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May.2013
PULIP GRAM Vol.47
Blend it
pulip brand story BEGINS 매월 플립그램을 통해 플립의 브랜드 스토리를 시작합니다.
지난 3월, 플립은 새롭게 거듭났습니다.
창립 15년 만에 대대적 리브랜딩을 진행한 플립은 단순 겉모습만 바꾼 것이 아니었습니다. 플립이 쌓아 온 가치와 철학을 다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비전을 결정하고 우리가 함께 살아가야 할 회사의 문화를 재정립 했습니다. 왜? 플립 리브랜딩을 생각하게
되었을까요?
플립은 지난 15년간 생존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생존을 넘어 기업의 존재 가치를 증명 해야 할 사명을 갖게 되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시작은 회사의 정체성을 찾는 것부터였습니다.
우리가 갖고 있는 진짜 모습은 무엇일까?
저마다 자신을 이야기 하지만 그게 진짜 모습인지는 말하기 어려워 보였습니다. 우리 또한 그런 길을 걷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진짜 우리의 모습을 찾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의 가치에 대한 인정에서부터 스스로를 증명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스스로의 가치에 대한 현 위치를 인지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는데 9개월 넘게 소요됐고
아이덴티티를 시각화하는데 3개월의 시간이 걸린 1년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찾아낸 플립의 본질은…
To be continued 관련 기사보기 메이킹 영상보기
OPEN PROJECT
finance
환화금융네트 웹사이트 웹접근성 개선
http://www.hanwhafn.com
한화금융네트워크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대응하고자 장애인의 사이트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해 폭넓은 고객층과의 효과적인 소통을 유도,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웹접근성 개편 프로젝트를 진행
했다. 장애인 실 사용성의 개선을 위해 웹접근성에 부합하지
않는 이미지 콘텐츠를 텍스트화하는 작업에 착수하고
동영상 콘텐츠에 자막을 제공, 또한 각종 그래프에 설명을
붙이고 차트는 색이 아닌 패턴으로 구분하는 등
시·청각 요소를 보완했다.
더불어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멀티 디바이스 웹(One Source - Multi Device Web)이 가능하게 구현됐다.
LIG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웹사이트
http://www.ligdirect.co.kr
LIG손해보험은 동일한 혜택에 오프라인에서보다 보험료는
저렴한 'LIG매직카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출시에 맞춰,
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다이렉트 사이트는 가입고객을 위한 계약관리와
보험료 계산, 미가입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크게 구분
하고 간편한 가입절차는 물론 보험료 산출, 콜센터와 연계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온·오프라인의 특장점을 살린
하이브리드형 보험 서비스를 구축했다. 특히, 보험료 계산
서비스는 온라인 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UI를 설계했다.
더불어 웹접근성 가이드를 준수를 통해 장애인뿐만 아니라 정보접근 소외계층을 위한 쉽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해 고객만족 및 신뢰도를 높였다.
official brand
3L GORE-TEX® Products 마이크로사이트
http://www.gore-tex.co.kr/3LProducts/
세계적인 아웃도어 리딩 브랜드, 고어텍스는 업그레이드 된
3L GORE-TEX® Products 제품 특장점을 강조하고
고어텍스 기술력의 우수성 전달해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고취시키고자 마이크로사이트를 구축했다.
장시간 착용에도 변함없는 쾌적함과 가벼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투습력과 경량성, 내구성을 향상시켜 트레킹,
하이킹 등 다양한 활동에 적합한 3L GORE-TEX® Products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인식시키고자 제품 기능성을 부각한 ‘3L GORE-TEX® Products’와 고어텍스 브랜드 기술력을
설명한 ‘GORE-TEX®’로 구성했다. 또한 아웃도어 전문
마스터팀과 일반인 마니아팀의 생생한 체험 인터뷰를 담은 필드테스트 영상을 활용해 설득력을 더했다.
ADT캡스 플레이 마이크로사이트
http://www.adtcapsplay.co.kr
보안서비스 전문기업인 ADT캡스는 2013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프로야구 경기 중의 멋진 호수비를 ‘ADT캡스 플레이’로 명명하고 스포츠 케이블
채널(SBS ESPN)과 포털 사이트(Daum), 프로야구 파워블로거의 블로그 등을
통해 ‘ADT캡스 플레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의 안내 및 진행을 위한 마이크로사이트 구축하고 오늘의 ADT캡스 플레이 하이라이트, 철통수비 랭킹, 컬럼/리뷰기 등 프로야구의 호수비를 실감나게
보여주는 콘텐츠를 통해 ADT캡스의 보안 전문성을 자연스럽게 연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SNS 및 댓글 기능을 추가해 고객간의 공감대가 형성 되도록 했다.
online project
비쉬 놀마덤 키스 캠페인
http://www.vichy.co.kr/joyfulvichy/EventView.asp?idx=67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비쉬는 대표 제품라인 놀마덤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가혜택 제공의 목적으로 ‘두근두근, 놀마덤 키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모공, 피지조절 및 트러블 관리 제품인 놀마덤의 효능을 부각한
‘키스를 부르는 매끈한고 깨끗한 피부!’를 캐치프라이즈로 ‘키스마크’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더불어 이벤트 경품으로 온라인 상품권을 제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가능했던
비쉬제품의 구매활동을 비쉬 이커머스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구매로 전환될 수
있도록 유도했다.
ongoing project
키움증권 웹사이트
웹접근성 개선 사업
KCB
모바일 채널 구축
SK증권 웹사이트
웹접근성 부분 개선
ADT 캡스
모바일 웹 구축
PULIP INSIDE
플립커뮤니케이션즈 10년 근속직원 탄생
플립은 5월 월례회의를 통해 10년 근속 포상을 수여, 축하의 마음을 함께 나눴다. 플립은 장기 근속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소속 자부심 고취를 위해 3년, 6년, 10년 등 근속년수에 따른 각각의 직원우대 복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10년 근속직원에게는 감사표창 수여와 1개월의 유급휴가, 여행경비 300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10년 근속 포상은 플립 창립 15년 이래, 첫 번째 10년 근속직원의 탄생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플립 이병하 대표는 “지금의 플립 모습에 이르는 데는 근속직원 한 명 한 명의
책임감과 애사심이 있기에 가능했다. 플립의 역사와 성장을 함께해준 장기 근속
직원의 기여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장기 근속직원들을 위한 복지제도를 지속적 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6년근속 멤버십 해외여행 - 싱가포르를 가다
3년 근속직원들의 방콕여행에 이어 지난 4월, 6년 근속직원들이 싱가포르로 멤버십 해외여행을 다녀왔다.
6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플립의 변화와 발전을 함께 겪고 같은 비전과 사명으로 함께 일해 온 6년 근속직원에게는
감사표창 수여 및 금반지 제공과 더불어 싱가포르 여행의 숙박비, 항공료 전액이 지원됐다.
이번 여행은 근속직원들을 여행지로 초대해 마음을 나누는 콘셉트로, 장기근속직원의 기여와 노고에 고마움을 전하고 서로간의 신의와 의리를 보다 굳건하게 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졌다.
여행의 코스는 머라이언파크, 보드키 강가, 센토사섬(유니버셜 스튜디오), 실로소 비치, 마리나베이 센즈몰, 덕 투어 등
싱가포르의 관광명소와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려지는 한편, 클락키(점보 레스토랑), 딘타이펑, 마칸수트라
글루톤스베이, 오차드로드 등 현지의 유명 맛 집 탐방을 통해 직원들에게 푸짐한 음식을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행을 다녀 온 직원들은 “오랜 시간 함께한 동료였지만 그 동안 알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였고, 편안하게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여행이었다.”며, “좋은 시간을 만들어준 회사에 감사한다.”고 후기를 남겼다.
플립 인재상의 가치를 부여한 M.O.V 포상
플립은 매월, ‘넘치는 열정과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꿈을 실현해 가는 노력하는 전문가(Exertive Expert)’라는 플립 인재상의 올바른 본보기가 되는 M.O.V (Motivation of Value)를 선정한다. 플립의 대표적인 감사 포상으로 자리잡은 M.O.V는 임직원과 리더들의 추천을 통해 개인 부문과 그룹 부문으로 나뉘어 선정, 전 직원 월례회의 자리에서 선정된 직원들에게 감사 포상이 제공된다. M.O.V
수상을 통해 직원들의 소속 자부심 고취는 물론 업무능률을 높이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앞으로도 플립은 구성원들의 활기찬 회사생활의
보장을 위해 진정성 있는 축하감사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PULIP PRESS
뿌리깊은 디지털 기업을 꿈꾸는 디자인 경영자 - 이병하
[출처] 월간디자인 2013년 4월호
사실 시작은 미미했다. 1990년대 말 닷컴 열풍이 휘몰아치던 시기에 시작한 회사는 그의 표현대로라면 ‘비리비리’했다. 하지만
화려한 크리에이티브를 추구하기보다는 업계의 실질적인 화두를 파악해 재빠르게 움직이고 클라이언트의 신뢰를 차근차근 쌓다
보니 이제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업계에서 보기 드물 정도로 빠르게 성장한 회사로 손꼽힌다. 이병하 대표가 말하는 성공
비결은 간단하다. 디자인 하면 반사적으로 떠오르는 창의성이 아니라 사람, 신의, 소통처럼 당연하지만 잊기 쉬운 기본적인
덕목들이다. 그가 생각하는 디자인은 스타플레이어에 기대지 않고 기업화의 모델이 절실한 ‘산업’이다. 뿌리 깊은 디지털 기업을
꿈꾸는 그에게서 디자인 산업과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고민하는 디자이너 CEO의 일면을 엿본다. (기사 중 발췌)
기사 원문보기
PULIP REFRESH
이대표의 틈새휴식 - 제주도 여행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쪼개어 재충전을 한다는 플립 이병하 대표의 틈새휴식 방법을 공유합니다.
‘이대표의 틈새휴식’에서 소개할 다섯 번째 여행지는
제주도다.
주말을 이용해 2박 3일의 금까기 제주도 여행을 떠났다.
첫째 날 저녁에 도착해 용두암의 야경을 보고 제주도에서
빼놓을 수 없는 흑돼지를 맛보았다.
둘째 날 찾은 에코랜드는 자연을 벗삼아 제대로 힐링하고 올 수 있는 곳으로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그 다음 코스는 제주도의 필수 코스인 승마장이다.
처음 타본 말은 생각보다 무섭고 빨랐다.
글라스하우스의 민트레스토랑은 섭지코지를 배경으로
전망이 좋다. 전망을 보려면 해지기 전에 가는 것이 좋다.
셋째 날의 계획은 쇠소깍에 가서 투명카약을 타는 것으로
되어 있었으나 예약이 꽉 차있어서 아쉽게 돌아서야 했다.
사전예약은 필수!!
짧은 일정에 아쉬움이 많이 남는 여행이지만 모처럼 힘든
일정 없이 편안히 다녀온 힐링여행이었다.

이대표의 틈새휴식 바로가기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