에 많은 동영상을 배치하였다.
국내 최고규모의 공연시설을 갖추고 있는 성남아트센터가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다가서고, 계속해서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Finance
금융결제원 퇴직연금 공동기록관리센터
금융결제원 퇴직연금 공동기록관리센터 재구축 완료
금융결제원의 퇴직연금 공동기록관리 센터는 크게 퇴직연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고객 홈페이지와 기업들의 퇴직연금을 위탁 관리 하는 화면을 제공하는 사이버창구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융결제원에서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추가하고 사이버창구를 개선해가는 과정에서 다소 복잡하게 구성되어있는 사용자 화면을 개선하고 시각적인 리뉴얼을 통해 보다 사용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하게 되었다.
주로 정보 조회 및 업무가 발생하는 사이버창구 서비스에 대해 사용자가 정보 및 기능에 대한 인지 및 사용이 직관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화면을 재그룹핑, 구조화 하고 각 업무 단계별로 기능을 절차화 하여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고객이 되는 기업별로 사이버 창구가 구성되어지는 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하여 약 9개 고객에 대한 화면 인터페이스를 차별화 하여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금융결제원 YESSIGN
금융결제원 YESSIGN 리뉴얼 완료
금융결제원의 Yessign서비스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인터넷을 통한 금융거래 시에 개인에 대한 인증을 처리하는 공인인증서에 대해 안내하고 직접 관리 할 수 있는 홈페이지이다. 이러한 사이트의 목적에 따라 Yessign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쉽게 공인인증 서비스에 대해 안내하고, 공인인증서에 대한 관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홈페이지를 리뉴얼 하였다. 이와 함께 공익적 성격의 사이트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정보 차별을 제고 하기 위해 장애인 웹접근성을 개선하는 작업도 함께 진행하였다.
“좀더 쉽게! 좀더 가까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Yessign!” 을 이번 프로젝트의 컨셉으로 설정하고 컨셉 이미지에 맞는 절제되고 심플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자인이 설계 되었다.
고객의 사용실태를 분석하고, 고객이 가장 많이 자주 찾는 서비스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메인 중앙 비주얼 영역에 주요 서비스 컨텐츠(인증서 소개, 인증서 관리, 인증서 사용가이드)를 노출시키도록 하였으며, 정보의 가독성을 위해 한눈에 서비스 맵이 읽혀지도록하는 직관적인 형태로 정보구조를 재설계 하였다.
CSS레이아웃을 통해 문서를 구조화하고 이미지에 대한 대체 텍스트 활용 등 장애인 웹접근성 준수 지침에 따른 웹표준개발 방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구축 이후 테스트/검증 도구를 활용하여 점검함으로써 높은 수준의 장애인 웹접근성 규칙이 적용된 사이트를 구현하였다.
이번 개편된 Yessign 사이트를 통해 장애인을 비롯하여 인증서 업무를 위해 찾은 많은 방문자들에게 편리하고 쉬운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 한다.
LIG 손해보험 화면보호기
LIG 손해보험 화면 보호기 제작
LIG손해보험 50주년을 기념하여 인터넷을 통한 기업홍보와 온라인 회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화면보호기를 제작하였다. LIG손해보험이 고객 가까이에서 노력하고 있다는 이미지를 다양한 연령과 성향의 고객 눈높이에 맞추어 전달하기로 하였다. 고객 스스로가 자신의 PC에 세팅하도록 하는 소유욕을 일으키기 위해 직접적 기업PR을 지양하고, CF모델-김명민, LIG배구단, LIG골프단을 모델로 하는 3가지 버전의 “갖고 싶은 화면보호기” 만들기에 들어갔다.
CF모델-김명민 편
친근한 드라마 속 이미지와 6가지 버전의 시계를 활용하여 유용한 화면보호기로 접근하였다.
LIG배구단 편
얼짱 배구선수로 이슈가 되고 있는 김요한, 황동일, 이경수 선수의 맨파워를 살려 젊은 고객의 충성도를 LIG손해보험으로 그대로 유입하고자 하였다. 선수 개개인의 아이덴티티 컬러를 부여하여 강하면서 깔끔한 모션으로 고객과 LIG손해보험의 자연스러운 조합을 풀어냈다.
LIG골프단 편
골퍼고객에게 프로골퍼들의 스윙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제공하고자 하였고, 이를 위해 다양한 앵글과 세부동작표현이 필요했다. 그래서 온라인 제작업계에서는 쉽게 도전하기 힘든 영상촬영 작업을 과감하게 결정하였고, 젊은 여성 스포츠 선수인 만큼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배가 시키기 위해 유명 패션,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리스트도 각각 섭외하여 비주얼 만들기 작업에 함께하였다
‘미니멀리즘’과 ‘비비드컬러’의 디자인 컨셉 수립으로 직관적이면서 트랜디한 정보전달에 총력을 다했다. 화면보호기에서의 인터렉션 기능 도입은 선수들의 동작이 그대로 살아있는 동영상 네비게이션으로 작업되었는데, 이는 클라이언트와 고객들에게 특히 좋은 반응을 얻어냈다
Online Marketing
현대카드 활성화 방안 프로모션 페이지
현대카드 활성화 방안 프로모션 페이지 오픈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현대카드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으로 ‘현대카드와 함께하는 하루 이벤트’와 ‘거리의 재발견 출석 발도장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현대카드와 함께하는 하루 이벤트는 오전, 점심, 저녁으로 나눠진 각 시간대별로 복불복 게임, 사다리 게임, 타자게임으로 게임별 도전을 통해 기프티콘으로 제공되는 간식을 획득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각 게임에 사용된 카드에는 현대카드의 아이텐티티를 적용하였고, 정해진 시간내에 단어를 입력해야 하는 타자게임은 현대카드 서비스명을 키워드로 구성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게임을 즐기면서도 브랜드를 공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프티콘 응모를 위한 이벤트 게임 이외에도 시간대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번외게임을 제공하여 그야말로 유저가 현대카드와 함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거리의 재발견 출석 발도장 이벤트는 현대카드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거리의 재발견 컨텐츠 서비스 런칭 프로모션으로 해당 서비스를 홍보하고 활성화 하기 위한 이벤트이다. 거리의 재발견 컨텐츠는 한국의 명소와 추천 맛집을 알아보고, 그에 따른 현대카드 가맹점의 할인혜택과 쿠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컨텐츠로 출석 발도장 이벤트를 통해 컨텐츠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템포와 함께하는 기분좋은 변화 온라인 프로모션
템포와 함께하는 기분좋은 변화 온라인 프로모션 오픈
체내형 생리대에 대한 두려움과 편견을 극복 하도록 부정적 인식을 전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템포와 함께하는 기분 좋은 변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제품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긍정적으로 전환하기 위해, 여성이라면 한 번쯤 겪어봤을 상황을 세 가지 에피소드로 구성하고, '템포리'라는 캐릭터를 개발·등장시켜 친근한 플래시 영상으로 구성하였다. 세 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여성들만이 느낄 수 있는 공감을 얻고, 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친구에게 이벤트 알리기 기능을 이용한 컨텐츠 배포를 통해 온라인 광고 이외에도 타켓유저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불편함이나 오해, 편견 등을 해소할 수 있는 객관적 정보 접근의 루트도 마련하였다. 또한 수량 한정이라는 경쟁적 샘플 배포를 통해 실질적 코어타겟에게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실효성을 높인 매출효과와 입소문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가그린 “회원가입 하Go, 가그린 받Go” 프로모션
가그린 “회원가입 하Go, 가그린 받Go” 프로모션 진행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가그린 웹사이트 리뉴얼과 함께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새롭게 개편된 사이트를 홍보하고자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매체 집행을 위한 배너는 사이트의 컨셉과 동일한 컨셉을 유지하며 메시지 전달에 비중을 두고 제작되었다. 이벤트는 많은 소비자에게 가그린의 새로운 효능효과에 대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참여가 쉽고 간단한 회원가입과 퀴즈 형식을 선택하게 되었다.
특히 경품 제공의 수단으로 기프티콘을 도입하여 소비자가 경품을 받아보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배송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를 얻었다.
Ongoing Project
Potal & Service
동아제약
동아제약 브랜드 사이트 통합운영 수주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인류의 건강과 복지향상을 추구하는 기업인 동아제약의 브랜드 통합운영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동아제약의 8개 브랜드 웹 사이트에 대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관리는 물론, 각 브랜드마다의 특성을 살린 온라인 사업지원과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업무를 지원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체계적/안정적 업무지원체제 구축을 목표로 한다.
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공단 웹사이트 구축 및 온라인 마케팅 프로젝트 수주
교통안전공단은 공단의 다양한 업무활동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연간 온라인 홍보/마케팅 대행과 홈페이지 리뉴얼 업체로 ㈜플립커뮤니케이션즈(이하 플립)를 선정하였다. 자동차검사 및 교통안전과 관련한 다양한 업무를 웹사이트를 통해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정보구조를 새롭게 개편하고 디자인 가이드를 새롭게 수립하는 한편, 장애인들까지도 일반인들과 차별 없이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한다. 또한 홈페이지 개편 프로젝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연간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 프로모션 계획을 수립하고 뉴스레터, 블로그 마케팅, 연간 프로모션 계획 등을 수립하여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T&X
티앤엑스중공업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 수주
㈜티앤엑스중공업의 웹사이트 리뉴얼은 새로운 공장 이전으로 제2의 창업 맞이하는 ㈜티앤엑스중공업의 역량에 부합하는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최신의 트랜드를 반영하고 오프라인 & 온라인이 통합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여 ㈜티앤엑스중공업의 새로운 이미지 제고는 물론, 제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고, 운영의 효율화를 위한 최적의 관리자모드 구축을 목표로 진행될 것이다.
Art & Culture
정선아리랑 문화재단
정선아리랑 문화재단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 수주
이번 프로젝트는 정선아리랑에 대한 원조, 사회적, 인도적 입장에서 공익 사업 및 지원을 위해 설립된 정선아리랑 문화재단의 설립 취지를 알리고 향후 이를 통해 세계 속에 자랑스런 정선아리랑을 전파 할 수 있는 메신저로서 (재)정선아리랑문화재단의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한다. 정선아리랑 문화재단 웹사이트는 정선아리랑재단의 브랜드 이미지 확보하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하며 글로벌화를 위한 다양한 국제 행사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될 할 것이다. 정선아리랑의 정보제공, 전수자 및 이수자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 방대한 정선아리랑 DB를 제공하는 자료실 구축 등으로 구성될 재단 사이트는 정선아리랑의 오랜 전통과 미래를 위해 정선아리랑의 정신과 최신 트랜드를 조합하여 구축될 것이다.
Finance
삼성선물 FX마진
삼성선물 FX마진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 수주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삼성선물 기존 웹사이트에 FX마진이라는 신규사업에 대한 홍보성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이번 삼성선물 FX마진 웹사이트는 세계적인 수준의 금융기술을 보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브랜드로 입지를 가진 삼성이 FX마진이라는 선진 금융시장에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한 FX마진 상품 홍보의 효율화를 기하고 기업이미지 제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 능력을 제고, 효율적인 홈페이지의 운영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PULIP Inside
Workshop
2009 상반기 플립 워크샵 “Creative mind, Creative success.”
봄기운이 완연하고 제법 여름이 바짝 다가오는 5월 말,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바쁜 업무를 살짜쿵 접어두고 경기도 파주의 홍원연수원으로 1박 2일 워크샵을 떠났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나와 조직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고, 개인 및 기업의 비전과 변화, 계획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자연속에서 하나가 되는 플립
플립인들이 빗속에서도 모두가 하나되는 마음으로 진행했던 PCO(Pulip Change Orienteering) 프로그램은 협업효율성제고를 위한 조직활성화 과정으로서의 경영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자연 속에서 통찰력, 판단력, 추리력, 넓은 마인드를 우리의 일상 중에 있는 문제점들과 접목하여 변화에 대한 도전과 성취감, 성공에 대한 자신감, 팀웍을 배양하는 프로그램이다. 몇 가지의 미션을 통하여 플립인들은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목표의식을 강화하고, 팀웍을 발휘하며 팀원들이 하나가 되었고, 개인과 조직, 현 조직내의 문제점과 그에 대한 해결방안 등을 생각하는 기회를 통해 회사의 비전과 Ownership을 공유하며 회사와도 하나가 되었다.
2009 상반기 플립 워크샵
사명선언과 비전탑
플립인들은 창의적 문제해결과정을 통하여 조직 적응과 원활한 업무처리 및 협업을 통한 참여적 문제해결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였다. 문제점을 인식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변화’에 대해 인식하였으며, 어떻게 ‘변화’를 이끌어 갈 것인지를 고민하고 다짐하였다. 개인의 사명과 팀의 사명, 회사의 사명을 함께 공유하고, 실천의지를 확고히 하고자 사명액자를 만들어 사명선언식을 진행하고 비전탑을 쌓았다. 사명액자는 지속적으로 실천해 갈 수 있도록 각 팀별로 비치하고 있다.
PULIP Issue
오리콤
오리콤 온라인 프로모션 제작사로 선정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종합광고대행사인 오리콤의 협력업체로 선정 되었다.
다수의 프로젝트 수행과정에서 보여준 제작능력과 플립커뮤니케이션즈만의 크리에이티브한 제작물을 인정 받아 2009년 하반기부터 오리콤과 함께 손을 잡고 협력 관계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오리콤과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각자의 온.오프라인의 경험으로 얻어지는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진정한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제안할 예정이다.
굿디자인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선정한 굿디자인 _ 이노블록 웹사이트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09 상반기 우수디자인(GOOD DESIGN)”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에 ㈜플립커뮤니케이션즈가 구축한 이노블록 웹사이트(http://www.inoblock.co.kr)가 선정되었다.
이노블록 웹사이트
"친환경 보도 블록 제작을 통한 도시환경 개선"이라는 기업의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디자인컨셉을 잡았고, 고객사 방문객들에게는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쇼룸채널과 기업정보 및 고객 서비스 채널로 나누어서 구축을 하였다. 일반인들에게 어려운 특수 보도블록의 특징과 우수성을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홍보할 수 있도록 차별화하여 제작된 디자인으로 제작한 컨텐츠인 2D 애니메이션 형태의 사이버 전시관을 구성하는 등 플립인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
매해 발표되는 굿디자인 작품은 출품작의 디자인 측면에 초점을 두고 그 우수성을 평가하는 것으로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이로써 국내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디자이너의 공로를 치하하는 등 디자인산업분야에서의 뜻 깊고 영예로운 상이다.
현대카드 슈퍼매치 프로모션 이벤트 템포 이벤트
회사소개서신청 뉴스레터신청 플립그램 플로그 플립카페 플립컬처 월드웹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뉴스레터수신거부 pulip@pulipinc.com 한국디지털에이전시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