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뉴스레터 [플립그램]을 아이패드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했다.
정기적(격월) 업데이트로 새로운 콘텐츠와 기능을 선보이게 될 [플립그램] 아이패드 앱은 플립의 최근 사내외 소식과 수행 프로젝트를 비롯해
고객기업과의 파트너십, 브랜딩 활동, 플립인들의 기업문화까지 유쾌하고 진솔하게 담아낸다. 플립은 앱을 통해서 플립의 크리에이티브와 기술,
그 안에 담긴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이해와 공감으로 e-비즈니스의 나아갈 방향을 함께 찾아가고, 또한 고객기업과 동종업계 종사자 등 디지털미디어
산업에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더 넓은 의미의 소통이 이뤄지길 기대하고 있다.
올림푸스의 2011년 신제품 출시와 CF광고 On-Air의 시점에 맞춰, 고객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마련하고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브랜드사이트 리뉴얼과 모바일 웹을 신규 구축했다. 올림푸스 사이트는 새로운 CF와 모션을 조합해, DSLR의 선도적 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하고 제품의 기능을 강조한 감각적인 인트로 영상으로 시작된다. 이번 리뉴얼은 신제품 PEN(3종) 및 기존 카메라와 렌즈 제품에
대한 콘텐츠를 강화해 폭넓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곧바로 제품구매까지 연결될 수 있는 UI를 개발하는 것이 주요 포인트였다.
온라인 URL : http://www.olympus.co.kr    모바일 URL : http://m.olympus.co.kr
프로모션, 포토스쿨, 공지 등 올림푸스의 고객 서비스 위주로 꾸며진 ‘정보체험’과
카메라 및 액세서리의 세부기능을 실제 사용하는 것 같은 간접체험을 할 수 있는 ‘기능체험’
메인 홈에 이 두 개의 체험공간을 추가 구성함으로써 고객들이 구매 전후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해 풍부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미지 중심의 제품상세특징으로
간편하게 제품기능이 파악되도록 했다.
이처럼 올림푸스의 온라인 및 모바일 웹의 콘텐츠 구조와 UI는 철저히 고객의 사용성을 고려한
설계다. 모바일 웹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됐고,
온라인 사이트와 구조적 아이덴티티를 동일하게 적용해 제품체험 공간을 확보,
더불어 각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맞춰 콘텐츠의 배열과 구조가 변화되고 확장되도록 했다.
이런 멀티 디바이스 최적화 UI는 브랜드 모바일 웹뿐만 아니라 ‘올림푸스한국’ 기업 모바일웹
에서도 적용되어 있다.
브랜드 사이트에서 다양한 정보와 체험을 경험한 고객이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자, 독립적으로 제작된 올림푸스 직영쇼핑몰을 브랜드 사이트의 ‘이스토어’ 메뉴를 통해
자동 연동되도록 구현했다.
직영쇼핑몰은 직영몰 전용 판매상품 구성, PENia Mall 운영 등 직영몰만의 구매서비스의 차별성
두고, 올림푸스 서포터즈단 모집, 쿠폰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혜택 프로모션도 준비되어 있다.
 CMA 인터내셔널 웹사이트 구축
사이트 URL : http://www.cmacos.com
코스메틱과 스파 전문 기업 CMA는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되는 디자인을 개발하고 콘텐츠를
재정비해 웹사이트의 활용성을 높이고자 리뉴얼을 진행했다.CMA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디자인과 UI 구성에 중점을 둔 이번 리뉴얼은 감성을 자극하는 수채화 효과의 인트로
영상으로 CMA의 자연친화적 이념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주력사업인 ‘코스메틱 제품’과
‘스파’를 직관적인 분류한 게이트 페이지를 통해 각 정보로의 접근이 용이하게 했다.
또한 스파 예약시스템과 채용접수 등 실절적 활용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을 도입하고, 제품 구매고객과 스파 방문고객들과의 지속적 소통을 위한 이벤트 메뉴, CMA 이야기 게시판을 추가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순정용품 쇼핑몰 리뉴얼
온라인 URL : http://mall.renaultsamsungm.com/main.jsp
이번 리뉴얼은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효율적인 구매시스템 구현이 목적이었다.
쇼핑몰에서 상품구매 시 적립포인트를 이용한 실구매가 가능한 ‘포인트 리워드’ 혜택을
새롭게 도입하고 ‘고객주문취소’ 기능을 추가 개발하는 등 구매 프로세스의 편의를 높였으며, 브랜드사이트와의 통합 로그인 기능으로 고객이 쇼핑몰에서 본인차량에 맞는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UI를 설계했다. 또한 고객간의 빠른 정보공유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각 상품상세보기 및 공동구매 페이지에 SNS 연동기능을 구성하고, 더불어 ‘구매 인증샷 SNS이벤트’ 진행해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와 바이럴 효과를 활성화하고자 했다.
 한국금융연구원(KIF) 리뉴얼 프로젝트
온라인 URL : http://www.kif.re.kr
한국금융연구원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최고의 금융전문 연구기관으로써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전문성을 강조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창조하고자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보다 빠른 웹 접근성을 위한 기능구현에 초첨을 맞춘 이번 리뉴얼의 주요
포인트는 크로스 브라우징을 지원하는 구현이다. 익스플로러는 물론 사파리, 크롬 및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시에도 원활하게 이용 가능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사용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함께 제작된 ‘20주년 기념 마이크로 사이트’는 연구원의 브랜드 스토리, 주요사업,
KIF 20년사, 축하 메세지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렉티브한 그래픽 모션으로
전 페이지 구성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고어텍스 온오프라인 대행사로 선정
고어코리아의 브랜드사이트 구축과 연간 운영 및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전담하게 될 대행사로 선정됐다.
고객참여 활성화와 마케팅 효과 극대화에 목표를 두고, 웹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이트 구축을 통해 효율적으로 회원을 관리하고 브랜드 특성에 맞는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폭넓은 커뮤니케이션접근 툴을 강화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확산하고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실현할 예정이다.
 신한생명 웹사이트 리뉴얼
신한생명의 웹사이트 개편 작업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리뉴얼은 신한생명만의 차별화된 웹 아이덴티티 정립과
온라인 마케팅채널 구축을 목적으로, 효과적인 상품판매와 고객만족도 상승을 위해 판매사이트를 분리 구축하고
다양한 고객중심의 편의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효율적 운영이 가능하도록 판매 데이터 관리체계를
마련하고자 한다.
 한화증권 웹사이트 리뉴얼
한화증권과 푸르덴셜투자증권이 합병됨에 따라 종합 자산관리 전문기업으로써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위해
웹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한다. 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 및 콘텐츠를 강화하고 사이트의 사용성을 극대화해 한화금융
네트워크의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더불어 안정적이고 원활한 관리 운영의
편리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구현할 것이다.
 금융결제원 신용카드 VAN 웹사이트 개편
금융결제원은 웹사이트 기능향상과 신용카드와 현금영수증 두 사이트의 통합으로 인한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신용카드 VAN 웹사이트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 전반적인 SW 아키텍처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이트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사이트의 정보구조 재정의, 사용성을 고려한 기능개발, 회원별 성격에 맞는 UI와 디자인으로
효율적인 업무가 이뤄질 수 있도록 구축하는 것이 목표이다.
 금융결제원 인터넷지로&뱅크페이 사이트 웹접근성 개선사업
금융결제원의 인터넷 지로사이트와 뱅크페이 사이트에 대한 웹접근성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008년 플립이 인터넷지로사이트 리뉴얼을 수행한 이후 두 번째로 함께하는 사업으로, 장애인차별금지법에
따라 모든 웹사이트의 정보는 장애가 있든 없든 누구에게나 차별없이 평등하게 제공되어야 한다는 원칙하에
개편작업을 진행한다.
플립은 국내 우수 기업들의 e비즈니스 파트너로써, 차별화된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끊임없이 개발하고 최적의 운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새롭게 플립과 함께하시는 모든 고객기업과 성공을 향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보다 발전적인 파트너십을 만들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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