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11년도 역시, 각종 어워드에서 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수상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림푸스 브랜드사이트의 ‘201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웹사이트 부문 디자인대상을 비롯해 ‘2011 &어워드’에서 IBK기업은행 모바일 웹,
슈퍼스타K 3 웹사이트 등 5개 부문에서 뜻 깊은 수상을 했습니다.
한 해 동안 플립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하며 힘이 되어주신 고객기업과 크리에이터들, 애정 어린 관심으로 지켜봐 주신 모든 분께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크리에이티브와 디지털 서비스로 기업 브랜드와 산업의 발전에 가치 있는 기여를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온라인 URL : http://www.goretexperformanceshell.co.kr
이번 고어택스 퍼포먼스쉘의 ‘세상 모든 아웃도어를 아우르다’ 캠페인의 출발점은 고어텍스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었다.
‘다양한 활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이라는 제품의 특징 전달을 통해 브랜드 리더쉽을 제고시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고어텍스 퍼포먼스쉘의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영상을 기획, 제작해 마이크로사이트 메인에 노출시키고
이를 활용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운영했다.
고어텍스 퍼포먼스쉘의 활용성과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핵심 타깃의 성향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마이크로사이트 첫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퍼포먼스쉘을 사용하는 아웃도어 브랜드의 의류 디자인을 확인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구성했다.
특히 ‘고어텍스 퍼포먼스쉘 스타일 포토제닉’의 경우 고어텍스 퍼포먼스쉘을 입고 찍은 사진으로 응모가 가능한 이벤트로 Web은 물론 Mobile로도
응모가 가능하게 만들어 적극적인 이벤트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블로그와 각종 커뮤니티, 페이스북으로의 연동이 가능하도록 이벤트를 설계하여
쉽게 제품 특징을 인지시키고 효과적으로 콘텐츠가 전파되도록 했다.
인터렉티브 영상은 여행 속 에피소드를 컨셉으로, 가벼운 워킹에서부터 격렬한 스포츠까지 어디서나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퍼포먼스쉘을
표현하기 위해 조깅, 사이클링, 패러글라이딩 등을 체험하는 남녀 모델의 다이나믹하고 즐거운 순간을 포착했다.
이러한 체험 에피소드는 페이스북에 올려 친구들과 즐거움을 나누는 내용으로 편집됐으며, 영상 중간중간 그래픽 모션을 통해 퍼포먼스쉘의 방수,
방풍, 투습기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금융결제원 신용카드VAN 웹사이트 리뉴얼
온라인 URL : http://www.kftcvan.or.kr
금융결제원은 사용자의 편의성 증대와 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기존의 현금영수증 웹사이트를
통합한 신용카드VAN 웹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신용카드VAN 웹사이트의 주 사용자인 신용카드 대리점 직원과 가맹점주의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기존 사이트 분석을 통해 노후한 서버 버전과 SW아키텍처를 최신 기술에 맞춰 상향
조정함으로써 사이트의 성능 향상을 이루는데 중점을 뒀다.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를 메인에 배치하고,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서비스를
기존 고객에게 익숙한 대리점 공통 UI를 적용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였다.
 IBK기업은행 ‘마음찡!다리’ 마이크로사이트 및 모바일앱
온라인 URL : http://card.ibk.co.kr
아이폰 앱다운로드 : http://itunes.apple.com/kr/app/id444077294?mt=8
안드로이드 앱다운로드 : http://market.android.com/details?id=com.vartist
IBK기업은행은 다양한 IBK 카드상품에 고객들이 보다 친근하게 접근하게 하고자
‘마음찡!다리’라는 새로운 네이밍의 마이크로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리뉴얼 구축했다.
마음을 전하는 메신저라는 컨셉의 ‘마음찡!다리’는 앱을 통해 개성있는 캐릭터와 함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전송된 메시지를 ‘마음찡!다리’ 마이크로사이트에 자동
게시되도록 구현해 사용자들 간의 특별한 공감을 나누는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유도했다.
‘마음찡!다리’ 앱은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라는 재미요소로 호기심을 자극하고, 누구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 구성으로 편의성까지 놓치지 않았다.
더불어, 작성한 메시지는 email은 물론 모바일 메신저나 SMS로도 알릴 수 있어,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바이럴이 가능하다.
 모닝케어 온라인 및 모바일 웹사이트
온라인 URL : http://www.morningcare.com
모바일 URL : http://m.morningcare.com
국내 대표 숙취해소 음료인 동아제약 ‘모닝케어’는 ‘아세트알데히드를 연구합니다.
굿바이 알코올 모닝케어’라는 새로운 제품 슬로건을 내세우고 신규모델의 TV-CF 공개와
함께 웹사이트 리뉴얼 및 모바일 웹을 구축했다.
새로운 모델 박해일, 김선아의 ‘생활 속 흔히 경험할 수 있는 술자리 스토리’를 재미있는
표정과 일러스트로 구성해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연스럽게 모닝케어의 아세트알데히드 숙취 연구의 전문성과 2배 강화된
미배아대두추출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성능을 쉽게 인식할 수 있다.
모바일 웹을 함께 구축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없이 접근성을 높이고 모바일 이벤트를 통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템포 웹사이트 리뉴얼
온라인 URL : http://ilovetempo.donga.co.kr
동아제약은 '뉴템포' 신제품 런칭에 맞춰 템포 웹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의 특장점을 쉽게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춘 이번 리뉴얼은 부드러운
흡수체와 순면 100%, 꽃모양 흡수라인의 각 제품특성이 부각된 세 가지의 메인 이미지가 자동
롤링되도록 구현해 ‘뉴템포’의 향상된 기능과 편안함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생리주기와 배란예정일, 임신기간 등 여성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생리 다이어리’
메뉴를 비롯해 생리가이드, 음식가이드, 임신가이드 등의 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실속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
또한, 그래픽 모션을 활용해 보다 상세하고 직접적으로 ‘템포 사용방법’을 소개함으로써
제품을 처음 경험하는 사용자도 두려움 없이 쉽게 템포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스킨수티컬즈 마이크로사이트 구축
온라인 URL : http://www.skinceuticals-kr.com
미국의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수티컬즈는 국내 공식 런칭에 앞서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제품 소개를 목적으로 마이크로사이트를 구축했다.
전문적인 컨셉을 지향하는 글로벌 사이트의 웹 아이덴티티를 최대한 활용했으며,
메인 화면에서 과학적인 근거에 바탕 한 주력상품의 효능을 강조함으로써 방문고객이
스킨수티컬즈의 주력상품을 즉각적으로 인지하고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신뢰감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내 고객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스킨수티컬즈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각각의
제품 이미지를 클릭 시 제품명과 효능 카테고리, 제품특징, 사용 후 효과를 제품이미지와 함께
팝업형태로 구현해 주목도를 높였다.
 동아제약 비겐크림톤 온라인 및 모바일 웹사이트 구축
온라인 URL : http://www.bigen.co.kr
모바일 URL : http://m.bigen.co.kr
비겐크림톤 웹 사이트는 오프라인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비겐크림톤 캠페인을
온라인상에서도 활성화시키고 비겐 전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목적으로 시작됐다.
사이트 메인에 TV CF광고를 자동 재생되도록 구현하고 ‘제품 바로가기’ 및 '상세보기'등의
세심한 구성으로 브랜드 내의 모든 제품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브라우저
해상도에 따라 메인 콘텐츠 사이즈 및 GNB 메뉴 구성이 달라지도록 개발해 어떤 브라우저를
통해 접근하더라도 잘림 현상 없이 여유있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디자인 구축에 있어서는 30~50대의 주 타깃 층의 취향에 맞게 지나친 색감을 지양하고
심플하고 명확한 메뉴 구조를 적용했으며, 반짝이는 빛이 규칙적으로 나타나는 그래픽 모션을
활용해 생동감을 더했다.
 슈에무라 2011 왕가위감독 ‘냉정과열정’ 컬렉션 이벤트
세계적인 영화감독 왕가위와 손잡은 이번 슈에무라 ‘홀리데이 컬렉션’은 김민희와 함께
‘열정과 냉정 그리고 사랑’이라는 극적인 사랑의 스토리가 전개되는 드라마 화보를
선보였다.
배우 김민희와 왕가위 감독의 만남만으로도 주목을 받은 이번 컬렉션의 강렬한
김민희 화보 이미지를 슈에무라 웹사이트 메인으로 활용해 타깃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스크랩 이벤트를 통한 자연스럽게 바이럴 효과와 함께 참여률이 극대화됐다.
 웅진씽크빅 맘스테이션 쇼핑몰 구축
웅진씽크빅은 맘스테이션 쇼핑몰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맘스테이션 쇼핑몰은 유아동 도서 및 교육상품정보 외에 생생한 사용후기와 교육가이드, 체험단 활동 등의 3040
엄마들을 타깃으로 한 커뮤니티를 강화함으로써, 웅진씽크빅의 대표 쇼핑몰로 웅진씽크빅 전 상품 대상의 신제품
홍보 및 판매,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채널로 활용될 예정이다.
 웹젠닷컴 글로벌사이트 운영대행사로 선정
글로벌 게임 회사를 대표하는 웹젠의 글로벌 사이트의 운영대행사로 선정됐다.
웹젠의 게임 접속률을 높이는데 중점을 둔 이번 운영서비스는 세계적으로 이용자가 확대되고 있는 뮤, 아크로드 등
총 6가지의 웹젠 게임에 대한 이벤트를 보다 전략적으로 준비하고 지속적으로 진행, 관리함으로써 웹젠닷컴
사이트로의 방문률 증가를 유도할 계획이다.
플립은 국내 우수 기업들의 e비즈니스 파트너로써, 차별화된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끊임없이 개발하고 최적의 운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새롭게 플립과 함께하시는 모든 고객기업과 성공을 향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보다 발전적인 파트너십을 만들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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