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URL : http://itunes.apple.com/us/app/id369502181?mt=8
현대카드는 국내 카드사 최초로, 온라인상에서 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고객이 보유한 M포인트를 다양한 제품으로 교환구매를 가능케 하는 새로운 쇼핑 서비스인 ‘M포인트몰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이번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있어 중요 포인트는 온라인 M포인트몰의 아이덴티티를 동일하게 구현하여 사용자가 웹사이트와 모바일의 이용 환경에 따른 혼란이 없도록 하는 것이었다. 고객에게 익숙한 구매-결제 프로세스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해 이용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아이폰의 UI적인 흥미요소 보다는 현대카드만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및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를 최대한 녹여내어 어플리케이션 이용고객의 해당 메뉴에 대한 이해-적응을 높이고 쉽고 빠르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또한, M포인트몰의 다양한 상품군을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메뉴 간소화, 상품정보 집약화로 핵심 콘텐츠를 집중부각시켜 심플하고 기능적인 프로세스를 구현하였고, 상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용도가 높은 인기상품과 신상품/가격대별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현대카드 슈퍼매치X - Medalist on Ice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구축
사이트 URL : http://itunes.apple.com/kr/app/id370547026?mt=8
6월에 개최될 ‘현대카드 슈퍼매치 X Medalist on Ice’의 행사를 소개하고 참여선수의 사진과 동영상 및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모바일 바이럴 채널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이 제작되었다. 앞서 구축된 슈퍼콘서트 애플리케이션의 톤엔매너를 따라 통일성을 유지하면서도 슈퍼매치만의 다이나믹함을 표현하기 위해 최대한 화면영역을 크게 활용해 선수 화보와 영상 콘텐츠 서비스가 돋보이도록 설계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팬들에게 많은 정보와 사진을 제공함 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작업했다. 또한 지난 매치 메뉴를 통한 과거 현대카드의 슈퍼매치의 히스토리를 재구성해 각 행사정보를 비롯하여 블로그와 연동된 기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대카드 에어라운지 마이크로사이트
사이트 URL : http://www.hyundaicard.com/event/airlounge/main.html
인천공항에 론칭한 현대카드 에어라운지는 여행 전 마지막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일 뿐 아니라 미처 챙겨오지 못한 여행용품을 준비할 수 있고, 무료 렌탈 서비스와 M포인트 상품 교환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공항라운지다. 이목이 집중된 이 프로젝트는 사이트들 방문한 고객이 ‘꼭 한번 가보고 싶다’ 는 충동을 느끼게 하기 위해, 공간자체의 퀄리티가 뛰어난 에어라운지의 실제공간을 웹이라는 가상 공간에 현실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번 마이크로사이트는 에어라운지의 공간 이미지를 심플하고 간결하게 노출하여 현대카드의 ‘Less is more’ 아이덴티티와 자연스럽게 융합되도록 하고, 효율적인 접근이 가능한 UI로 페이지를 구성하여 고객의 흥미를 자극시킴은 물론 방대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구현해 냈다. 또한, ‘체험관’ 섹션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에어라운지의 모든 것을 체험해볼 수 있는 인터렉티브적인 요소도 가미했다.
금강몰 웹사이트 구축
사이트 URL : http://www.kumkangmall.com
제화업계의 선두주자 금강제화가 인터넷 쇼핑몰인 금강몰을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리뉴얼은 금강의 브랜드에 대한 PR을 강화하고 구매율 증대를 통한 매출기여 및 운영관리시스템의 최적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금강몰을 통해 30여 개의 브랜드를 판매해 온 금강제화는 새로운 금강몰 웹사이트를 통해 제화 및 패션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전국의 오프라인 매장 및 물류창고간의 연계성 강화, 기존 웹사이트의 클레임 처리 프로세스 등을 개선하여 고객에게 더욱 다가서고자 했다. 금강㈜의 CI를 메인 비주얼 및 주요 아이콘에 활용해 금강의 아이덴티티가 자연스럽게 인식될 수 있도록 하고 스토리서치, 스마트검색 등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구매욕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UX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베스트샵, 명품관, 전문관 등의 판매관들도 별도 디자인 페이지로 구성하여 상품에 대한 특별한 호감을 가지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 금강몰의 상품판매 데이타 및 로그를 분석-적용하여 관리자가 일일이 등록하지 않아도 효과적으로 노출상품이 업데이트되도록 하였다.
오마이호텔 웹사이트 리뉴얼
사이트 URL : http://www.ohmyhotel.com/
일본호텔예약 부분 1위 웹사이트 ‘오마이호텔’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호텔 할인예약 서비스 브랜드로의 자리매김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고객의 맞춤 호텔에 Focus on한다’는 콘셉트로 20~40대 여행자들이 재미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편리한 UI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호텔리뷰, 고객센터의 참여, 공유의 커뮤니티를 강화했다. 또한 국내/일본/중국/해외로 구분된 국가별 특징을 반영한 서브 메인 페이지를 재구성 하고 이벤트를 간결하면서도 포인트 있게 배치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통일감 있는 구조에 초점을 맞춰 전체적으로 일관성 있는 Layout을 적용하였으며, 상단과 하단의 Navigation에 메뉴를 노출하여 원하는 정보로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박카스 국토대장정 웹사이트 구축
사이트 URL : http:// www.bacchusd.com/
동아제약 박카스 ‘대학생 국토대장정’이 올해 13회를 맞이하였다. 매년 새로운 대원과 행진코스로 청춘의 땀과 도전정신으로 흠뻑 적시는 ‘대학생 국토대정정’의 대회 취지와 목적을 비롯해 상세일정 등 대회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제작됐다. ‘2010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참가신청 및 접수, 발표까지 온라인상으로만 진행되었기에, 원활한 신청을 위한 안정적인 단계별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것이 가장 중점이 됐다. 대장정이 시작된 후에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대장정 행진의 모습을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접수기간 동안 진행된 온라인 신청 프로모션은, 사이트와 통일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되 확실한 클릭을 유도할 수 있도록 임팩트 있는 플래시효과를 적용했다. 국토대장정의 일정과 행진경로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친구들과 함께 행진하면서 얻게 되는 우정과 자신만의 꿈을 다양한 실사 비주얼을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했다.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론칭 및 온라인 광고
사이트 URL : http://www.biotherm.co.kr
비오템 전체 라인 중 판매 1위를 기록하는 판매1위 제품인 ‘비오템 아쿠아수르스’의 온라인 캠페인이 진행됐다. 20대 초중반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일으킨 이번 캠페인은, 소녀시대 모델영상의 티져 캠페인 으로 고객의 기대감을 고조시킨 후 바로 론칭 캠페인으로 연결시켜 그 효과를 더할 수 있었다. 티져 기간 배포된 ‘미공개_소녀시대 촉촉피부’라는 티징영상은 2일 동안 4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투브, 소녀시대 팬카페 등으로 자발적으로 바이럴되는 결과를 보였다. 이후 이어진 론칭 캠페인은 틀린그림찾기 플래시게임과 TV-CF, 알람벨 음원제공 등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자연스럽게 제품에 익숙해 지도록 유도했다.
현대카드 IR 웹사이트 리뉴얼
창의적 변화와 혁신으로 차별화된 금융영역을 선점하고 있는 현대카드의 IR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현대카드의 브랜드 신뢰도와 투명경영 및 기업가치를 확고히 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주요 사업영역과 PR 콘텐츠를 인터렉티브하게 표현하고 기업성과의 향상과 고객과의 지속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세스코 웹사이트 리뉴얼
국내 위생환경분야 1위 기업 세스코의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글로벌 위생 환경기업으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강화는 물론, 세스코 다양한 신사업의 홍보와 쇼핑몰 구축에 대한 기반마련의 기회가 될 것이다. ‘Clean life care Solution-CESCO’라는 슬로건으로 스토리텔링 기법의 특화 콘텐츠 구성 및 고객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전면 개편될 예정이다.
웨덱스웨딩 홈페이지 리뉴얼
국내 최대 웨딩박람회인 웨덱스코리아의 웹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수립해 온라인 서비스 전체를 리뉴얼 하는 파트너사로 선정되었다. ㈜웨덱스웨딩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그간 운영하던 웹서비스를 새로운 관점에서 통합하고 웨딩컨설팅 서비스에 대한 효율적인 온라인 지원과 특정기간 진행되는 웨딩박람회에 대한 온라인 홍보 강화를 목표로 전면 리뉴얼을 진행하게 된다.
녹십자 미디어 브로슈어 제작
인류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생명공학 전문기업인 녹십자의 미디어 브로슈어 제작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세계적인 위상을 떨치고 있는 녹십자의 회사정보와 백신개발력을 해외 바이어 및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축하는 것이 목표이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어드밴스드랩만의 숙련된 노하우와 크리에이티브를 motion과 web UI에 녹여내어 온-오프라인에 구애받지 않는 활용성 높은 미디어 브로슈어로 제작될 예정이다.
부천대 웹사이트 리뉴얼
사람다운 사람, 전인격적 인재를 양성하는 부천대학교 웹 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전반적인 웹사이트 디자인 개편과 함께 방대한 콘텐츠를 재구성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BackOfiice시스템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아이핀 도입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정책 강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웹표준 및 접근성을 준수하여 다양한 웹 환경의 사용자에게도 적극적인 콘텐츠의 공유가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플립 사우회 주최, 전 직원이 함께하는 무비행사 - ‘아이언맨 2’ 관람
지난 4월 29일, 플립의 열혈(?) 사우회는 압구정동 CGV에서 전 직원과 지인들 150여명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영화관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무비행사는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으로 유대감을 강화하고 외부에서 프로젝트 수행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특히 가족, 친구 등 지인들을 초대해 함께 할 수 있었기에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아이엔맨 2’의 개봉일에 맞춘 이 날 행사는 미리 준비해 놓은 샌드위치로 간단히 저녁식사를 해결하고 사우회장의 간략한 플립 커뮤니케이션즈 의 회사소개와 선물추첨 이벤트 후 영화관람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같은 공간에서 모이기 어려웠던 직원들은 영화를 감상하며 업무의 스트레스도 풀고 동료, 지인들과 정을 나눌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됐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플립 사우회에서는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재충전을 위해 영화관람 행사뿐 아니라 각종 문화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플립 3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완료
2010년 상반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에서 3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했다. 'Passion Smart Dynamic for Creativity'를 타이틀로 내걸었던 이번 공채는 2개월간 접수와 테스트, 2차 인터뷰의 과정에 걸쳐 진행되었고, 11명의 신규인력들이 최종 합격되었다. 사회 첫걸음을 내딛는 설레임과 크리에이티브를 향한 대찬 포부로 가득차 있는 공채3기 신입사원들은 플립의 크리에이티브의 일원으로 당당히 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뜨거운 열정과 창의적 생각, 넘치는 에너지로 첫걸음을 내딛는 그들의 성장을 기대하며,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공채3기 최종합격자 커뮤니케이션사업부: 전략기획실-김미래, 김길현, 서유리, e마케팅실-김영화, 윤혜미 / 크리에이티브사업부: 디자인실-홍정호, 박지훈, 박정용, 어드밴스랩-노유나, 강현식 / 경영지원실: 경영지원팀-서석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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