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Nov.2013
PULIP GRAM Vol.53
Blend it
06. Culture Rises pulip brand story06
플립만의 따뜻하고 활기찬 기업문화는 회사와 개인이 함께 성장할 기회를 열어갑니다
플립의 기업문화는 Communication(소통), Action(행동), Belief(믿음), Gratitude(감사)을 바탕으로 구성원들의 노력과(참여와)
회사의 투자가 조화를 이루어 선순환구조를 이어가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Communication (소통) 공감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열려있는 마인드
Action (행동) 말이 아닌 행동으로 결과물을 만들어 가는 창의적인 과정
Belief (믿음)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는 동료에 대한 무한신뢰
Gratitude (감사) 만들어낸 가치에 대한 기쁨과 그에 대한 나눔의 모습
동료간의 공감과 이해를 향상시키는 소통은 영역 별 전문가 간의 협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이는 적극적인 행동으로
완성됩니다. 회사는 구성원의 가능성을 신뢰하고 한계를 넘어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구성원들은 개인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가치를 발전시켜 회사와 구성원간 신뢰를 쌓아갑니다. 이는 기회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성숙한 문화를 만들어 냅니다.
  관련 기사보기 메이킹영상보기
OPEN PROJECT
mobile service
ING생명 모바일센터 앱
iOS 다운 https://itunes.apple.com/kr/app/mobailsenteo/id722634598?mt=8
안드로이드 다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nglife.mcustomer
ING생명 모바일센터 앱
ING생명은 지점이나 고객센터 방문하지 않아도, PC에
접속하지 않아도, 스마트폰만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ING
생명의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센터 앱을
개발했다.
ING생명 모바일센터 앱은 30~40대 고객층에게 용이한
사용성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 및 UI 구성이 주요
목표였다.
고객의 보험계약 정보, 사고보험금 처리현황, 보험계약대출 및 중도인출 가능금액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마이페이지'를 구성하고 통합 대출 및 상환, 통합 계좌변경 등 여러 계약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 더불어 그래픽 차트를 통해 보다 직관적으로 변액 보험의
수익률을 확인하고 펀드선택 및 변경, 펀드자동재배분 등의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 가이드를 삽입했다.
FINANCE
LS엠트론 웹사이트
http://www.lsmtron.co.kr/
LS엠트론 웹사이트
전자부품 전문업체 LS엠트론은 고객과의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비롯 접근성 개선을 목표로 기업 사이트를 개편했다.
LS엠트론 사이트는 소비자에게는 기업과 제품의 효과적
정보 제공, 취업 준비생에게는 체계적인 입사지원 프로세스 지원, 임직원에게는 자긍심 향상 등 각각의 방문자 유형별
특성에 맞춰 콘텐츠를 마련해 사이트 방문 목적 달성의
만족감을 높였다.
일반인에게 다소 난해할 수 있는 사업영역 설명을 개요,
용도, 특장점, 대표제품 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직관적인 제품 이미지를 활용해 이해도를 높였으며 기업소식 '엠트론 일보' 콘텐츠는 SNS로 공유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한, LS엠트론 국문 사이트는 물론 영문, 중문 등 글로벌
사이트에도 웹 접근성을 준수해 어떤 환경, 어떤 사용자도
동일한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를 구축했다.
online promotion
뉴 고어텍스 프로 론칭 프로모션
http://www.gore-tex.co.kr/NewGORE-TEXPro/promotion.jsp
뉴 고어텍스 프로 론칭 프로모션
고어코리아는 강력한 내구성과 28% 향상된 투습력으로
극한의 환경에 적합한 신제품 뉴 고어텍스 프로를 선보임에 따라 론칭기념 프로모션을 전개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제품 필드테스트를 위해 140여 개의 Limited Edition 재킷을 특별 제작하고 프로모션 사이트를
통해 재킷 신청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에게 신제품 체험의
기회를 부여한다.
Limited Edition 재킷 신청 이벤트는 뉴 고어텍스 프로가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에 대한 메시지를 남기는 미션과
나만의 아웃도어 활동 계획을 사진과 함께 등록하는
미션으로 진행, 두 미션을 참여하면 재킷 당첨대상이 된다.
프로모션 사이트는 제품 특장점과 주요 기능의 설명과 함께 전문 필드테스터 그룹의 체험기 영상과 에피소드를 구성해 사이트 방문 고객에게 신제품 간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한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로도 사이트 접근이 가능하도록 구축돼 이벤트 참여 고객의 편의성 높였다.

이벤트 바로가기
이마트 알뜰폰 페이스북 이벤트
https://www.facebook.com/emartcompany/app_441457499293449
이마트 알뜰폰 페이스북 이벤트
이마트는 저렴한 기본요금, 폭넓은 단말기 선택을 비롯한
쇼핑 실적을 통신요금에 연계한 쇼핑할인 등 새로운 개념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을 출시함에 따라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했다.
통신비 절감 시뮬레이션 기능을 활용해 참여 고객은
자주 구입하는 브랜드 제품 쇼핑, 제휴카드를 이용한 쇼핑,
쿠폰 이용 또는 앱 광고에 참여, 알뜰폰 할인 요금제 이용 등
알뜰폰 이용 시 절약할 수 있는 통신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확인된 총 절감액을 페이스북 친구에게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되는 손쉬운 참여 방식과 보너스 상품권
이벤트의 추가 진행으로 알뜰한 주부들의 관심과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냈다.

이벤트 바로가기
PULIP ISSUE
3년근속자 멤버십 해외여행 - 꽃보다 플립, 대만투어
근속 직원을 위한 플립의 감사 문화 중 하나인 '장기근속자 멤버십 해외여행'.
장기근속 직원 수의 역대 최대 인원을 기록한 올 2013년은 3월 다녀온 상반기 3년 근속 여행(방콕)을 시작으로 4월에는 6년 근속 여행(싱가포르), 그리고 지난 10월, 하반기 3년 근속 여행까지 3차례로 나눠 총 27명의 장기근속 직원이 해외여행을 다녀왔다.
하반기 3년 근속자 멤버십 여행지는 대만, '꽃보다 플립'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대만의 문화와 예술을 경험하는 아트투어를
콘셉트로 3박 4일간의 알찬 여행 일정이 꾸려졌다.
이번 여행은 대만 여행책자를 구비하고 맛 집과 가고 싶은 장소를 찾아 모으는 등 어느 때보다 적극적인 직원들의 참여로
출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꽃보다 플립'의 여행 코스는 고궁박물관, 화산 문화지구, 타이베이 시립미술관 전시, 트레저 힐 예술인 마을 등 대만의 아름다운 정취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들로 마련됐으며 더불어, 대만의 대표 음식과 유명 맛 집들을 탐방하며 여러 가지 음식을 두루
맛보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식도락 여행으로 채워졌다.
3박 4일간의 일정 내내 웃음이 떠나지 않던 이번 대만여행에 함께한 3년 근속 직원들은 "여행을 통해 함께 많은 대화를 나누며
서로를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됐다. 잊을 수 없는 행복한 여행이었다."는 한결같은 여행 만족 후기를 남겼다.

플립 블로그에서 자세히 보기
플립 인재발굴 프로젝트 - 서일대학교 방문 기업설명회 개최
플립은 디지털미디어 관련 학교를 대상으로 한 기업설명회를 활발히 진행하며 '2013년도 인재발굴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인재발굴 프로젝트는 '응답하라 2013'이라는 캐치프래이즈로 동종 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전공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 취업 준비를 위한 정보와 현 시장 이슈를 나누는 대화의 장을 마련한다.
그 일환으로 지난 11월 8일, 플립은 서일대를 방문했으며 인터넷 정보, 산업/광고디자인, 소프트웨어 등 60여명의 관련 학과
학생들이 참석했다.
플립에 대한 간략한 기업 소개로 시작된 설명회는 산업 동향 및 직무 구조를 비롯 취업을 위한 준비 방법과 좋은 인재가 되기
위한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강좌로 이어졌다. 전공학생들인 만큼 디지털미디어 직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고 Q&A의 참여열기 또한 뜨거웠다.
플립은 앞으로도 방문, 초청 등의 설명회 개최를 더욱 활성화해, 플립이 가진 정보와 경험을 함께 나누며 가능성 있는 인재
발굴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다.
플립,'접근성 캠프 서울'에서 유니버설 웹의 방향을 제시하다.
지난 6월에 이어 11월 7일, 지속가능한 웹 접근성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열린 토론회 '접근성 캠프
서울'이 개최됐다.
웹 접근성 대응 이슈로 시작돼 접근성과 사용성의 통합적 웹 서비스로 대두된 유니버설 웹(Universal WEB)의 향후 방향성과
실질적인 방법론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온 플립은 캠프에서 웹 표준 및 접근성 이기종 기기 간의 호환성을 보장할 수 있는
유니버설 웹의 전략과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강의를 통해 발표했다.
플립은 이번 캠프에 강의 외, 캠프에 참석한 업계 전문가들과 접근성과 유니버설 웹의 경험 사례와 앞으로의 개선방안 등을 함께 논의하는 분임 토론도 함께 했다.
토론에 참여한 플립 직원은 "같은 일을 하는 전문가들과 유익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우리의 역할과
소명을 다시금 깨닫게 됐다."라고 전했다.
플립은 디지털 미디어가 나가갈 올바른 방향 제시와 공유의 책임감으로 업계의 긍정적 활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PULIP REFRESH
이대표의 틈새휴식 - 베트남 호찌민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쪼개어 재충전을 한다는 플립 이병하 대표의 틈새휴식 방법을 공유합니다.
베트남 호찌민 백과 대학에서 열리는 IT Startup Conference 참석 차 호찌민을 방문했다.
공항에 도착해서 평소 다니던 동남아 여행과는 달리 가이드 버스가 아닌 택시를 타고 숙소로 이동을 했다. 호찌민에서
지내는 동안 택시를 이용해 이동을 했는데 한국에서와
별다름 없이 이동을 할 수 있었다. 그만큼 치안이
안정적이다. 시내를 개인 여행객들이 돌아다니기에도 무리가 없다.
호찌민 시내에 다니면서 가장 놀라는 것은 길거리의 너무도 많은 오토바이의 행렬 그리고 차와 오토바이가 아슬아슬하게 운행하는데도 사고가 나지 않는 상황을 보며 그 사이를
비집고 길을 건너야 한다는 사실이다.
호찌민은 물가가 저렴한 편이어서 한국에서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할 재료의 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 많다. 특히 여행 중 여러 번 맛본 쌀국수는 한국의 베트남 쌀국수와는 맛이 조금 다르다.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현지에서 먹는 쌀국수는 국물 맛이 조금 더
진하며 담백하다 그리고 많이 싸다.^^
호찌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다양한 맛집 정보를
블로그에 담아 놓았으니 참고하신다면 생각보다 멋진 식사에 후회는 없으실 듯하다.
동남아의 다른 국가와는 여러 가지로 다른 민족성을 가지고 있는 베트남은 여러모로 지켜볼만한 나라다. 몇 년 뒤 이곳을 방문했을 때 어떤 모습으로 변화했을지 기대가 된다.

이대표의 틈새휴식 바로가기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