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다운로드 URL : http://itunes.apple.com/kr/app//id371066860?mt=8

IBK기업은행은 IBK의 온라인 퇴직연금 서비스를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IBK퇴직연금 전용 독립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이번 앱은 Hybird APP Platform과 Touch UI framework을 적용하여 금융권 최초로
테블릿PC까지 지원함으로써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폰, 갤럭시탭 등 모든 모바일 미디어
기기에서 동일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각 기기별 해상도에 맞춰 최적화 구현됐다.
특히, ‘MY 퇴직연금’ 메뉴는 가입자 기본정보, 부담금 입금내역, 매매내역 조회 서비스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상품변경 서비스 페이지로 바로 이동되어 이용이 간편하다.
또한 투자성향과 은퇴설계를 위한 모의 테스트를 제공해 고객은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GS&POINT Plus 모바일 앱 리뉴얼
앱다운로드 URL : http://itunes.apple.com/kr/app/gs-point-plus/id485653137?mt=8
모바일카드, 커머스(쿠폰, 쇼핑몰)와 마케팅(이벤트 참여, 가맹점 안내), 맴버십 등 GS&POINT
의 온라인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지 이용할 수 있는 GS&POINT Plus 모바일 앱을 새롭게
개발했다.
모바일 미디어에서의 익숙한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2, 5, 8, 0
숫자버튼 위치에 메인 메뉴를 배치해 사용자의 이용 동선을 배려한 UI를 설계했다.
메인 메뉴는 포인트몰, 쿠폰, 프라임클럽 등 GS&&POINT의 주요 커머스 서비스를 구성해,
포인트별 검색기능과 내 위치 주변의 제휴사 쿠폰정보 확인, SNS 연계 이벤트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앱을 통해 실생활에서 쉽고 간편하게 포인트 적립 및 할인구매를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동화약품 danke 브랜드사이트 구축
온라인 URL : http://www.danke.co.kr
동화약품의 최초 화장품 브랜드 ‘danke’의 론칭에 따라 신규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과
제품효능의 효과적인 전달을 목적으로 브랜드사이트를 구축했다.
이번 danke 브랜드사이트는 SNS를 활용해 소셜 마케팅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피부고민 컨설팅 의뢰와 전국 판매약국, 제품성분 및 효능 등 모든 주요 콘텐츠를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트위터나 페이스북 계정만으로 간편하게 참여 및 공유할 수 있도록 구현해
자연스러운 브랜드 인지는 물론 고객 스스로에 의한 자발적 바이럴 효과를 유도했다.
전 콘텐츠를 한 화면에 풀어내고 원하는 정보의 위치로 바로 이동시켜주는 책갈피 역할의
메뉴를 두어, 방문고객은 스크롤 기능만으로 보다 쉽게 제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쉬 미네랄 짝 맞추기 프로모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비쉬 온천수’의 제품 성분 및 효능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한
이벤트 및 온라인광고가 진행됐다.
누구라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짝 맞추기 게임이벤트를 통해 참여고객은 자연스럽게
미네랄 성분을 이해하고 제품효능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모션 참여유도 극대화와 더불어 웹사이트로의 유입 및 신규 가입회원 증대에 초점을
맞춘 온라인광고는 타깃고객의 접근이 높은 접점매체를 적극 활용하고 비쉬만의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시선을 집중시키는 간결한 ‘수분파워’ 메시지를 부각시켰다.
그 결과 광고목표에 179%에 달하는 반응률을 달성했다.
 고어텍스 윈드스타퍼 이벤트
디자인과 함께 기능성, 활용성을 겸비한 고어코리아의 핵심제품인 ‘윈드스타퍼 다운 자켓’의
우수성을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인지시키기 위해 SNS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윈드스타퍼로 다양하게 스타일링한 모델 사진 중 최고의 스타일 연출 컷을 투표하는 ‘올 겨울,
대세 스타일을 예측하라!’를 비롯해 주변 지인의 페이스북 담벼락 혹은 이메일로 갖고 싶은
제품설명을 보내는 ‘조르기’ 이벤트,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스크랩한 후 ‘좋아요’ 버튼을
많이 받도록 유도하는 SNS 공유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활동성을 즐기는 제품 주 고객층과 SNS 활용도가 높은 2535 영 타깃 대상이
맞아 떨어지면서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와 확산이 이루어졌다.
플립은 국내 우수 기업들의 e비즈니스 파트너로써, 차별화된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끊임없이 개발하고 최적의 운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새롭게 플립과 함께하시는 모든 고객기업과 성공을 향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보다 발전적인 파트너십을 만들어가겠습니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본관 사무실 확장 이전
‘새로운 크리에이티브의 시작은 남다른 사고와 커뮤니케이션’이라고 강조해 온 플립은 직원들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독려하기 위해 각기
떨어진 건물에서 운영되던 기존의 신관 사무실을 본관 아래층으로 확장 이전했다.
새 사무실의 인테리어는 플립의 기업컬러인 red를 포인트로 깔끔하고 경쾌한 기존 본관의 컨셉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브라인드, 책상, 오픈 회의실
등의 자연친화적 wood 재질을 추가해 안정감과 친근함을 더했다.
또한 플립의 브랜드를 명확히 담아낸 넓직한 로비공간과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높일 휴계공간 마련, 벽면 곳곳에 좋은 글귀와 시구를 타이포그래픽
요소로 활용하는 등 세심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플립은 사무실 확장 이전과 함께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한 발전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이 곳에서 플립의
크리에터들이 보여줄 활약이 기대된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서울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
플립은 서울시의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1월, 강남구청에서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서울시는 사회 전반에서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고용증대 기여기업의 발굴 및 지원사업으로
신규 고용실적과 근로환경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여 행, 재정적 혜택을 지원한다.
2009년부터 전략적 경영혁신 계획을 수립하고, 신기술 개발과 브랜드 연구를 비롯한 인재 육성에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플립은 기술개발을 기반한 필연적인 사업확장과 매출상승, 더불어 전문인력 고용
역시 함께 증가해 왔다.
현재 플립은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자율적이고 유연함이 공존하는 기업문화 조성하기 위해 교육지원,
우수사원 포상, 근속자 우대 복지개선, 사우회 및 동호회 운영 등 업무조건 개선과 장기적 고용환경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월간웹 스마트 공모전 후원, ‘플립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자에 기대 크다
웹 트렌드 전문매체 [월간 웹] 에서 스마트를 키워드로 한 에피소드, 앱, 모바일웹 제작을 주제로
‘제1회 [월간 웹] 스마트공모전’을 개최했다.
가능성 있는 인재와 디지털 종합 대행사의 연계를 목적으로 실시되는 ‘스마트 공모전’은 대학생 대상으로
웹 기획, 스마트 웹, 모바일 앱, 태블릿 앱, 뉴미디어(프로모션 영상)의 5개 부문에서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플립은 이번 공모전이 스마트 시대의 진정한 발전적 공유의 장이 되기를 응원하며 기꺼이 후원사로
함께함으로써, 출품작들에 대한 특별 심사에 참여하고 태블릿 앱 부문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대상’을 수여하게
되는 영광과 더불어 인턴십 프로그램의 대상 기업으로도 동참하게 된다.
플립 이병하 대표는 “스마트 공모전을 통해 자율적 발상과 창의력을 가진 소중한 인재를 만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2012년 플립의 소통문화 '제8회 한마음데이'
 플립은 직원간의 소통 강화를 위한 ‘DAY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월 마지막 주차 금요일에 ‘한마음데이’를
진행한다. 각기 다른 본부와 직급의 직원 12~15명이 한 조로 구성되는 ‘한마음데이’는 함께하는 문화체험과
식사 및 회식자리를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동료애를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고 있다.
샤넬의 수석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의 사진전 관람으로 문화체험 일정을 준비한 ‘8회 한마음데이’는
시작부터 전시 작품과 작가의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에 대한 이야기로 꽃을 피웠고 저녁식사 자리에서
간단한 자기소개와 질문답변의 시간을 가진 후 자연스럽게 서로에 대한 진솔한 대화가 이어졌다.
8회 한마음데이의 조원들은 ‘타 부서와 다른 직급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이었다’는 참여후기를 남겼다.
플립의 모든 가치관 형성을 비롯해 세분화된 전문그룹간의 협업의 원동력은 ‘소통’에 기반한다. 플립은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한마음데이’ 이외에도 직원 개인과 부서, 나아가 회사의 발전에 실질적인 계발의 시간이 될 수 있는 토론캠페인도 준비 중이다.
비오템 화이트데이 러브스토리 캠페인 올림푸스 졸업입학 프로모션
회사소개신청 뉴스레터신청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 트위터 월드웹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수신거부 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