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Jan.2019
PULIP GRAM Vol.80
설날 기해년 설에도 일인 일떡국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ULIP ISSUE
플립커뮤니케이션즈 2018년 어워드 11개 부문,분야 수상
2018 BEST OF DESIGN 웹어워드, 스마트앱어워드, &어워드 11개 부문에서 수상
디지털 컨설팅 그룹 ㈜플립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이병하)는 웹어워드, 스마트앱어워드, 앤어워드 등 국내 유수의 디지털 미디어 시상식에서 연이은 수상 기록을 달성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앞서 진행된 스마트앱어워드에서 고객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한 ▲로젠택배 모바일 앱을 필두로, 웹어워드에서 자산관리 분야 대상(▲이지스자산운용), 프랜차이즈 분야 대상(▲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글로벌서비스 분야 대상(▲삼성 디스플레이 솔루션즈) 등 총 3개 분야 대상과 함께, 공공서비스 분야 최우수상(▲한국예탁결제원 크라우드넷), 브랜드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IKEA FAMILY 홈퍼니싱 캠페인), 모바일 웹 공공서비스 분야 최우수상(▲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전자위임장 모바일 서비스)등 총 3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웹어워드 금융 부문 통합대상을 거머쥔 ▲오렌지라이프생명보험 웹사이트를 통해 금융권 프로젝트에 대한 자사의 역량을 다시금 입증했다.

뒤이어 진행된 &Award(앤어워드)에서도 수상이 잇따랐다. &Award에서는 FOOD & BEVERAGE 분야(▲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PUBLIC SERVICES 분야(▲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전자위임장 모바일 서비스), CONSTRUCTION BRAND 분야(▲대덕강업 스틸1번가) 등 총 3개 분야에서 Grand Prix를 수상했다. 이로써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3개 어워드, 총 11개 분야에서 다양한 수상 기록을 세우며 국내 디지털 미디어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이병하 대표이사는 “지난 몇 해간 플립은 내실을 공고히 다져옴과 동시에 변화의 지향점을 치열하게 모색하는 데 주력해왔다”며,“오랜 시간 우리가 축적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이를 지속적인 성장 동력으로 승화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
금융 부문 통합대상 - 오렌지라이프생명보험
금융 부문 자산관리 분야 대상 - 이지스자산운용
생활브랜드 부문 프랜차이즈 분야 대상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고객서비스 부문 글로벌서비스 분야 대상 - 삼성 디스플레이 솔루션즈
공공/의료 부문 공공서비스 분야 최우수상 - 한국예탁결제원 크라우드넷
프로모션 부문 브랜드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 - IKEA FAMILY 홈퍼니싱 캠페인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공공서비스 분야 최우수상 -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전자위임장 모바일 서비스
스마트앱어워드
브랜드/쇼핑 부문 고객서비스 분야 대상 - 로젠택배 모바일 앱
&Award
DIGITAL MEDIA & SERVICE 부문 FOOD & BEVERAGE 분야 GRAND PRIX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DIGITAL MEDIA & SERVICE 부문 CONSTRUCTION BRAND 분야 GRAND PRIX - 대덕강업 스틸1번가
DIGITAL MEDIA & SERVICE 부문 PUBLIC SERVICES 분야 GRAND PRIX -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전자위임장 모바일 서비스
OPEN PROJECT
finance
re_bullet
브랜드 시너지 향상과 고객 서비스 개선을 동시에, 삼성화재 홈페이지
https://www.samsungfire.com
삼성화재해상보험㈜는 플랫폼 및 콘텐츠의 일원화를 통해 브랜드 일체감을 향상시키고, 향후 인터넷 채널의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이루기 위해 자사 대표 홈페이지 및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합 개편했다. 양(兩) 사이트 내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UI 요소들을 정리해 General UI Guideline을 정립하고, 이를 기초로 화면 설계 및 디자인 가이드를 적용해 사이트 간 공통화 및 표준화를 이뤘다. 이와 더불어 해당 사이트들 간 공통 콘텐츠를 선별해 복잡한 콘텐츠를 단순화시킴과 동시에 공통의 제작 가이드를 수립함으로써 향후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폭넓게 수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보안 및 인증 프로그램 등 양 사이트의 운영 인프라를 통일함으로써 운영 효율 개선 및 비용 절감을 가능케 했다. 대표 홈페이지 내 메인에는 고객 기본 정보, 상품 내역, 보장 정보, 현재 진행 중인 서비스의 상태값 등의 정보를 직관적으로 노출했으며, 간편한 보험료 계산 기능과 상담 신청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PC와 Mobile 모두 대응할 수 있는 표준 콘텐츠 포맷을 제작해 운영상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마케팅 성격이 강한 다이렉트 사이트의 위상에 걸맞게 상품 특징 및 경쟁력을 중심으로 판매시스템을 재구축했다. 기존 판매시스템의 장점을 계승하되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안내 메시지를 정제하고, 범용적인 HTML5 체제의 웹 방식을 도입함으로써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웹 표준 및 접근성을 준수해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으며, 금융감독원 규정 사항을 충실히 이행하고자 했다.
official_brand
re_bullet
제품 정보 제공에 충실한 고객 친화적 마케팅 채널, 슈프리마 홈페이지
https://www.supremainc.com
㈜슈프리마는 보안 솔루션 업계 선두 기업이라는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능 중심의 명료한 UI 설계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객 친화적 사이트 구축에 중점을 두고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했다. 메인 페이지에서는 소개, 뉴스, 고객지원, 문의로 이어지는 UI 설계를 통해 매끄럽고 유연한 사용자 경험을 이끌어냈으며, 서브 페이지에서는 타사 사이트와 차별화될 수 있도록 제품을 중심으로 visual을 노출시켜 제품 자체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사이트 전반을 해상도에 맞춰 반응하는 반응형 웹 방식으로 제작해 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제품을 원활히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한 메인 페이지에서 즉시 접근 가능한 ‘Inquiry’ 메뉴와 지도를 통해 전 세계 구매처를 안내하는 ‘Where to buy’ 페이지 등을 마련함으로써 효율적인 정보 전달뿐 아니라 실질적인 제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구현했으며, 관리자 기능 개편을 통해 접수된 질문과 A/S 신청 등을 보다 쉽고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설계했다. 더불어 오라클의 CRM 툴을 연동해 잠재 고객을 Tracking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마케팅 효과 향상 및 구매 고객 증대를 이루고자 했다. 인프라적 측면에서는 구축 초기부터 AWS(Amazon Web Services)로 홈페이지를 설계해 기존 대비 향상된 보안성, 신속성, 안정성 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인프라의 장점을 극대화시켰다.
PULIP INSIDE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송년의 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21주년 송년의 밤 자세히 보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12월 27일, 전 직원이 모인 가운데 2018 송년의 밤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년을 돌아보는 영상 시청과 퀴즈, 닌텐도 리듬액션 게임, 복불복 선물 뽑기 이벤트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직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제작된 플립인 보고서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직원들의 생각과 성향을 알아봄으로써 서로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하 대표이사는 "2018년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본연의 자리에서 제 역할을 다해준 모든 플립인들의 노고 덕"이라며, "2019년에도 디지털 시장에서 변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에 전 직원이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는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2018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송년의 밤 자세히 보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우수디자인전문회사 선정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우수디자인전문회사 선정 자세히 보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가 ‘2019-20 우수디자인전문회사’ 시각디자인 분야 유망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전문회사 선정 제도’는 산업 디자인 전문 회사로 등록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역량 및 디자인 전문성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해 우수 기업을 선정, 국내 디자인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제도다. 플립은 ‘삼성디스플레이솔루션즈’, ‘KB금융그룹’, ‘타이틀리스트’, IBK기업은행’, ‘IKEA’ 등 국내외 굴지 기업들과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와 더불어, 140여 개의 국내외 어워드 수상 경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서의 저력을 입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플립 관계자는 “플립은 전략적인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진시키고, 나아가 IT가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며, “우수디자인전문회사 선정에 힘입어 앞으로도 국내 디자인 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플립 바로가기
이메일 수신거부 수신정보 변경
플립그램 플립 블로그 플립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