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URL: http://music.hyundaicard.com
카드사 최초의 음악 서비스인 ‘현대카드 뮤직’ 사이트는 단순 소비를 위한 카드의 개념에서 벗어나 생활 속 문화로 고객에게 다가감은 물론 새로운 음원 유통공간의 구축을 목표로 제작됐다.

사이트는 인디뮤직, 음원 프리마켓, 브리티시록, 현대카드's, 음악감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뮤지션과 음악 팬들이 자유롭게 음원을 사고 파는 뮤지션 중심의 새롭고 합리적인 음원 유통시스템을 만들고자 하는 현대카드의 의지가 반영된 '음원 프리마켓'은 현대카드 뮤직 사이트 구축에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다.
뮤지션들이 각자의 음악을 등록/신청하면, 현대카드 뮤직팀에서 해당 곡들을 검수/등록해 주고, 현대카드 뮤직 사이트에서 음원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별도의 마케팅 공간을 통해 원활한 음원 판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인디뮤지션을 후원하고 불합리한 음원 수익 배분 구조를 과감히 깨고자 하는 현대카드는 음원 판매액의 80%를 참여 뮤지션에게 돌려주는 실질적인 지원과 함께, 오프라인(홍대)에도 ‘팝업스토어’를 열어 정기적으로 ‘인디뮤직’과 ‘음원프리마켓’에 음원을 등록한 뮤지션들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 현대카드 뮤직 사이트의 '인디뮤직'은 이달의 추천 인디뮤직 및 대표 인디 아티스트, 공연정보를 제공하고 '브리티시록'은 브리티시록 장르의 추천곡과 아티스트, 명반, 그리고 영국의 유명펍 들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다. '현대카드's'는 현대카드에서 진행해 왔던 그간의 슈퍼콘서트나 컬쳐 프로젝트 등을 담았다.
사이트 URL : http://www.momstation.com
웅진 맘스테이션은 3040 주부층을 대상으로 한 커뮤니티 기반의 MALL 플랫폼을 구축을 통해, 매출 증대 지원 및 새로운 판매 채널확보와 더불어 나아가 유아동 도서 및 교육용품 대표 쇼핑몰로의 자리매김을 목표로 리뉴얼을 진행했다.

방대한 콘텐츠를 일목요연하게 재그룹핑하고 주 타깃고객인 0~12세까지의 자녀를 엄마들의 관심도에 맞춰 신상품, 할인상품, 무료배송상품을 어느 페이지에서나 접근할 수 있도록 배치, 최고 판매 BEST, 최다 인기 BEST, 최다 후기 수 등 인기상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전시해 원하는 상품으로의 접근성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둬 구성했다.
특히, 이용자들의 공감과 고객참여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데 주력했다. 비구매 고객의 댓글 작성은 물론 상품평가의 직관적인 인지를 위한 별점평가, 개인 SNS로 상품정보 공유, 공감지수를 말해주는 ‘콩하기’ 기능 등을 도입하고 후기작성 고객의 연령 및 자녀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간 자연스럽고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주문내역, 나의 글모음, 이벤트 참여내역, 쿠폰발급 내역 등 개인 쇼핑정보를 ‘마이페이지’에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설계하고 기념일 자동알림 기능까지 추가해 보다 편리한 쇼핑이 이뤄지도록 개인화 기능을 확장했으며 ‘1:1 문의하기’를 통한 신속한 응대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사이트 URL : http://www.lesmoremall.com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는 multi-shop 쇼핑몰로써의 기능 향상과 함께 레스모아만의 브랜드 서비스를 하나의 사이트에 효과적으로 담은 온라인채널로 구축하는 것이 목표였다.

주력 브랜드(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푸마, 로버스 등)의 상품 집중도를 위해 메인 중앙영역에 배치하고, 오프라인 매장의 브랜드별 back-wall 컨셉의 상품 진열 방식을 그대로 옮겨낸 듯 구현해 고객이 레스모아 브랜드별 display 아이덴티티를 온라인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든 브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브랜드샵’ 메뉴를 통해 원하는 브랜드 상품으로 바로 접근 가능하며 Men, Women, Kids 등
찾는 상품의 카테고리에서 브랜드, 사이즈, 가격대, 컬러 별의 선택적 검색기능이 강화되어 고객은 쉽고 간편하게 상품을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다.
‘오늘본상품’과 ‘장바구니’를 GNB 카테고리 메뉴역역에 두어 언제든 접근이 용이하도록 하고, 상품 목록에서의 퀵뷰(Quick View)를 통해 상품의 확대축소보기를 비롯해 찜하기, 장바구니 담기, 바로 구매가 가능하여 구매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그뿐 아니라,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 모든 브라우저에서의 이용, 비회원들의 결제/주문 서비스까지 제공해 보다 넓은 이용 고객층을 확보하고자 했다.
 미래엔 사이트 통합 및 쇼핑몰 구축
사이트 URL : http://www.mirae-n.com
‘대한교과서’가 ‘미래엔’으로 브랜드 네임이 변경됨에 따라, 7개 사이트와 블로그로 산재되어 있던 회원 및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고 일관된 브랜드채널을 확보하고자 웹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요 포인트는 ‘통합’이었다. 흩어져 있는 회원을 통합하고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하는 한편, 회원들의 사용편의를 고려해 교과서, 참고서, 단행본 도서의 각 브랜드별 콘텐츠를 소개, 프로모션, 자료실 등 동일한 방식의 속성으로 구성했다.
또한 웹접근성 및 웹표준을 준수하고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모두 서비스되도록 하여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개발했으며, 통합 관리자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의 효율성까지 놓치지 않았다.
 비오템 퓨어펙트 트러블+모공케어 런칭 프로모션
사이트 URL : http://www.biotherm.co.kr
스킨케어 브랜드 비오템에서 트러블 케어 전용라인 ‘퓨어펙트 트러블+모공케어’의 출시에 맞춰, 제품인지도 상승과 판매증진을 위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비오템 브랜드 사이트를 중심으로 마련된 이번 프로모션은 퓨어펙트 트러블 모공케어 제품에 함유성분인 ‘L.디지타타’ 해초의 자생력과 제품 효능을 소개하고, 9인의 뷰티테스터가 전하는 생생한 후기, ‘겟잇뷰티 - 트러블 솔루션 따라잡기’ 방송사례 등의 콘텐츠들을 구성해 자연스럽게 고객의 호기심을 극대화하고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
또한 피부고민을 등록한 고객에게 1주 체험킷을, 체험후기를 남기는 고객에게 1달 체험킷으로 연장혜택을 제공하는 ‘트러블 해결 인터넷 체험단’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고객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고어텍스 해피풋 캠페인 시즌 2
사이트 URL : http://cafe.naver.com/gorekorea/16017
등산은 물론 마라톤, 트레킹, 하이킹, 일상생활까지 ‘고어텍스 풋웨어’의 제품 우수성과 다양한 아웃도어 활용성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립을 위해 마련된 ‘고어텍스 해피풋 캠페인’의 참가자 모집이 한창이다.
시즌 2번째를 맞는 이번 해피풋 캠페인은 아웃도어 활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자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고어텍스 공식 브랜드커뮤니티를 비롯 메일, QR코드 및 SNS를 통한 모바일로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선정된 참가팀에게는 고어텍스의 신발, 모자, 베낭과 함께 팀당 활동비도 지급될 예정이며 9~11월까지 약 100일 동안 일상생활, 오프로드, 아웃도어 활동 등 3가지 주제로 총 10가지 체험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해피풋 캠페인 참가자들의 생생한 미션체험 후기를 만나볼 수 있다.
 고어텍스 마스터클래스 캠페인
사이트 URL : http://cafe.naver.com/gorekorea/16025
아웃도어 리딩 브랜드, 고어코리아는 유독 등산에만 집중 된 국내 아웃도어 문화를 개선하고 고객에게 특별한 아웃도어 경험제공을 목적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IMC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고어텍스 마스터클래스 캠페인은 최정상의 아웃도어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마스터 팀(Master Team)과 불수도북 종주, 선등자 교육, 서울 7大산 완등 등의 아웃도어를 함께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전문가급에서 초급까지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하다.
아웃도어 마니아 층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점층적인 바이럴이 형성됐고, 매회 많은 신청자가 몰려 1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향후 보다 다양한 수준의 아웃도어 이용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올림푸스 구매인증 프로모션
가정의달 시즌이슈로 인해 “Time to Change 올 봄, 올림푸스가 준비한 아주 특별한 선물’이라는 타이틀로 올림푸스 정품등록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PEN 3종, 컴팩트 1종 포함해 총 7개 제품을 대상으로 해당기간 내 정품등록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특별 사은품을 제공했다.
특별히 PEN 3종은 영화 여성 고객들의 집중 공략을 위해, 스크랩이벤트를 통해 ‘백설공주’ 영화티켓을 함께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추가 진행하여 영화 속 캐릭터의 특성과 PEN 제품 특성의 매칭으로 브랜딩 및 기능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인지시켰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입사축하 문화, 웰컴킷
플립은 신규 입사직원을 대상으로 출근 첫 날, ‘웰컴킷’을 제공하고 있다. 웰컴킷은 입사직원을 위한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의 하나로, 함께할 동료들이 전하는 ‘입사축하 세레모니’이다.

플립 소속을 실감하게 함은 물론 회사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전하는 웰컴킷은 입사직원이 업무환경에 편안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입사가이드 자료들을 선물형태로 제공한다. 입사직원도 기존직원도 쉽게 자리를 안내하고 찾을 수 있도록 입사직원의 자리에 빨간 '플립풍선'을 달아두고, 입사직원를 맞는 부서는 환영의 마음을 담은 카드를 준비한다. 그리고 자리명패, 브랜드 킷, 궁금증 해결 Q&A를 비롯해 회사 기본정보와 문화소개, 입사자 OT안내, 입사자 미션 기프트 등 꼭 필요한 용품과 가이드 자료가 담긴 ‘웰컴박스’가 자리에 놓인다.
최근 웰컴박스에는 간식거리와 사무용품 등 각 부서원들이 추가로 준비한 선물까지 담기며 박스 공간이 부족할 지경에 이르는 진풍경이 펼쳐지고 있다. 플립 이병하 대표는 “생활 속의 작은 감성활동이 직원들의 자발적인 ‘감사와 축하’ 문화로 확대되는 모습에 감동했다.”며 기업문화 정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플립은 회사와 직원의 균형 있는 조화와 발전을 위한 문화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소통으로 하나된 2012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전 직원 MT, WAVE
플립은 이천 지산리조트로 1박 2일의 전 직원 MT를 다녀왔다.
‘올바른 기업문화 활성’을 2012년 목표로 삼은 플립에서는 DAY 캠페인이 시행되고, 학습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정착시키고, 핵심가치 애플리케이션을 제작/공유하는 등 직원간의 소통 강화를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2012 플립 전직원 MT’의 컨셉 역시, ‘소통을 통한 이해’ 였다.

플립은 이번 MT를 구성원의 소속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갈 힘을 모으는 긍정적인 계기로 삼고자, MT의 방향과 비전에 맞춘 플립 MT의 새로운 네이밍 ‘WAVE’를 내걸고 일정 및 프로그램, 기대효과, 포상계획까지 철저한 사전 준비가 이뤄졌다.
MT 1박 2일간의 모든 일정은 자연스럽게 직원간의 이해와 배려를 유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꾸렸다.
1일차는 플립 핵심가치를 담은 문장으로 스스로 조원을 찾는 것으로 시작해 조원이름 외우기, 인간탑쌓기, 명작 패러디, 조대항 윷놀이 등의 미션수행을, 2일차는 서로 대화하고 의견을 나누고 몸을 부딪히는 전직원 체육대회가 펼쳐졌다.
짜여진 각본의 레크레이션이 아닌, 자율적인 소통 방식과 공간을 마련했기에 직원들의 호응도 역시 어느 때보다 에너지 넘쳤다.
플립은 이번 전직원 MT, WAVE를 통해 '소통의 힘'이 만들어내는 폭발적인 행동력과 조직원 스스로 만들어가는 기업문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실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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