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July.2013
PULIP GRAM Vol.49
Blend it
03. FLEXIBLE pulip brand story03
디지털 세상과의 조화(Blend)를 실현하고자 하는 플립의 아이덴티티는 '플랙서블 아이덴티티(flexible identity)' 란 다양성과 조화를 담을 수 있는 방법론을 통해 시각화 되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플립의 LOGO
플립의 로고는 핵심가치를 형상화한 기본틀을 유지한 채 내부의 끊임없는 변화의 의지를 담아가고자 합니다.
팀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모습으로 변화하여 팀 단위의 정체성을 부여 하기도 하며,
개인의 다양성의 표현과 회사의 변화의 의지가 접목되어 함께 공존하는 내적 조화를 만들어 갑니다.
객체와 객체의 조화 PATTERN
객체와 주체의 조화로운 모습은 변화하는 심볼이 모여 새로운 패턴을 이루어지는 모습으로 완성됩니다.
하나 이상의 객체가 모여서 조화를 이루는 패턴의 모습은 우리가 이야기하는 'Blend it'을 형태로 표현합니다.
'플랙서블(flexible identity)'는 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정체성을 표현하기 위한 최적의 선택입니다.
to be continued.... 관련 기사보기 메이킹영상보기
OPEN PROJECT
Mobile Service
KCB 올크레딧 모바일 웹
Mobile: http://m.allcredit.co.kr
KCB 올크레딧 모바일 웹
개인신용평가 전문회사인 KCB(Korea Credit Bureau)는 신용정보 조회 서비스 '올크레딧'의 고객 접근채널 확장을
비롯, 고객의 니즈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모바일 웹을 구축했다.
금융회사와 일반기업은 신용평점, 카드/대출/보증정보 등 거래고객의 신용정보 내역에 대한 상세 신용보고서 조회가 가능하며, 개인고객의 경우는 신용조회 차단 서비스 및
신용등급 시뮬레이션, 등급향상 1:1코칭 등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자신의 신용정보를 파악하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더불어 반응형 웹(Responsive Web)기술 도입해 스마트
폰과 태블릿 PC 등 각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맞춰 최적화
구현했으며 모바일 앱 접근성을 준수해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동등하게 접근성이 보장될 수 있도록 했다.
KCB 하우머니 모바일 웹
Mobile: howmoney.allcredit.co.kr
KCB 하우머니 모바일 웹
KCB올크레딧의 국내최초 연봉검색 서비스인 '하우머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께 사용성 높은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우머니 모바일 웹을 구축했다.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구축된 하우머니 모바일 웹은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등록한 연봉 정보에 대한 진단과 분석을 토대로 한
연봉 리포트 및 연봉 협상 가이드, 연봉 랭킹 등 신뢰할 수 있는 연봉정보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정보구조 및 UI를 일관되게 구현, 관리 용이성을 위한 표준환경의 정립으로 향후 사이트 운영의 효율성까지
높였다.
online project
고어텍스 해피풋 캠페인 시즌3 참가모집 프로모션
http://cafe.naver.com/gorekorea/34474
고어텍스 해피풋 캠페인 시즌3 참가모집 프로모션
고어코리아는 '고어텍스 해피풋 캠페인 시즌3'의 참가자 모집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고어텍스 해피풋은 도심과 자연 속에서 고어텍스 풋웨어의 편안함과 쾌적함 체험하는 캠페인으로
아웃도어 활동을 좋아하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큰
호응을 얻었던 지난해 프로그램을 개선해 보다 다채로운
환경에서의 체험이 마련된다.
해피풋 시즌3에 선정된 33개팀, 총 99명의 참가자는
9월 중순,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12월까지 아웃도어 활동을
통해 고어텍스 풋웨어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선발된 모든 참가자에게는 고어텍스 신발, 모자, 배낭 등의 개인용품 및 팀 활동비가 지급되며 총 77일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시즌3 캠페인은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킬 수
있도록 부문별 시상이 7개 부문으로 대폭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프로모션 바로가기
제 16회 박카스와 함께하는 대학생 국토대장정 캠페인
http://www.kukto.co.kr/
제 16회 박카스와 함께하는 대학생 국토대장정 캠페인
1998년에 처음 선보인 후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박카스와 함께하는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전남 고흥에서 강원 평창
까지 20박 21일 동안의 총 573.3㎞ 여정을 무사히 마무리
했다. 플립은 12회부터 5년간 연속 진행했으며 매년 지속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16회 대학생 국토
대장정 웹사이트는 신청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기존
국·영문으로 분리돼 있던 신청양식을 통일, 임시저장 등의
기능을 추가해 보다 향상된 참가신청 UX를 제공했다.
또한 SNS서비스(페이스북) 연동을 통해 행사내용 및 대장정 이야기를 언제라도 실시간 공유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지난 국토대장정의 행사를 살펴볼 수 있는 갤러리 콘텐츠를 추가해 대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모았다.
ongoing project
제일모직
홍보정보시스템 웹/앱 구축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은퇴설계 웹사이트
닌텐도
포인트몰 연간운영
비쉬 스파 마스크
런칭 캠페인
PULIP INSIDE
플립의 양방향 소통 - 직원의 소리에 귀 기울이다
회사와 직원간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는 플립은 소속감 강화와 동료간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입사자 고충처리 상담을 비롯 사내 건의함 비치, 프로젝트 파견직원을 위한
원츠(wants) 메일 운영, 인트라넷 게시판 등 직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수집된 직원의견을 바탕으로 업무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내부 직원용 포스트잇 제작, 서브 모니터 일괄 지급 등 모두 직원의견
에서 시작된 활동들이다.
앞으로도 플립은 입사직원의 조기 정착뿐 아니라 직원들간의 교류, 회사와의 폭넓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플립 기업광고 및 발행기사 라이브러리 구현
플립은 창립 16주년의 히스토리가 고스란히 담긴 그간의 기업 광고와 발행 기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구현했다.
대내외 채널로 나뉘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 라이브러리 작업은 직원들이 언제든 열람할 수 있도록 '히스토리 바인더'를 제작해 비치하고, 더불어 일련의
기록들을 연도순으로 보기 쉽게 정리해 플립 웹사이트(www.pulipinc.com)를 통해 PDF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앞으로 발행되는 플립의 모든 기업광고 및 발행 기사는 라이브러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라이브러리 작업은 내부 직원들의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을 뿐만 아니라, 플립의 히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는 유용한 툴로 이용될 것이라
기대한다.

플립 광고 라이브러리   플립 기사 라이브러리
직원간의 감성을 나누는 사내 뉴스레터 '플립타임즈'
플립은 기존 단순 공지형태의 사내 뉴스레터 '플립타임즈(PULIP TIMES)'에 다양한 감성 콘텐츠를 확대해 직원과 감성을 나누고 교감할 수 있는 사내 커뮤니티 채널로 새롭게 단장했다.
매월 초, 메일과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발행되는 플립타임즈는 직접 쓴 손 편지로 시작된다.
친해지고 싶은 동료직원을 Q&A 형태로 알아보는 '플립인 X파일', 플립포토 BEST, 파견지에서 전하는 소식, 입사자 소개 등 최근 플립 내에서 일어난 의미 있는 또는 즐거운 모습을 공유하는 콘텐츠로 풍성하게 채워졌다.
플립타임즈에 담기는 소식은 직원들의 직접 제보 또는 릴레이로 추천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적극적인 직원 참여로 인한 대기
콘텐츠가 줄을 잇고 있다.
새롭게 개편된 뉴스레터를 접한 플립 직원들은 "읽을 거리도 볼 거리도 많아졌다. 매우 재미있게 보고 있다. 플립타임즈를 통해 자연스럽게 타 부서 직원들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PULIP REFRESH
이대표의 틈새휴식 - 남도 여행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쪼개어 재충전을 한다는 플립 이병하 대표의 틈새휴식 방법을 공유합니다.
볼 거리와 먹을 거리가 많은 전라남도의 여행코스를 소개
한다.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쌍계사와 화엄사는 올라가는
길에 꽃들이 만발해 산책코스로 좋다.
구례의 시골 한정식을 맛보고 싶다면 '서울회관'을 추천한다. 1인에 만원하는 한정식에 30여 가지의 다양한 반찬들이
나온다.
담양에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최우수상을 받은 메타세콰
이어 길이 있다. 자전거를 타도 좋고 걸어서 산책해도 좋다.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10분 정도 가면 죽녹원이 있다.
'대나무 정원'이란 이름의 이 곳은 대나무 숲이 울창하다.
고요한 대나무 숲에 서서 심호흡을 하면 뼈 속까지 힐링되는 느낌이다.
최대의 녹차 생산지답게 규모가 대단하다.
산을 타고 올라가며 녹차밭을 구경한 후, '다원'에서 향긋한 녹차 한잔 이면 피로가 싹 풀린다. 녹차 아이스크림과 녹차
쉐이크도 인기 메뉴다.
장흥에는 '한우마을'이 유명한데 한우 직판장에서 고기를
사다 식당에서 구워 먹을 수 있다.
장흥에는 키조개 관자와 한우, 표고버섯의 삼합메뉴가
인기다.
아름다운 경치를 담을 수 있는 마음의 여유와 맛있는 음식
들을 담을 수 있는 배 둘레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분들께
전라남도의 오감만족 여행을 추천한다.

이대표의 틈새휴식 바로가기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