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April.2013
PULIP GRAM Vol.46
Blend it
OPEN PROJECT
Official Brand
금호타이어 웹사이트 리뉴얼
http://www.kumhotire.co.kr
5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정상급 타이어 제조 기업,
금호타이어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기업이미지를 전파
하고 No.1 미디어 채널로의 사이트 활용성을 높이고자
6년만에 새롭게 웹사이트를 단장했다.
사용자의 방문 목적 달성을 용이하게 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승용차, SUV, 버스/트럭 등 차종에 따른 제조사, 모델명을
비롯 단면폭, 편평비, 림 외경 등의 사이즈별, 브랜드별까지
다양한 조건으로 선택검색이 가능한 ‘시퀀스검색 UI’를
도입함으로써 이용고객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빠르게
접근할수 있다.
더불어 포지셔닝맵 그래프로 타이어 제품을 승차감, 소음,
제동, 마모 등 성능에 따른 특징을 한 눈에 확인 및 비교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마이 페이지’ 기능을 통해 개인화 서비스를 보강하고 이를
바탕으로 타이어 상식, 지식채널을 제공했으며 관심
제품정보 스크랩, 단골 판매점 등록 및 SNS공유 기능,
점검주기를 알려주는 타이어 알람 등의 특화 서비스도 함께
탑재해 활용성을 높였다. 현재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도
동일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모바일웹을 구현 중이며,
4월 말 오픈을 앞두고 있다.
MARKETING
고어텍스 자켓에 관한 오해와 진실
http://www.gore-tex.co.kr/caring
세계적인 아웃도어 리딩 브랜드 고어텍스는 ‘고어텍스의
방수력은 시간이 지나면 저하된다’, ‘고어텍스는 몇 번만
세탁하면 못 입는다’와 같은 고어텍스 제품의 기능성에 대한
소비자의 오해와 불신을 바로잡고 브랜드 이해도를 높이고자
‘고어텍스에 대한 오해와 진실’ 이라는 캐치프라이즈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 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세 가지 STEP으로
설계한 이번 캠페인은 방수력에 대한 비교 실험영상, 방수와
발수의 차이점 및 사용자 인터뷰, 올바른 세탁 및 발수 처리
방법 영상을 구성, 고어텍스 제품의 방수력과 내구성을 쉽게
인지하고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주요 포털
사이트와 QR코드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구성하고 간단한 O/X퀴즈와 SNS 스크랩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 바로가기
고어텍스 캐주얼 풋웨어 체험단 모집
http://www.gore-tex.co.kr/discover/enjoy/ev_view.jsp?ev_no=10000102&ev_status=1&ev_nm=&num=3
고어코리아는 3545 남성고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활동부터 일상생활에서까지
쾌적하게 착용이 가능한 ‘고어텍스 캐주얼 풋웨어’ 제품의 소비자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진행했다.
랜드로바 고어텍스 캐주얼화와 바레베르데 고어텍스 신사화에 대한 각 체험단을
모집했으며 체험활동 후, 우수 후기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고급 캐주얼 백팩과
고어텍스 아웃도어 재킷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온라인 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참여가 가능해 오프라인 매장 방문고객은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었다.
더불어 SNS를 통해 캐주얼 풋웨어를 활용해 연출한 ‘스타일 공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PULIP INSIDE
플립커뮤니케이션즈, 3년 근속자 멤버십 해외여행
‘소통’, ‘믿음’, ‘감사’, ‘실행’을 바탕으로 기업문화를 실천하는
플립은 입사하고 근속하는 모든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플립은 근속직원의 처우로써 노고와 기여에 보답하는 복지
프로그램의 하나로 3년,6년 장기근속자 멤버십 해외여행을
시행하고 있다. 회사에서는 근속 직원을 위해 숙박비 및
항공료전액의 여행경비를 지원한다.
지난 3월, 3년 근속을 맞은 플립의 직원들은 방콕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여행은 여행지 선택부터 여행코스까지
직원들이 직접 준비했기에 출발전 부터 기대가 컸다.
3박 5일의 여행일정은 담넌사두억, 수상시장, 에메랄드사원,
새벽사원, 카오산로드 등 방콕 관광지와 문화 체험,
깐짜나부리 트래킹투어 등 알차게 꾸려졌다. 사진 마다 담긴
참여 직원들의 밝은 모습들에서 여행의 즐거움이 엿보인다.
방콕여행에 함께한 직원들은, “설레임 만큼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여행이었다. 편한 입사 동료와 함께 했기에 더욱
즐거웠고 여행을 통해 회사생활의 의미를 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여행 후기를 전했다.

방콕여행기 바로가기
IBK 기업은행으로부터 우수 협력업체 감사장 수상
플립은 지난 3월, IBK기업은행 스마트금융 발전에 기여한 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돼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IBK 모바일웹, 퇴직연금 전용 앱,
제휴점포 서비스, 스마트터치 앱 등 다수의 IBK 스마트미디어 프로젝트에 참여한
플립은 이번 감사장 수상을 통해 그 공로를 치하 받았다.
플립 이병하 대표는 “기업간 신용을 바탕으로 한 IBK기업은행과의 파트너십이
더욱 굳건히 지켜졌으면 한다. 앞으로도 디지털미디어 전반에서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해 고객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플립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위한 다짐으로 수상에
화답했다.
ongoing project
SK 플래닛
웹사이트 리뉴얼
녹십자 목암연구소
웹사이트 리뉴얼
삼성카드 CSR
웹사이트 리뉴얼
현대자동차
'직원과의 대화'시스템 구축
PULIP REFRESH
이대표의 틈새휴식 - 유럽여행 2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쪼개어 재충전을 한다는 플립 이병하 대표의 틈새휴식 방법을 공유합니다.
‘이대표의 틈새휴식’에서 소개할 네 번째 여행지는 유럽 여행기 중 스위스와 이탈리아다.
이틀 동안 100년 이상 된 오래된 건축물과 도심을 보다가
스위스에 도착하니 그야말로 자연의 푸르름에 마음 속까지
뻥 뚫린 느낌을 받았다. 융프라우요흐를 오르며 끝없이
펼쳐진 자연의 위대함과, 이 높 산까지 오를 수 있는
산악열차를 만든 인간의 위대함을 동시에 느끼게 된다.
보는 것만으로도 휴식이 되고 힐링이 되는 스위스는
유럽여행에 꼭 다녀와야 할 여행지이다.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는 물 위로 흐르는 곤돌라를 타며
낭만을 느낄 수 있으며 예술의 도시 피렌체에서는 ‘냉정과
열정 사이’의 영화에서 본 두오모 성당을 보며 높이 솟아
있는 돔에 감탄하게 된다.
이탈리아 여행의 하일라이트는 단연 로마다. 로마의 역사
속으로 들어갔다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정도로 문화유산과
관광지가 많다. 책에서만 보던 로마의 역사를 직접 눈으로
살펴보고 현장에서 느끼고 온 감동은 오래도록 가슴속에
남을 것이다.

이대표의 틈새휴식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