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Sep.2017
PULIP GRAM Vol.74
마음이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OPEN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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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핀테크 활성화를 위한 최적의 선택.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https://www.truefriend.com
한국투자증권은 홈페이지를 통한 금융상품 거래, 자산관리 및 연금 서비스를 강화하고, 비대면 계좌개설 및 바이오 인증 등을 포함한 핀테크 활성화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 최근 증권업계의 주요 화두인 자산관리 및 간접투자를 위한 금융상품 거래 기능을 강화하고, 펀드검색 기능 및 펀드를 포함한 금융상품 매매 프로세스 UI를 개선해 좀 더 쉽게 상품을 매매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전체메뉴 보기 및 고객이 많이 찾는 메뉴를 Global Navigation 영역에 직관적으로 노출하고, 보조적으로 Breadcrumb을 통해 다른 메뉴로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구성했다. 또한 UI의 주요 Action에 Material UI를 적용해 동적인 경험 및 Action을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로그인 시 본인의 자산현황을 조회하고 주요 메뉴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메인화면을 개선했으며, My자산 메뉴를 통해 고객의 자산을 Dashboard 형태로 시각화함으로써 자산 모니터링을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그 밖에도 신규고객의 증권 서비스 이용을 지원하기 위해 신규고객 가이드를 개선하고, 이를 메인화면에 노출해 원활한 접근을 가능케 했으며,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콘텐츠를 변경하고 화면을 생성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최적화된 미디어믹스를 설계하다. 삼성증권 온라인 계좌개설 캠페인
http://www.onestopsamsungpop.co.kr
삼성증권은 비대면 계좌개설 및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하반기 온라인 계좌개설 캠페인을 진행했다. 당사가 보유한 여러 채널을 통해 수집된 고객의 누적 데이터를 분석, 추적하여 해당 서비스에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미디어믹스를 설계했다. 또한 고객에게 관련 상품 및 서비스의 특장점을 보다 친숙하게 전달하기 위해 인기 셀럽(김소현)을 모델로 한 홍보 영상을 다양한 콘셉트로 제작했다. 각 영상의 콘셉트에 따라 강조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했으며, 광고에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소재와 콘셉트를 변경하여 광고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온라인 계좌개설이라는 목적에 맞게, 모델이 영상통화로 계좌개설 방법을 알려주는 콘셉트의 ‘영상통화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SMS를 통해 삼성증권 앱에 대한 다운로드 경로를 발송해주는 기능을 추가하여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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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와 혜택을 직관하다. 쉐보레 올 뉴 크루즈 디지털 캠페인
http://www.chevrolet.co.kr
한국지엠주식회사는 자사의 인기 차종인 크루즈의 후속 모델 ‘올 뉴 크루즈’의 한국 출시에 맞춰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격적인 캠페인 오픈에 앞서 Live Show 및 마네킹 챌린저 등의 사전 행사를 페이지 내에 노출해 관심도를 증대시켰다. 이후 ‘오늘, 가장 멋진’이라는 키 메시지와 함께 크루즈의 여덟 가지 주요 특징을 소개하고, 고객이 직접 가장 매력적인 특징에 대해 투표를 진행하는 이벤트를 추가했다. 또한, 올 뉴 크루즈의 장점 및 혜택에 대한 온라인 광고 영상을 제작, 게시해 고객에게 강조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그 밖에도 이용자가 보다 간편하게 견적 및 시승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신청자 개인정보에 대한 필수 기입 항목을 간소화했으며,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서도 쉽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최적화를 진행했다.
건강의 주문, 건강해져라! 정관장몰
https://www.kgcshop.co.kr
한국인삼공사는 고객의 온라인, 모바일 소비 트렌드에 대한 전략적 대응을 통해 시장 패러다임 변화를 반영한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고객 유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건강종합몰인 장관장 쇼핑몰을 구축했다. 정관장 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적 혜택을 부여해 브랜드 로열티를 제고하고자 했으며, 온라인 종합 건강 포털 구축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한 홍삼 제품 중심 기업에서 글로벌 종합 건강 기업으로 기업 비전을 확대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시키고자 했다. 고객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모바일 사용성을 최적화하고, 콘텐츠를 단순히 심플하게 배치하는 것뿐 아니라 상품을 정갈하게 정돈하는 Tidy Content Design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사이트를 구축했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연계, 통합하는 시스템을 구현해 이용 및 구매 시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나아가 종합 포털 및 글로벌 기업으로의 중장기적인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옴니채널 시스템으로의 고도화를 진행했으며, 역직구 시스템을 구축해 사업 확장성을 높였다.
O2O활성화를 위한 비콘 마케팅 플랫폼.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멤버십 앱
AndroidiOS
타이틀리스트는 어패럴 멤버십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통해 장기적인 브랜드 로열티를 확보, 강화하기 위해 릴레이션십 마케팅의 일환으로 멤버십 앱 서비스를 구축했다. 앱 내에서 즉시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고, 가입 시 자동 생성된 바코드를 통해 브랜드 스토어에서 마일리지를 적립,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멤버십 기능을 개발했다. 특히 단말기를 흔드는 동작만으로 앱 내 어느 페이지에서든 바로 바코드가 노출되도록 하는 바코드 쉐이크 기능과 고객의 위치를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매장의 정보를 제공하는 매장 검색 기능을 추가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앱이 설치된 디바이스와 전국 브랜드 스토어에 설치된 비콘을 연동해 매장 방문 시 다양한 멤버십 혜택 및 신상품 정보 등의 메시지를 자동 전송하는 기능을 적용하고, 운영자가 마케팅 툴을 이용해 발송일 및 시간대, 발송 요일 등을 사전 설정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또한 성별, 연령별, 구매금액 등 고객 세그먼트를 분류하여 타겟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타겟팅 발송 관리 기능을 구현했다. 이 밖에도 시즌별 스타일링, 동영상 골프 레슨 영상 등 멤버십 고객 전용의 어패럴 스토리 콘텐츠를 제공하고, 매장별 게시판 기능을 적용해 점주가 직접 매장 소식을 등록,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ONGOING PROJECT
크라우드넷 반응형웹   전자투표 전자위임장 모바일 서비스   삼성DS 컨피규레이터 앱
이지스 자산운용 홈페이지   IKEA FAMILY 디지털 마케팅
PULIP INSIDE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사내 소통 문화 - 사내 멤버십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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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에서는 회사와 직원 간, 직원과 직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전제로,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를 위한 여러 가지 기업 문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관리자와 직원 간의 신뢰를 형성하기 위한 디렉터 회의 및 워크샵, 매니저 그룹 회의 등과 더불어, 전 직원 화합을 위한 멤버십 트레이닝과 송년회, 직원 간 친목 도모를 위한 한마음 데이, 부서별 워크샵 등이 그 예이다. 플립의 기업 문화 담당자는 “조직 내 멤버십 강화를 위해 회사가 당장에 할 수 있는 것에서부터 직원들이 원하는 바를 자연스레 쌓아 나가고자 한다”며, “그것이 곧 우리의 역량이 되고, 회사를 '더욱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모멘텀이 되어줄 것이라 믿는다”라며 건강한 기업 문화 증진의 의지를 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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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견자 격려 이벤트 - 플립 'CHEER UP'
플립은 지난 8월 17일, 파견자 격려 이벤트인 플립 'CHEER UP!'을 진행했다. 파견자 격려 이벤트 - 플립 'CHEER UP'은 외부 파견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시작된 행사로, 어느덧 3년째 진행되고 있다. 올해 'CHEER UP' 박스는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달콤한 군것질거리로 구성됐으며, 총 13곳의 파견지에 150개 가량의 박스가 전달됐다. 'CHEER UP' 박스를 전달받은 플립 직원들은 인증샷과 함께 "매해 간식을 기다리게 된다"며 "맛있는 'CHEER UP' 박스 덕에 먼 곳에서도 힘이 난다"라는 짧은 후기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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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커뮤니케이션즈 직원 복지 제도 - 근속 포상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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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에서는 ‘소통’, ‘실행’, ‘믿음’, ‘감사’ 등 4대 문화 키워드를 근간으로, 직원들을 위한 행복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 중 ‘감사’ 문화는 플립이 직원들과 함께하는 생활 방식이자 나눔의 모습을 내포하고 있으며, 플립에서 시행하고 있는 근속 포상 제도가 바로 여기에 속한다. 플립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함으로써 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멤버십을 강화하기 위해 1년, 5년, 10년 근속자를 대상으로 여러 근속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17년 올해로 11번째 10주년 근속자가 탄생할 예정인 만큼, 플립은 앞으로도 플립인들과 더 나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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