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박카스 제 15회 대학생 국토대장정
사이트 URL : http://www.kukto.co.kr/
‘내 몸안의 정열을 찾아내자!’를 캐치프레이즈로 제 15회 박카스와 함께하는
‘대학생 국토대장정’의 웹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하고, 행진에 참가할 대원모집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UI를 재정립해 신청 프로세스를 비롯해 대장정 스케치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영문으로 분리되어 있던 신청폼을 하나로 통일하고 신청서 임시저장
기능을 도입, 사진등록 시 일과 등록을 가능하게 하는 등 신청 서비스를 개선했으며, 행사개요, 완주자명단, 대장정 지도, 대장정 미디어 등 ‘대장정 역사관’ 메뉴의 세부 주제를 연도별로
일목요연하게 구분해 대장정 히스토리를 한번에 찾아볼 수 있도록 구현했다.
오는 7월,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충만한 참가대원들의 행진사진을 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비오템 World Wide Water 아쿠아틱 세계여행
사이트 URL : http://www.biotherm.co.kr/event/worldWideWater/index.jsp
비오템은 ‘전세계 물 속 생명력을 담은 비오템’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마이크로사이트를 제작했다.
단순 이벤트가 아닌, 물과 관련된 세계 유명 여행지 소개와 함께 이벤트를 구성해
비오템 브랜드를 프로모션으로 연결하는데 중점을 뒀다.
주 타깃 고객인 2035 여성의 접근이 잦은 매체에 주목도 높은 광고를 통해 프로모션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물과 관련된 여행지 사진과 추억을 업로드해 고객들 스스로 콘텐츠를
생성하도록 하고 이 후 SNS 스크랩을 접목해 공감대를 형성과 바이럴로 확산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적용함으로써,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물+세계'라는
브랜드의 주요 키워드를 인지시켰다.
 교보생명 SMART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교보생명 SMART시스템 구축의 핵심인 UX 컨설팅과 UI 디자인을 담당하게 됐다.
전자서명법 실행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과 교보생명 FP가 태블릿PC를 통해 원스톱으로
손쉽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퇴직연금, 여신, 보험 등 폭넓은 분야에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보함으로써, 교보생명 마케팅 역량 강화를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레스모아 쇼핑몰 리뉴얼
레스모아의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몰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레스모아의 온라인 슈즈멀티숍(Lesmoreshop.com)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사용성의 향상,
온라인 몰 시스템의 기능개선을 통해 상품접근부터 구매까지 고객의 이용편의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과 연동된 모바일 웹사이트를 함께 구축해 모바일 환경에서의 활용도까지 확보하고자 한다.
플립은 국내 우수기업들의 e비즈니스 파트너로, 차별화된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끊임없이 개발하고 최적의 운영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플립과 함께하시는 모든 고객기업과 성공을 향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보다 발전적인 파트너십을 만들어가겠습니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6년 장기근속자 맴버십 해외여행
플립은 입사부터 근속하는 직원들을 위해 여러 복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장기근속자 우대를 위한 ‘맴버십 해외여행’이다.
올 해는 지난 3월, 3년 근속직원들의 맴버십 홍콩여행에 이어 4월 5일~8일, 6년 근속직원들이 4박 5일간의 프리미엄급 북경여행을 떠났다.
북경여행에 함께한 직원들은, 오랜 기간 함께 울고 웃으며 플립의 성장 과정을 일궈낸 현재 플립의 핵심인재들 이었기에 더욱 특별했다.
그렇기에, 이번 여행은 플립의 역사를 함께한 직원들을 여행지로 초대해 대접하는 컨셉으로, 그들의 기여와 노고에 고마움을 전하고 서로간 교감을 나누는 데에 초점이 맞춰졌다.
여행코스는 천안문, 자금성, 만리장성, 용경협, 이화원 등 북경의 주요관광지를 비롯해 중국의 다양한 문화체험,
그리고 경험하기 쉽지 않은 북한공연까지 알차게 꾸려졌고, 이병하 대표는 직원들을 위해 예약과 가이드를 자청해 여행을 함께했다.
다녀온 직원들은 ‘근속 동료와의 여행을 통해 서로에 대해 좀 더 이해하고, 지난 플립의 성장기의 히스토리를 되새기며 함께 마음을 나누고
앞으로의 회사생활에 대한 각오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여행 후기를 남겼다.
 월간 웹 제1회 스마트 공모전 시상식에 가다
지난 4월, 웹 트렌드 전문매체 [월간 웹]에서 진행한 ‘제1회 [월간 웹] 스마트공모전’의 시상식이 있었다. 가능성 있는 인재와 기업의 연계를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스마트 공모전’의 첫 번째 시상식은 소규모로 진행됐지만 디지털기업협회의 대표들이 직접 참석하여 수상자들과 함께 향후 스마트 미디어 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또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했던 공모전이었기에 시상식에 참석한 수상자들은 패기가 넘쳤다.
행사는 월간 웹 편집주간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후원사 소개, 수상작 시상, 대행사 대표들의
덕담으로 이어졌다.
시상식 후 플립 이병하 대표는 "훌륭한 인재들을 만나는 것은 항상 반갑고 감사할 일이다. 앞으로 플립은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 꼭 현업에서 다시 만나길 기대한다.”며 태블릿앱 부문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대상을 수상한 학생들과 인사를 나눴다.
이번 ‘스마트공모전’을 통해 디지털 사업을 리드하는 기업들의 산업과 인재에 대한 애정을 실감할 수 있는 자리였으며, 젊은 인재들이 일궈나갈
가능성에 기대가 크다.
2012년 플립의 소통문화 '한마음데이' 활발히 진행 중
사내 소통문화 강화를 위한 ‘DAY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어느덧 12회 차를 맞은 플립 ‘한마음데이’가 매월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상승하며 활발히 진행 중이다.
각기 다른 본부와 직급의 직원들에게 문화체험과 회식자리를 제공하며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한마음데이’는 대학로 연극, 영화감상, 서울대공원
동물원 관람 등 조원들과 함께하는 문화체험도 다양한 시도가 계속되고 있으며, 문화체험 후의 회식장소를 결정할 때도 조원들이 모여 맛집을
공유하고 추천하는 등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고 즐기고 문화 캠페인으로의 모습을 갖춰가고 있다.
회가 거듭할 수록 ‘한마음데이’가 활성화됨에 따라 직원간의 공감대가 향상되고, 이는 실제 업무진행 시 서로에 대한 배려로 이어지고 있어
‘소통을 통한 동료애 향상’라는 캠페인의 목표를 충실히 달성해 냈다.
그 외에도 플립은 회사와 부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갈등은 줄이고 화합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각 부서안내와 서로의 직무소개, 사내문화의 기준
등의 사내 교육을 꾸준히 발전시켜 나감으로써 성숙한 커뮤니케이션의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소개신청 뉴스레터신청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 트위터 월드웹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수신거부 메일보내기 한화증권 웹사이트 리뉴얼 한화증권 웹사이트 리뉴얼 한화증권 웹사이트 리뉴얼 신한생명 웹사이트 리뉴얼 신한생명 웹사이트 리뉴얼 이벤트온 사이트 바로가기 이벤트온 바로가기 삼성화재 인터넷창구 리뉴얼 삼성화재 인터넷창구 리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