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URL : http://m.lig.co.kr
LIG손해보험은 모바일 No.1 보험 사이트로써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모바일 최신 기술을
도입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서비스해 최적화된 형태의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고객의 현장지원 및 신속한 해결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신규고객은 상품정보를 검색하고
바로 상담신청을 할 수 있는 고객접점 시스템으로, 기계약 고객은 긴급출동 신청과 가까운
서비스망 및 고객센터의 조회와 연결이 쉽게 이뤄지도록 구현하여 고객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구성했다.

특히 이번 LIG손해보험 모바일 웹사이트의 가장 차별화된 특징은, 차세대 웹표준 기술인
HTML5, CSS3를 국내 최초로 전면 적용해 다양한 플랫폼을 일괄 지원함과 동시에 멀티미디어
기능을 극대화하고,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인 JQuery, JQtouch 등을 활용하여 강력한 UI를
구현해 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상단 GNB메뉴와 현페이지 위치를 알려주는 네비게이션을
함께 배치해 메뉴간 이동이 간편화하고, 자주 가는 페이지를 등록해 둘 수 있는 ‘나의 메뉴’를
구성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세심하게 고려한 UI 기능은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LIG손해보험 대표 twitter와 실시간 연계함은 물론 'LC 미니홈피'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모바일을 통한 고객과 LC, 본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활성을 도모했다.
현대카드 슈퍼시리즈 아이폰 앱
사이트 URL : http://itunes.apple.com/kr/app/id367852328?mt=8
현대카드는 ‘슈퍼콘서트, 슈퍼매치, 슈퍼토크’의 모든 문화 콘텐츠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한 ‘슈퍼시리즈 앱’을 구축하여 보다 넓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문화마케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자 했다.
원하는 정보에 쉽게 도달하도록 정보구조를 간편화한 UI설계에 중점을 두고 행사 D-day
알림과 스코어, 음원 플레이어 등 추가기능을 탑재해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홈 화면에
현대카드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로 이동버튼을 두어 최신정보를 빠르게 공급함으로써
활용도를 높이는 등 사용자의 지속적인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현대카드 안드로이드 앱
사이트 URL : http://www.android.com/market/#app=com.softforum.sample
현대카드는 아이폰에 이어 안드로이드폰 UI 설계로 새롭게 구현한 ‘안드로이드 현대카드 앱’을
서비스 오픈 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이번 ‘현대카드 안드로이드폰 앱’은 공인인증서, 모바일 백신과 옵션메뉴에 로그아웃 설정을
추가해 더욱 강화된 보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결제금액 및 이용내역 조회, 현금서비스,
이벤트 등의 핵심서비스를 비롯해 카드이용금액을 내려받아 지출내역금을 저장할 수 있는
‘가계부’와 위치검색을 이용해 가맹점과 혜택 조회가 가능한 ‘혜택가맹점 정보’ 서비스까지
추가됨으로써, 고객이 모바일 환경에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세스코 웹사이트 리뉴얼
사이트 URL : http://www.cesco.co.kr
세계 최대의 해충방제프로그램을 통한 ‘글로벌 위생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세스코만의 Web Identity를 확립하고자 웹사이트를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정보접근성과 이용자 중심 사용성을 최우선한 UI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고객의 방문 목적별로 유기적인 서비스 연계가 가능하도록 콘텐츠를 설계했다.
‘가상체험관’ 시뮬레이션과 ‘가상견적 서비스’를 구성해 보다 현실적인 서비스의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이용후기’ 및 ‘고마워요 세스코’의 고객참여 공간을 확충하고 ‘개인화 메뉴’에서
이용서비스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구현했다. 더불어 회원서비스 통합개발과
효율적인 정보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이용고객과 관리자 모두의 편의를 도모했다.
KCB서민금융 캠페인
사이트 URL : http://www.financehelp.or.kr
서민금융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컨설팅 해줌으로써, 서민들의 금융활동이 보다 활발해지고
나아가 개인과 가계의 재무 건전성이 건실해지는데 보탬이 되고자 ‘함께 만드는 건강한
가계경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 사이트는 이용자들의 거부감없는 편안한 참여가 가능토록 익숙하고 친근한 UI로
구현했으며, 몇 번의 클릭과 간단한 입력만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서민들 본인에게 맞는
금융지원 프로그램 찾기’는 물론 부동산이나 재태크에 관한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신용거래의 가장 기본이 되는 신용관리에 대해서도 소개되었다.
CC 캠페인 사이트 구축
사이트 URL : http://campaign.cckorea.org/ccl_main.php
CCL은 자신의 창작물이 한 곳에 머물러 있기보다는 보다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재창작되며
문화라는 인류 공동자산의 일부가 되길 바라는 사람들을 위한 라이선스이다. CC캠페인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CCL의 의미와 목표를 확대하고자 진행됐다.
‘디자인은 재활용’이라는 픽토그램을 이용해 공유에 의미를 표현하고, 단순히 CCL의
개념전달과 공유 게시판을 통한 참여만이 아닌 CCL이 적용된 노래, 영상, 자료와 참여한 가수
및 디자이너의 인터뷰를 통해 일반 사용자들도 쉽게 자신의 콘텐츠(창작물)를 공유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메뉴로 구성했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2010년 하반기 전직원 워크샵

지난 10월, 플립커뮤니케이션즈 1박2일 일정으로 경기도 이천의 J리조트로 ‘2010 하반기 전직원 워크샵’을 다녀왔다. 임직원을 포함해 직원 100여
명이 함께 했던 이번 워크샵은 부서간, 직원간 커뮤니케이션 강화와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채워졌다.
플립의 인재상인 '뜨거운 열정으로 불타는 가슴과 창의적인 생각'이라는 표제를 가지고 각부서의 사원들 중심의 TFT를 구성해 워크샵 일정 동안의
프로그램과 경품을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자연 속 팀별 서바이벌 경기와 서로를 알 수 있는 시간이 된 즐거운 게임타임,
그리고 잘 차려진 저녁식사까지 넉넉치 않은 시간이 아쉬운 듯 작은 게임 하나하나에도 플립 직원들은 적극적인 참여를 보여주었다. 급한 업무처리로
뒤늦게 합류한 직원들을 함께 반겨주고 챙기는 모습에서도 서로에 대한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
그 동안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근심도 털어버리고, 직원들간의 화합과 더불어 더욱 탄탄하게 성장할 플립의 인력파워의 가능성을 실감한 계기가 된
이번 워크샵은 모든 직원들의 만족스러운 결과 속에서 막을 내렸다.

플립 모바일 인트라넷 시스템 구축

플립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직원간의 정보교류 및 효과적 업무 접근성의 확장을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인트라넷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존의 PC를 통한 인트라넷 사용과 더불어 모바일 환경에서도 인트라넷을 활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외부 근무가 잦고 파견 업무가 많은 직원들에게 언제 어디서라도
정보에 대한 용이한 교류를 가능케하고 업무의 접근성을 보장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환경이 향상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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