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Project
Finance
삼성선물 FX마진
삼성선물 FX마진 웹사이트 구축 완료
사이트 URL : http://www.ssfutures.com/fxmargin

삼성선물 기존 웹사이트에 FX마진이라는 신규사업에 대한 홍보성 웹사이트를 구축하였다.
이번 삼성선물 FX마진 웹사이트는 온라인을 통한 FX마진 상품 홍보의 효율화, 기업이미지 및 마케팅 능력 제고, 효율적인 홈페이지의 운영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였다.

다른 동종업계의 외환선물이나 부국선물에서 외부 외환시세를 CP컨텐츠로 서비스 제공하는 방식과 차별화하기 위해 삼성선물 자체의 실시간 외환시세를 메인에 구성하여 삼성선물만의 독립성과 기술력을 과시하였다. 메인화면에 텍스트모드와 이미지모드를 구성하고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어렵고 난해한 컨텐츠를 쉽게 전달하도록 단순하고 진부한 텍스트로 구성된컨텐츠 화면마다 쉬운 그래픽과 도표로 비쥬얼화 하여 컨텐츠 정보를 시각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이해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구성으로 디자인 하였다.

삼성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리고 신규사업에 대한 신뢰를 심어줄 수 있는 블루톤을 핵심 컬러로 하고 은은한 그레이톤을 배합하여 깔끔하고 고급스런 분위기를 소구한다.
Official & Brand
하프스터디
하프스터디 웹사이트 구축 완료
사이트 URL : http://www.halfstudy.com

하프스터디 웹사이트 리뉴얼 작업은 기존의 딱딱한 구조의 오피셜 사이트를 어떻게 하면
제품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 되었다.

제품의 특징을 표현을 하는데 있어 주 타겟층인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에 초점을 맞춘 일러스트와 플래쉬를 활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높이는데 1차적 목표를 두었다. 반쪽학습기를 모티브로 화면을 반씩 분할하여 학습이 진행되는 반쪽이라는 캐릭터를 그려냈다. 반쪽이 캐릭터를 바탕으로 제품의 특징과 기능을 시각적으로 쉽게 표현하였고, 타켓층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디자인 구성을 하였다.

제품의 특징을 어떠한 방식으로 표현할 것인가 하는 점이 1차적 목표였다면, 학습기의
설명만이 즐비하던 기존의 오피셜 사이트를 어떻게 커뮤니티형 사이트로 변화시킬 것인지가
2차 목표였다. 반쪽 학습기에 관련된 동영상을 등록할 수 있도록 UCC게시판을 개설하는
한편, 사용후기, 자신만의 공부 방법을 등록할 수 있는 학습노트 게시판 개설을 통해
사이트 내 유저간의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LIG역사관 마이크로 사이트
LIG역사관 마이크로 사이트 구축 완료
사이트 URL : http://history.lig.co.kr

LIG손해보험의 연도별 출시 상품 및 현황정보 등 50주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LIG손해보험 사이버 역사관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하였다.

사용자들이 텍스트 위주의 서브페이지로의 유입이 적을 것으로 판단, 메인에서 되도록 많은 콘텐츠를 보여주고자 원모양으로 각 단계별 영상을 배치하고, 메뉴를 통해 집중도가 높은 플래쉬애니메이션 및 동영상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인트로 영상은 50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LIG손해보험 역사의 흐름에 있어 대표적 이슈들을 상징적·감성적으로 표현하였으며, 지루하지 않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3D와
2D를 이용하여 빠른 호흡으로 진행되는 영상으로 제작하였다.

단계별 영상은 사진을 이용한 플래쉬 영상으로 제작하였다. 제작된 영상은 추후 웹사이트
외에도 다양한 영역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동영상 퍼가기 기능을 통해 블로그 및 개인 홈페이지에 게재할 수 있도록 하여 자체배포에 의한 홍보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Online Marketing
현대카드 수퍼매치Ⅷ - Super Class on Ice
현대카드 수퍼매치Ⅷ - Super Class on Ice
현대카드 슈퍼매치의 8번째 행사인 슈퍼클래스 온 아이스의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하였다. 세계적인 선수들에게 직접 피겨를 배울 수 있는 슈퍼 클래스와 함께 야구딘, 라이사첵, 김나영 등 정상급 선수들의 화려한 갈라쇼인 슈퍼매치, 이 두 행사의 프로모션 사이트로 일차적 정보전달이 아닌 현장의 분위기를 전하는 감성적, 체험 중심의 디자인 톤앤매너 기반으로 구성하였다. 아이스 링크의 현장감을 최대한 표현하여 심플하고 세련된 현대카드만의 아이덴티티와 서로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하였다.

사실적으로 묘사된 얼음 스파크로 아이스 링크를 가로지르며 페어, 싱글, 주니어 등 출연 선수들이 화려하고 다이나믹하게 등장하는 인트로 부분은 3D 모션 작업과 에팩기술 도입으로 좀 더 리얼하고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특히 트로피에 ‘새겨진 슈퍼클래식 온 아이스’ 타이틀이 화면 속으로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는 장면은 타이포 하나 하나 부딪치고 깨지는 효과를 주어 마치 눈 앞에서 보듯 그 사실감을 더 했다.
현대카드 수퍼콘서트Ⅴ - Craig David Live in Seoul
현대카드 수퍼콘서트Ⅴ - Craig David Live in Seoul
사이트 URL : http://www.hyundaicard.com/event/event/superconcert/craig/main.html

현대카드 회원들에게 다양하고 수준높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차별화된 문화마케팅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초대형 공연 프로모션인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의 5번째 행사 ‘Craig David Live in Seoul’ 프로모션의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하였다. 이번 슈퍼콘서트는 가수 휘성이 리메이크한 곡으로 유명한 "insomnia"의 원곡가수인 영국의 R&B 뮤지션, 크렉 데이빗의 베스트 앨범 <Greatest Hits>를 기념하는 라이브 공연이다.

슈퍼콘서트V 와 현대카드 할인의 혜택 홍보를 목적으로 구축된 이번 마이크로 사이트는 크렉 데이빗의 대표곡으로 알려진 "insomnia"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하였으며, 뮤지션의 장르인 R&B와 electronic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무대를 배경으로 한 조명과 BGM에 따라 움직이는 이퀼라이저의 감각적인 리듬으로 표현하였다.
템포 So Cool 온라인 프로모션
템포 So Cool 온라인 프로모션 오픈
사이트 URL : http://www.ilovetempo.co.kr/event/20090803/event_main.jsp

템포 2차 프로모션인 'So Cool 이벤트'는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템포 제품의 사용유도를 위한 환기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1차 프로모션 때와 같이 무료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샘플링 이벤트를 8월 한 달 동안 2차에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제품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집중할 수 있는 이벤트 아이템과 경쟁적으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아이템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1차 이벤트에서는 제품의 정보전달에 중점을 두었다면, 2차 이벤트에서는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감성적인 느낌이나 템포가 필요한 상황 등의 내용내용을 고객이 직접 제작·공유하는 등의 유저 참여형 콘텐츠 생산에 의미를 두었다.

랭킹20위까지 경품을 제공하는 템포헥사 게임은 중독성이 강할 뿐 아니라 경쟁심리를 자극하여 하루가 다르게 1위 점수를 경신했다. 경품뿐 아니라 순위 다툼에 많은 재미를 느껴 홈페이지 유입수 증가와 이벤트 참여의 활성화를 돕고 있는 아이템이다.
Ongoing Project
Art & Culture
PMC프로덕션
즐거운 문화 놀이터, PMC프로덕션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 수주
한국을 넘어서 세계 무대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공연 "난타"를 기획한 PMC 프로덕션의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i-pmc의 기본적인 온라인 마케팅 기반 마련과 많은 공연 브랜드를 관리할 수 있는 체계적인 운영의 틀을 마련하고, 기업의 적극적인 마케팅 플랫폼을 정착화·통합화하는 작업을 진행할 것이다. 또한 회원DB 통합작업을 통해 효과적인 고객서비스와 맞춤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의 예매시스템 개선 작업을 통해 외국인의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도록 구현하고, 통합관리자 사이트 개선을 통해 공연브랜드 관리와 업무효율성을 높이는데 리뉴얼의 목적이 있다.
Potal & Service
대덕전자
대덕전자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 수주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산업용 양면 및 다층 PCB를 생산하는 인쇄회로기판 전문제조업체인 대덕전자 웹사이트 개편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은 세계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은 대덕전자의 위상 및 현 트랜드에 부합하는 웹아이덴티티의 재정립,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 제공, 향후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한 관리자 기능 개편을 주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하여 관련 업계 선두업체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온라인상의 기업 홍보를 통한 이미지 제고, 해외 바이어들을 위한 제품소개&기술자료 공유를 통해 대덕전자의 우수한 품질을 알리고 고객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11번가
11번가 채핑 프로젝트 수주
11번가 서비스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11번가 내 채핑(Chatting+shopping)서비스를 기술적으로는 SK커뮤니케이션즈 토크온 프로토콜을 활용하고 Flex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개발, 디자인적으로는 11번가의 ‘새로운 쇼핑 경험’이라는 아이덴티티에 부합하고 사용자에게 흥미롭고 친숙한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는 화면디자인 제공을 통해 사용자 경험 중심의 디자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FLEX 개발전문기업인 ㈜Fronti C&S 와 공동수주를 하여 진행 중이다.
Dr.SOMO
Dr.SOMO 브랜드 사이트 구축 프로젝트 수주
Dr.SOMO는 세계적인 렌즈전문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회사인 소모옵티컬의 자체브랜드로, 국내시장 진출과 기존 경쟁업체간 차별화, 홍보 극대화를 통한 온라인 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온라인 홍보와 비즈니스 기반 확보를 목표로 한다. 이번 브랜드 사이트 구축을 통한 국내 온라인 홍보 채널 확보와 e-브랜딩 강화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한다.
Public Institution
국기원
국기원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 수주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태권도의 본산이자 전세계 태권도인들의 메카라 할 수 있는 국기원의 홈페이지 리뉴얼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이번 리뉴얼은 국기원 업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존 사이트를 사용자의 눈높이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개편하고, 세계화된 태권도의 위상과 국기원의 정통성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웹아이덴티티를 구축하여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상생 그리고 재발견’이라는 슬로건과 ‘태권도의 전당’, ‘세계적인 문화 브랜드’, ‘함께하는 열린 태권도’라는 3가지 테마 키워드를 제시하여 국기원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할 예정이다.
PULIP Inside
Workshop
사내 포토샵 강의 개최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9월 4일부터 기획실 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포토샵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사내 열린 강의 형태로 기획실 직원이 아니어도 부서나 직책에 상관없이 원하는 사람은 누구든 함께 할 수 있다. (물론 강의 전에는 참여의사를 밝혀야 준비물 등을 공유할 수 있겠지만..^^;)
매주 금요일 2시간씩 4주과정으로 진행될 이번 강의는 ‘바로바로 할 수 있는 포토샵 CS3’(2008, 제우미디어)의 저자인 조수경 대리가 직접 준비하고 강의한다. 1주차 강의는 포토샵 열기부터 저장하는 방법, 구조설명, 기본툴 익히기 등 포토샵 전반에 대한 내용과 기본툴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직접 준비한 여러 예제들과 함께 꼼꼼하고 상세한 설명 덕분에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후 2주차 강의는 레이어설명/레이어마스크와 클리핑마스크, 3주차 강의는 이미지보정과 필터/합성하기, 4주차 강의는 활용하기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포토샵 강의를 통해 기획자들이 훨씬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으며, 디자인 부분과 관련한 커뮤니케이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PULIP People
단아한 미소를 지닌 아이디어 뱅크 - 임윤정 주임
임윤정
Q. 플립에서 하시는 일과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플립 디자인팀 임윤정주임입니다.
플립에서 웹사이트나 온라인 컨텐츠, 웹광고에 필요한 일러스트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의 가장 큰매력은?
무엇보다 일러스트레이션은 타인과의 감성적 소통이 가능한 훌륭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생각을 그림이라는 언어로 전달하고, 나 아닌 사람과 함께 같은 감성을 공유하게 된다는 것,
말로써 전하기 힘든 섬세한 감정까지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아이디어를 얻는 특별한 노하우가 있다면 살짝 공개해주세요
책을 읽다가도, 음악을 듣다가도, 마음에 드는 구절이나 글귀를 발견하면 낙서하듯 메모를 하는 편입니다.
공상을 한다거나 또 어떤 상황이나 어떤 감정이 문득 마음에 와닿을 때, 그 순간을 기록하는걸 좋아해서 메모장에는 끄적거린 그림(낙서에 가까운)이나 알 수 없는(?) 글귀들이 많아요.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한번씩 꺼내어 보고 읽어보면 새로운 생각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일상속에서 사소한 것도 주의 깊게 관찰하며 버리지 않고 내것을 만드는 습관을 가진다면 하찮은 공상일지라도 환상적인 아이디어가 되어 돌아올 수 있지 않을까요?
Q. 좋아하는 취미나 자신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 있나요?
스트레스를 받거나 지친 느낌이 들면 여럿이 모이는 자리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을 때가 있지만,
저는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거나 하면서 혼자의 시간을 갖는 걸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케이크나 쿠키를 굽기도 하고, 날씨가 좋을 때엔 자전거도 타고, 하루 종일 낮잠을 자기도 합니다. 정해진 날에 정해진 특별한 무언가를 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진 않아요.
마음에 부담이 가지 않게 그때그때 하고 싶은 일을 즐겁게 하는 것이 제가 가진 스트레스 해소법입니다.
회사소개서신청 뉴스레터신청 플립그램 플로그 플립카페 플립컬처 월드웹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뉴스레터수신거부 pulip@pulipinc.com 한국디지털에이전시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