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July.2013
PULIP GRAM Vol.49
Blend it
02.core value pulip brand story02
장점을 발견하는 것을 시작으로 도출된 핵심가치 4  Fore PULIP
플립의 장점과 의지, 그리고 목표로 도출된 Foresight(선견), Foremove(선행), Forepossesion(선점), Foremost(선도).
이 네 가지 핵심가치 ‘4 Fore PULIP’은 앞으로 플립의 모든 사고와 행동, 가치판단의 기준이 되어 줄 것입니다.
플립의 가장 커다란 장점은 무엇이었을까요?
플립은 늘 새로운 것을 먼저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본 것은 누구보다 빠르게 행동으로 옮겨왔습니다. 플립의 그 행동들은
디지털 서비스 기업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줬습니다. 이제 플립은 IT와 세상의 보다 조화로운 목표를 제시하는,
한 발 앞서가는 기업이 목표입니다. 이 과정이 바로 플립의 핵심가치입니다.
그리고, 4개의 가치가 모여 플립의 로고가 만들어졌습니다.
블렌딧(Blend it, 조화)이라는 플립의 새로운 슬로건이 명확한 콘셉트가 되어 본격적인 시각화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네 가지 핵심가치를 상징하는 상징물들을 가장 단순한 선의 형태로 표현해 내고, 이 선들을 한 데 모아, 결국 지금의 로고 형태로
만들어질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모든 과정에는 무수한 땀과 노력이 함께 했는데…
to be continued.... 관련 기사보기 메이킹영상보기
OPEN PROJECT
Official Brand
SK플래닛 기업사이트 온라인 및 모바일 웹
Web : http://www.skplanet.com
Mobile: http://m.skplanet.com
SK플래닛 기업사이트 온라인 및 모바일 웹
플랫폼 전문기업, SK플래닛은 ‘Global Platform Innovator’
로의 기업이미지 재고를 위해 기업사이트를 리뉴얼했다.
SK플래닛만의 차별화된 웹 아이덴티티 구축을 목표로 한
이번 리뉴얼은 SK플래닛의 핵심가치인 HUG(Human ,
Unique , Global)를 웹사이트에 효과적으로 녹여내는 것이
주요 포인트였다.
HUG를 단순 디자인요소로 활용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에게
유용한 사이트 ‘H=유용성’, 다른 감성을 줄 수 있는 사이트
‘U=감성’, 어떠한 사용자에게도 편리한 사이트 ‘G=사용성’에
충족하는 UX 설계로써 SK플래닛의 핵심가치를 풀어냈다.
또한 ‘SK플래닛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주요 콘텐츠를 전면에 구성했으며, 웹
접근성에 기반한 구현으로 사이트에 방문하는 사용자
누구라도 차별 없이 동일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Make your Titleist Guy Style 프로모션
Web: http://www.titleistapparel.co.kr/titleistguy/
Mobile: http://www.titleistapparel.co.kr/titleistguy/mobile/
최근 어패럴 브랜드를 론칭한 타이틀리스트는 골프용품부터
의류까지 타이틀리스트 제품으로 완성시킨 스타일을
‘타이틀리스트 가이 스타일’이라 명명하고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상?하의와 아우터까지 타이틀리스트 제품으로 나만의
골프웨어 스타일을 연출하는 ‘Make your Titleist Guy Style’
이벤트는 제품 선택만으로 간단하게 응모가 가능하며,
다른 참가자의 스타일링 set을 살펴보고 SNS를 통해 추천
및 공유할 수 있다. 더불어, 타이틀리스트 브랜드스토어를
방문한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는 Self-photo 이벤트도 함께
구성했다.
프로모션 전용 모바일 웹을 구축해 브랜드스토어 방문 시
QR코드 접근, 신속한 SNS 공유 등 이벤트 참여의 편의성을
높였다.
online project
국내1위 해충방역 업체, 세스코는 2012년에 이어 올해도
무료진단 캠페인을 마련했다.
세스코 무료진단 캠페인은 해충방제의 필요성을 자각하고 세스코의 전문성을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해충종류, 이동경로, 서식장소 등의 1:1 맞춤 진단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세스코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해충 극복스토리’를
웹툰 시리즈로 제작·배포해 공감대를 이끌어 냈으며,
신청 채널을 전면 확대해 온라인뿐 아니라 모바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에서 간단하게 무료진단 신청이 이뤄지도록
구현했다.
7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세스코 무료진단 캠페인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현재까지 5만여명 이상의 친구가 등록되는 등 캠페인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벤트 바로가기
고어텍스 마스터클래스 12차 모집
고어텍스 마스터클래스 12차 모집
고어텍스 마스터클래스의 12차 모집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마스터클래스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고어텍스 마스터팀과 함께 다양한 아웃도어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고객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지속 강화해 가고 있다.
이번 12차 마스터클래스는 지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서울 종주산행을 서울과 부산으로 확대, 불수사도북,
광교산와 청교산, 부산 일주산행, 서울산성 종주 여정으로
2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한 경험을 함께 나누는 참가자들간의 공감대 형성과
더불어 안전하고 쾌적한 아웃도어를 즐기는 방법과 아웃도어 환경에서 고어텍스 섬유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다.
고어텍스 공식 브랜드커뮤니티를 통해 진행된 12차
마스터클래스 참가 모집은 높은 조회수와 경쟁률을 보이며 아웃도어를 사랑하는 많은 고객에게 전폭적인 관심을
받았다.
ongoing project
라로슈포제 연간운영 비쉬 연간운영 크라운제과 운영 슈에무라 연간운영
PULIP INSIDE
2013 플립 사내캠페인 - 직장예절문화 만들기 프로젝트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정립과 통일된 기업이미지 정착을 위해 '2013 플립만의 직장예절문화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연중 사내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올바른 직장 내 예절 개선을 목표로 한 이번 캠페인은 사용언어 및 호칭문화, 직원간 인사법, 전화예절 등의 시리즈로 진행된다. 직원참여 독려를 위해 각 캠페인 시리즈별 행동지침 영상을 제작, 사내 인트라넷과 게시판을 통해 배포하고 더불어
직급/직책퀴즈, 출퇴근 인사, 전화 응대문구 카드부착 등 캠페인의 안착율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어렵고 복잡한 규칙이 아닌,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약속들로 시작된 친근한 캠페인이기에 직원들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얻어냈다.
플립에서는 그 외에도 직원간 소통을 바탕으로 한 체험문화 ‘한마음DAY’,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문화 ‘C.C DAY’ 등의 DAY
캠페인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앞으로도 플립은 직원 개인과 회사에 실질적인 시너지를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플립만의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 - PULIP IDEA CONTEST 개최
플립은 입사자를위한 다각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플립만의 입사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일환으로, 지난 7월 3일 2013년도 공개채용 6기로 입사한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플립 이병하 대표의 비전발표에 이어, 공채 1기 직원들과 함께하는 ‘선배와의 대화’로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선배 직원들의
직장생활 노하우를 청취하고 궁금한 사항들을 묻고 답하는 Q&A 형태로 진행됐다. 간담회 이후에는 친목도모를 위한 저녁회식
자리로 꾸려졌다.
간담회에 함께한 신입직원들은 "입사 동기, 선배들과 돈독한 동료애를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는 인사를 전했으며,
공채 1기 선배로 함께한 직원들은 "발표를 준비하며 입사 당시의 초심을 돌아볼 수 있었다. 신입직원들의 조기 적응과 새로운
도전을 응원한다."라며 신입직원들을 격려했다.
PULIP REFRESH
이대표의 틈새휴식 - 홍콩.마카오 여행.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쪼개어 재충전을 한다는 플립 이병하 대표의 틈새휴식 방법을 공유합니다.
3박 4일의 짧은 일정으로 다녀온 홍콩과 마카오여행을
소개한다.
홍콩은 크게 홍콩섬과 구룡섬, 란타우섬으로 나뉘는데
란타우섬에 홍콩국제공항이 있다.
공항에서 AEL의 초고속 열차를 이용하면 20~30분 내로
홍콩섬 또는 구룡섬에 도착할 수 있다. 홍콩섬과 구룡섬을
잇는 스타페리는 가격도 저렴하고 옥토퍼스카드로 이용이 가능하며 10분 간격으로 운항되고 있어 편리하다.
소요시간도 10분 정도. 홍콩과 마카오간 페리는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으며 마카오까지 약 1시간 소요된다.
마카오에서 홍콩국제공항까지 바로 갈 수 있는 페리를
예약하면 마카오에서 출국심사가 이뤄지며 짐도 바로
인천공항까지 부쳐준다.
비행시간에 맞추려면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하는 것이 좋다.

이대표의 틈새휴식 바로가기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