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은 13년간의 웹비즈니스 방법론과
폭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축과 운영의
프로세스에서 역시 안정적인 성과를
선보이고 있다.
플립은 모바일 전문 R&D그룹을 특화해
기술연구에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혁신적인 모바일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끊임없이 준비한다.

SNS 자동연동 서비스
모바일 URL : http://mini.ibk.co.kr
IBK기업은행은 스마트폰과 타블릿PC용 모바일 웹을 선보였다. IBK 모바일 웹은 금융권 최초
SNS 연동으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했으며, 각종 금융상품 및 정보를 비롯 예약가입,
무료 재무상담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이벤트 참여와 재능기부도 가능하다.
금융권 최초 SNS 접목, 고객참여 기반의 플랫폼
IBK 모바일 웹은 SNS로 정보를 즉시 공유할 수 있는 소셜버튼과 댓글, 스마트 로그인 서비스를
맞춤 제공한다. 웹 회원과 SNS 계정을 통합관리하는 스마트 로그인은 한 번의 연동으로 로그인
과정이 편리하고, 멀티 로그인이 가능해 하나의 댓글을 여러 계정으로 모두 전송할 수 있다.
멀티 디바이스의 최적화된 UI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따라 최적화되는 UI도 IBK 모바일 웹의 특징 중 하나다. 기계간 호환성이
떨어지는 대부분의 모바일 웹의 문제점을 개선해, 스마트폰이 아닌 태블릿PC로 접속할 경우
해상도에 맞춰 콘텐츠가 추가생성되거나 배열이 달라지는 등 풍부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차세대 기술 HTML5 & CSS3를 통한 고객 경험 극대화
온라인에 Flash로 구현되던 부분을 HTML5와 관련된 API 등을 활용해, 화면 좌우 이동의 터치 슬라이드로 표현함으로써 동적인 UI를 구현한다. 다양한 요소의 명확한 구조 파악 뿐 아니라
숫자패드, 이메일패드, 전화번호패드 등 속성의 성격에 따른 키패드 노출로 웹 접근성을 높였다.

태블릿PC에서도 해상도 최적화
 하나투어 H웨딩 온라인 및 모바일 웹사이트
사이트 URL : http://wedding.hanatour.com
하나투어는 웨딩컨설팅사업에 새롭게 진출하며 토탈 웨딩브랜드 ‘H 웨딩’을 런칭하고
온라인 및 모바일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H 웨딩 웹사이트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등의 각 업체를 선택하고 예산을 맞춰보는 등 결혼 준비의 전 과정을 고객이 직접 설계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특히 상품 가격공개로 합리적 소비가 가능한 가격정찰제를 도입하고 바로결제 등 간편한 결제시스템으로 운영된다는 점이 가장 차별화된 특징이다.
또한 하나투어에서 제공하는 허니문 상품과도 직접 연계됨은 물론 결혼 관련 다양한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으며, UI는 방문자의 이용편의를 최우선으로 빠른 상품 접근성과
쇼케이스 특성 강화를 위한 갤러리 형태로 설계됐다.
모바일 웹도 함께 제작돼 고객은 어디서든 쉽게 H웨딩의 서비스를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다.
 비쉬 놀마덤 온라인 및 모바일 웹사이트
온라인 URL : http://www.vichy.co.kr/mini/normaderm/main.asp
모바일 URL : http://m.vichy.co.kr/normaderm/
비쉬의 트러블케어 및 모공케어 제품, 놀마덤의 출시에 따라 온라인 및 모바일 웹을 오픈했다. 제품의 기술력과 효능의 효과적 전달을 위해 제작된 미니사이트는 비쉬의 글로벌 아이덴티티 가이드를 유지하면서 사용자가 쉽게 콘텐츠 생성이 가능한 UI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사용자와의 공감대 형성을 높이는 사실적인 제품리뷰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이해와
함께 탁월한 제품효능을 자연스럽게 인지시켰고, 샘플링과 사용후기 이벤트로 경험고객의
참여를 활성화해 지속적인 사이트 방문을 유도했다. 또한 미니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를
브랜드사이트, 모바일 웹과 연동해 고객이 다양한 환경에서 제품정보를 접할 수 있다.
 웅진식품 하늘보리 ‘위대한 탄생’ 프로모션
웅진식품 하늘보리가 젊음과 도전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과 함께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전국 대학교 게시판, 주요도시, 편의점 등에 포스터를 부착하고, 메트로, 포커스 등 일간지에도 광고를 게재하며 프로모션을 알렸다.
마이크로사이트를 제작해 퀴즈 맞히기, 다시 듣고 싶은 노래와 가수 추천,
‘위대한 탄생 위대한 콘서트’ 초대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콘서트 현장에서는 간이 무대를 배치해 방청객이 무대에 서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졌다.
 동아제약 박카스 제 14회 대학생 국토대장정
사이트 URL : http://www.kukto.co.kr/
올해 14회를 맞는 박카스의 역사깊은 프로젝트,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웹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하고, 젊은 청춘의 패기로 행진에 참가할 대원모집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행진 일정과 경로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네 생각의 범위를 넓혀라!’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대장정으로 얻게 되는 배움과 열정을 이전 참가자들의 모습을 통해 사실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대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도록 했다.
 텐바이텐 사이트 리뉴얼 기념 온라인광고
텐바이텐(www.10x10.co.kr)은 고객들에게 새롭게 다가가기 위해 사이트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고객이 원하는 경품을 직접 선택하는 방식으로 ‘갖고 싶은 건 내가
정한다’ 라는 독특한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타깃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선택한 경품은 추첨을 통해 증정이 되며, 여러 경품 중 필요한 것을 고를 수 있어 재미를 더했다.
온라인 광고는 프로모션 참여 극대화, 브랜딩 강화와 더불어 신규회원 모집에 초점을 맞췄다. 매체는 주 타깃 층의 이용 비중이 높으며, 예산 대비 광고 비용 효율성이 높은 네이트 메인 및 특수광고로 구성했다.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 및 지산 록페스티벌 티켓판매 소재가 병행됐으며, 텐바이텐의 메인 컬러인 빨간색과 간결한 문구로 깔끔하면서도 주목도 있게 제작했다.
 비오템 NEW 아쿠아수르스 3.0 출시기념 프로모션
비오템의 베스트셀러 수분크림 아쿠아수르스가 출시 7년 만에 ‘NEW 아쿠아수르스 3.0’으로 새롭게 런칭하며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혁신적인 마노스(Mannose) 성분으로 48시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는
아쿠아수르스 3.0의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고객들에게 제품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샘플링 이벤트를 기획했다.
주목도 높은 광고를 통해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아쿠아수르스 3.0의 제품력과
사용방법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한 플래시 게임과 함께 당첨률이 높아지는 정품 제공의 스크랩 이벤트로 적극적인 참여와 꼬리에 꼬리를 잇는 바이럴을 이뤄냈다.
 슈에무라 프레쉬 모공 클렌징오일 출시기념 ‘오일데이’ 프로모션
슈에무라는 벚꽃 프로젝트를 기획하며 슈에무라 대표 제품들의 패키지, 컬렉션 등을 출시했다. 프레쉬 모공 클렌징 오일을 런칭하고 ‘5월 1일은 슈에무라 오일데이’를 화제로 여심을 공략하기에 나섰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제품을 미리 고객에게 선보인 1차 ‘오일데이 이벤트’을 통해 호기심을 자극하고 오프라인 행사로의 참여를 유도했으며, 다양한 SNS경로로 이벤트 내용을 리트윗 하면서 보다 많은 신규 고객을 메인 페이지로 유입시켰다. 이어 진행된, 2차 ‘휴대폰 SNS이벤트’는 샘플쿠폰을 모바일로 쉽게 전송 받고 본인 뿐 아니라 친구에게도 제품테스트의 기회를 선물할 수 있도록 해, 사이트 재방문률을 높임과 동시에 고객 스스로 본인의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바이럴로 자연스럽게 제품을 인지가 확산됐다.
 올림푸스 온라인 대행사로 선정
웹사이트 리뉴얼 및 온라인 마케팅 대행을 비롯 이후 웹사이트 운영까지 전담하게 되는 올림푸스의 2011년 온라인
통합 대행사로 선정됐다. 웹 트렌드에 부합되는 Stylish한 사이트 구축을 통해 브랜드를 주목시킴은 물론 효율적인
회원관리를 바탕으로 올림푸스의 제품 특성에 맞는 사용자 참여 콘텐츠의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폭넓은 사용자 접근 툴을 강화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르노삼성자동차 순정용품 쇼핑몰 구축
르노삼성 차량을 보유한 고객을 기반으로, 차량 장착용품 및 악세사리를 판매하는 순정용품 쇼핑몰을 리뉴얼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구매관련 프로세스의 재정립과 회원통합, 관리자 페이지 개선 등을
이뤄냄으로써 고객의 이용 만족도 향상은 물론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구매시스템 구현에 목적이 있다.
더불어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루이까또즈 브랜드 직영몰 리뉴얼 및 연간 운영
프랑스 패션 브랜드 루이까또즈(LOUIS QUATORZE)의 새로운 BI에 맞춘 웹아이덴티티 재정립과 콘텐츠 전략을
통한 재방문/구매의 활성화를 위해 브랜드 직영 쇼핑몰의 리뉴얼을 진행한다.
효과적인 제품정보 안내와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제공으로 이용편의를 높이고, 상품별 프로모션과 참여형 콘텐츠의
개발로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더불어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플립은 국내 우수 기업들의 e비즈니스 파트너로써, 차별화된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끊임없이 개발하고 최적의 운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새롭게 플립과 함께하시는 모든 고객기업과 성공을 향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보다 발전적인 파트너십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인재를 키우는 기업, 플립 - 사내 학습 프로그램 강화
플립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학습에 참여하고, 회사가 요구하는 자질과 업무수행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학습조직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학습조직화의 추진목적과 운영방안, 지원예산을 공유하고 조별 실행계획을 발표하는 등 자기주도 학습
문화의 촉진과 다짐을 위한 ‘학습조 발대식’을 개최했다.
학습조는 업무 특성에 따라 5개 조로 구성됐으며, 모바일 신기술 활용, 웹서비스 프로세스 고도화, 크리에이티브
메뉴얼, 신규사업 모델 수립, PMS 도입/구축 로드맵 정의 등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매월 2회
이상 자유로운 학습의 장이 펼쳐진다.
더불어 ‘우수 학습조 선정 경진대회’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활성화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플립은 앞으로도 조직의 능력향상과 기업 경쟁력의 거름이 될 학습 및 교육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플립 이병하 대표,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지리산 천왕봉 등정
엄홍길 대장과 IT업계의 리더들의 지리산 산행 이야기가 월간 산과 이코노미플러스 7월호에 게재됐다.
플립 이병하 대표는 엄 대장과 함께한다는 소식에 중산리~천왕봉~백동무를 잇는 만만치 않은 지리산 산행길에 과감히 동참했다. 이병하 대표는 이번 산행을 통해 감격스럽고 황홀한 지리산의 경관, 동종업계 리더들과의 진솔한 대화, 엄 대장과의 반가운 만남, 그리고 무엇보다 남한대륙 최고봉인 1915m 천왕봉 등정이라는 새로운 산행기록을 안고 돌아왔다.
힘들었지만 뿌듯한 경험이었다는 이병하 대표는 새로움에 대한 도전과 포기하지 않는 집념을 다시금 새기게 됐다며, 직원들과도 이런 경험과 감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2011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전직원 워크샵
지난 5월, 1박 2일 일정으로 ‘2011 플립 전직원 워크샵‘을 다녀왔다. 뜨거운 열정, 불타는 가슴, 창의적인 생각의
플립 인재상대로 140여명의 플립인들 모두 에너지가 넘쳤다.
임직원들의 단합과 커뮤니케이션 활성을 위해 계획된 이번 워크샵은 전문 강사와 함께한 즐거운 레크레이션과 다양한 조별 미션 프로그램이 준비됐고, 연회장의 저녁만찬 자리에서는 열띤 노래자랑이 펼쳐졌다.
그리고 언제부터인지 플립의 공식 단체곡이 된 ‘최성수의 풀잎사랑’을 다 함께 열창하며 유쾌하게 마무리되었다.
어느 때보다 단단해진 플립의 조직력을 실감했던 이번 워크샵을 통해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자세와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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