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Nov.2016
PULIP GRAM Vol.70
우리, 유럽에 다녀왔어요.
OPEN PROJECT
official_brand_
사용자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 Display Solutions 반응형 웹
http://displaysolutions.samsung.com
삼성전자주식회사는 사용성 고도화 및 실질적 영업 활동 지원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 기반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서의 기능을 증대시키기 위해 삼성 Display Solutions 반응형 웹 사이트를 구축했다.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서도 동일한 사용성 및 서비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Narrow, Medium, Wide Layout 등 각 타입의 CSS를 지원하고, HTML5와 CSS3 등의 표준 기술을 도입했으며, 고부가가치 전략 제품을 고객에게 강조, 노출시킬 수 있도록 Featured Promotion 영역을 강화했다. 삼성 내부 시스템(PRM, BTSP)과의 연계 서비스를 지원해 파트너 전용 콘텐츠를 제공하고, Technical Support 기능을 통합적으로 지원했으며, 기존 운영되고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도 연동될 수 있도록 개발했다. Start Tool 및 Advanced Tool 등 다양한 판매 지원용 Tool 서비스를 제공해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고, 특히 고객이 Video wall 제품을 선택할 때 실제 공간에 설치해 볼 수 있는 가상 시뮬레이션 Tool인 Configurator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체험 및 현장에서의 영업 지원을 가능케 했다.
업계 최초 디지털 자산화를 꿈꾸다. 팀 타이틀리스트 챌린지 마이크로사이트
http://team.titleist.co.kr/tt_challenge
타이틀리스트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팀 타이틀리스트 챌린지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대회 안내 및 참가 신청 유도와 더불어 연도별 행사 현장 스케치를 축적해 향후 업계 최초 디지털 자산화를 이루기 위해 팀 타이틀리스트 챌린지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했다. TT 챌린지는 브랜드 로열티가 높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다양한 골프 행사를 통해 최정예 멤버를 선발하고, 선발된 고객에 한해 자사 소속 프로 골퍼와의 경기를 마련하는 타이틀리스트 대표 행사이다. TT 챌린지 마이크로사이트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원활하게 이용, 참여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제작됐으며, 콘텐츠 위주의 플랫한 화면 구성에서 오는 정적인 느낌을 개선하기 위해 자동 롤링 및 패럴렉스 스크롤링 등의 기능을 가미했다. TT 챌린지 특성상 예선 대회, 경기 스코어, 우승자 인터뷰, 현장 스케치 등 정형화가 어려운 콘텐츠를 원활히 관리할 수 있도록 코너관리 기능을 구현해 다양한 콘텐츠 유형을 사전에 정의하고 노출 형태를 조정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promotion
고객의 디바이스 환경과 사용 패턴을 고려하다. 동양생명 온라인 보험
http://online.myangel.co.kr
동양생명보험주식회사는 고객이 직접 편리하게 보험 가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보험 시장 및 온라인 환경과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인터넷 보험 수호천사 온라인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PC와 Mobile에서 모두 보험 가입이 원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동일한 UI를 제공해 혼란을 최소화했다. 또한 다양한 어린이보험상품 간의 차이점을 고객이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 세분화를 진행하고, 고객이 입력한 기본정보를 토대로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마련했다. 추천 후에는 고객이 자유롭게 상품 및 보장 항목을 선택해 보험료를 직접 계산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보험료 계산을 진행했던 이전 상품들을 쉽게 재확인할 수 있도록 ‘최근설계내역’ 기능을 탑재했으며, 상품 간의 비교 및 재방문을 위해 스크랩 기능인 ‘내설계함’을 제공했다. 그 밖에 심플하고 재미있는 설문을 통해 고객의 소비 성향 및 관심사를 분석해 고객에게 필요한 보험을 추천하는 ‘나에게 필요한 보험찾기’ 서비스와, 일상생활과 보험의 니즈를 연결시켜 자연스럽게 보험상품 가입을 유도하는 ‘엔젤보험톡’ 서비스도 함께 제공했다.
스낵커블 콘텐츠의 전략적 이용, 삼성증권 원스톱 자산관리 서비스
삼성증권은 최적화된 미디어믹스 및 콘텐츠 설계를 진행함과 더불어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통한 신규 투자자 유치 증대 및 광고의 효용성 향상을 위해 ‘그만 봐’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고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각 채널로부터 유입되는 데이터를 분석하여 실제 계좌 개설까지 이어지는 비율을 추적하고, 이를 최적화하는 미디어믹스를 설계했다. 또한 보안 장벽으로 인한 이탈 고객을 줄이기 위해 별도의 랜딩 페이지를 설계했으며, 이중 트래킹 프로세스를 구축해 계좌 개설까지 이어지는 경로를 모니터링하고 전환율 취약 지점을 즉시 파악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캠페인의 주요 영상 콘텐츠는 스마트 디바이스에 익숙한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춰 세로 형태로 제작했으며, 기업의 메시지는 후반부로 배치하고 전반부는 광고 모델(공승연)과 영상통화를 하거나, 폰카를 찍거나, 동영상을 찍는 연인의 시점으로 구성해 스낵커블 콘텐츠(Snackable Contents)의 형태를 띄도록 했다. 대화의 내용은 흔한 연인들의 대화처럼 보이지만 후반부의 서비스 메시지와 절묘하게 연결이 되도록 구성했으며, 영상이 노출되는 지면에 따라 각각 다른 트레일러를 배치해 마지막까지 소비자들의 눈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제작했다.
ONGOING PROJECT
DRB동일 웹사이트   SK 테크엑스 샵독 서비스   팀타이틀리스트 웹사이트
KB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   IMM 사모펀드/투자 홈페이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PULIP INSIDE
2016 플립 장기 근속 멤버십 해외여행
플립은 장기 근속 직원을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년 장기 근속 멤버십 해외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오랜 시간 함께 해온 동료들과 여행을 통해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진행됐던 6주년 근속자들과의 멤버십 여행. 유럽여행에 대한 로망을 품고 있던 직원들의 꿈을 모아 이번 여행은 바르셀로나로 떠났다. 바르셀로나의 자랑스러운 건축가 가우디의 작품들로 즐비한 가우디 투어를 시작으로, 지중해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바르셀로나 해변에서의 해산물 시식, 에스콜라니아 소년 합창단의 합창 관람과 스페인 플라멩코 공연, 와인의 나라 스페인에서의 와인과 함께하는 맛집 투어까지 눈코 뜰 새 없이 알찬 여행을 즐겼다. 유럽의 독보적인 건축문화와 아름다운 풍경, 다양한 먹거리가 공존했던 이곳 스페인에서, 함께 여행을 즐겼던 직원들은 모두 잊지 못할 시간을 보냈다고 입을 모았다. 많은 추억을 남긴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뒤로 하고 떠난 두 번째 여행지 로마에서의 이야기는 다음 플립그램을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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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 플립 캠페인 - 파견자 격려 이벤트 'CHEER UP'
플립은 파견 직원을 격려하고자 해피 플립 캠페인 ‘CHEER UP!’ 이벤트를 시행했다. 플립의 파견자 격려 이벤트는 파견지에서 노고를 다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손수 준비한 스낵 박스를 전달하는 플립 특유의 직원 행사이다. 올해의 패키지 콘셉트는 ‘CHEER UP BOX’. 스낵 박스를 전달받은 직원들은 “CHEER UP BOX로 당을 충전하고 스트레스가 풀렸다”며 “정성이 담긴 선물을 받은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작년에 이어 좋은 반응을 얻은 파견자 격려 이벤트는 파견지 분위기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매해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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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커뮤니케이션즈 기업 아이덴티티 교육'
플립커뮤니케이션즈 기업 아이덴티티 교육'
플립은 신규 입사 직원을 대상으로 ‘기업 아이덴티티 교육’을 진행했다. ‘기업 아이덴티티 교육’은 자사 아이덴티티에 대해 명확히 인지하고 사내 소속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교육하기 위한 플립의 입사 문화 중 하나이다. 플립은 기업 미션과 비전, 인재상, 플립만의 특별한 기업 문화와 멤버십 등 기업에 대한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신규 입사 직원들이 소속 회사를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회사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회사와 업계, 그리고 본인 직무에 내재된 가치를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한 플립의 ‘기업 아이덴티티 교육’은 매 분기별로 진행되며, 오는 12월, 새로운 플립인을 맞이할 예정이다.
PULIP N.F DINNER
플립 맛집 탐방 - 문화식당 ‘갤러리 에이트'
플립의 입사축하문화 N.F디너(New Family Dinner)를 통해 방문한 플립 주변 맛집을 소개합니다.
플립 맛집 탐방 -문화식당 ‘갤러리 에이트'
N.F런치 맛집리포터 웹서비스그룹 / 김대곤 사원
어느덧 신입으로 입사한 지 5개월이 되어 N F디너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대표님과 식사를 한다는 것에 대한 긴장감과 한편으로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디너 장소는 바로 `갤러리 에이트`.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식사가 더욱 기대됐습니다. 샐러드부터 스테이크, 파스타, 리조또, 피자까지 다양한 음식을 주문하고 나니 한시라도 빨리 맛보고 싶어졌습니다.
기다리던 음식이 하나 둘 나오고 대표님께서 가져오신 와인을 함께 마시며 풍부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제가 가장 기대한 것은 와인이었습니다. 와인의 맛을 몰라서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갤러리 에이트`의 맛 좋은 음식과 함께 마시니 와인의 향과 맛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뿐 아니라 와인 이야기부터 대표님과 직원들 간의 진솔한 대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는데요. 대표님으로서의 카리스마보다는 삼촌같이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와 주셨고, 편안하고 뜻 깊은 대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부터는 근속 1주년 식사를 진행한다고 하시니 그 때가 기다려지네요!
나도한마디 & 별점
N.F런치 나도한마디 별점
김종환 책임
와인을 마시며 즐거운 식사시간을 가졌습니다. 식사를 하면서 회사의 궁금했던 질문과 창업스토리까지 들을 수 있어 유익하고 재미났던 시간이었다고 생각됩니다.
4.5
김진희 사원
정말 뜻 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탈리아 요리가 정말 맛있었어요!
4.5
PULIP N.F DINNER
이대표의 틈새휴식 - 가로수길 맛집 2
이대표가 추천하는 가로수길 맛집 2탄!
2년 전, 가로수길 맛집 포스팅을 시작으로 가로수길의 핫한 맛집들을 찾아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가로수길은 여전히 사람들이 몰리고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다. 그 영향으로 가로수길의 주변지역까지 상권이 확장되고 있으며, 음식점은 점점 더 많이 생겨나고 있다. 골목골목 숨은 맛집까지 엄선한 이대표의 맛집 2탄. 이번엔 가로수길을 중심으로 그 주변지역의 맛집들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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