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 COMMUNICATION Aug.2019
PULIP GRAM Vol.82
2019 장기근속자 해외여행 - '일곱 남자들의 하와이 여행기'
OPEN PROJECT
finance
상상하는 모든 주제로 투자하라. 미래에셋 TIGER ETF 웹사이트
https://www.tigeretf.com
미래에셋자산운용㈜는 변화하는 고객 이용 환경(PC, Mobile 등)을 반영한 UI/UX 개선을 통해 사이트 사용성을 강화하고, 고객 개인별 맞춤 정보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고자 TIGER ETF 웹사이트를 개편했다. 사이트 내 중복 콘텐츠를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메뉴 구조를 변경해 사이트 이용 시 혼란을 방지함과 동시에 일관된 이용 프로세스를 구현했으며, ETF 상품의 관심 정보에 기초해 수익률, 보유비율, 현재가 등 고객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정보를 우선 노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상품 선택 시 수익률, 분배금, 구성 종목, AP/LP 현황 등이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는 점을 고려해 각 상품별 자료의 통합 조회를 가능케 했으며, 주요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강조하는 데이터 시각화를 진행했다. 사용자별 상품 조회 및 ETF 시장 리포트 조회 등의 데이터를 산출해 주제별(테마)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를 파악하고 이를 향후 연계 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ETF 상품의 경우, 사회적 이슈 또는 트렌드에 많은 영향을 받는 상품인 점을 감안해 기간별 페이지 뷰 현황 및 상품 추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글 애널리틱스를 적용했다. 관심 대상이 곧 투자 대상이 되는 테마형 ETF 상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상품 검색 시 카테고리와 태그 등을 이용한 검색 기능을 추가하고 통합 검색에서 테마 키워드와 제시어를 제시함으로써 원하는 상품으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마이페이지를 통해 관심 상품과 최근 본 상품의 수익률 비교가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official brand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통합 마케팅 채널 구축, LG CNS 홈페이지
https://www.lgcns.co.kr
LG CNS는 정부, 공공, 일반 기업 고객들에게 자사 및 IT 기술에 대한 정보를 단순 제공하는 역할을 넘어, 사업 기회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이트 활용 범위를 넓히고자 자사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브랜딩 및 마케팅 최적화를 주요 골자로, 솔루션 중심의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의 리포지셔닝과 잠재 고객에 대한 리드 확보에 집중했으며, 고객 중심의 콘텐츠 개선, 통합 마케팅 채널로의 활용, 긍정적 고객 경험을 통한 접점 확대를 목표로 사이트를 기획했다. 신규 사업 영역이 추가될 때마다 부분적으로 변경됐던 정보 구조(IA)를 '비즈니스'로 통합 후 ‘산업’, ‘서비스’, ‘플랫폼’, ‘솔루션’ 등으로 분류해 반영하고, 콘텐츠 구성의 일관성은 유지하되 이를 각 비즈니스 콘텐츠 성격에 맞춰 재구성했다. 특히 동일 주제 페이지 및 마이크로 사이트 등 홈페이지 내외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비즈니스 콘텐츠들을 통합, 재구성하고, 콘텐츠와 연관된 뉴스, 솔루션, 주제 등에 교차 링크를 제공해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 및 사용성을 증대시켰다.
고객과 더욱 가까워진 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지점 홈페이지
https://www.shinsegaedf.com
㈜신세계디에프는 신세계면세점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기업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사이트 사용성을 최적화하고자 입점 브랜드의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의 위치 기반 정보를 이용해 가장 가까운 지점의 콘텐츠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메인 화면에 전체 통합, 명동점, 강남점, 부산점, 인천공항점 등 지점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타 지점 선택 시 리로딩 없이 바로 해당 지점의 콘텐츠로 교체될 수 있도록 구현해 원하는 지점의 정보를 지연 없이 신속하게 제공했다. 고객이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고자 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신규 입점 브랜드 알림, 진행 중인 이벤트 소개 등 마케팅 영역을 강화했으며, SNS 및 당사 모델 콘텐츠, 트렌드 콘텐츠, 보도자료 등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카카오싱크’ 서비스를 탑재해 회원 가입 시 카카오톡을 이용, 빠르게 회원 가입을 완료할 수 있도록 구현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국어의 경우에도 위챗 및 자사 제공 간편 가입 QR을 통해 손쉽게 회원 가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개발해 글로벌 고객의 방문을 증대시켰다.
진정성을 담아내 브랜드 가치를 높이다. Right!갤러리아 캠페인 마이크로 사이트
https://dept.galleria.co.kr/rightgalleria
㈜한화갤러리아는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 ‘Right!갤러리아’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해당 캠페인의 철학과 지향점을 더욱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마이크로 사이트를 신규 구축했다. Right!갤러리아는 ‘환경보호’, ‘생명존중’, ‘안전문화’ 등 총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보다 나은 삶을 위한 올바른 가치를 제시하는 한화갤러리아의 가치 지향적 브랜딩 캠페인이다. 사이트 방문자들이 해당 캠페인에 대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Right!갤러리아의 메시지를 스토리텔링 형태로 전하고자 했다. 이를 위해 메인 페이지에서부터 가로 형태의 UI를 적용하고, 마우스의 스크롤 위치에 따라 이미지가 시간차를 두고 나타나는 패럴렉스 스크롤 효과를 활용해 흡사 책장을 넘기며 콘텐츠를 읽는 듯한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 자사의 실천 활동에서부터 대형 캠페인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레벨의 활동들을 게시하고 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해 원하는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향후 자사의 가치 지향 여정에 대한 큐레이션 허브로서의 확장성을 확보하고자 했다.
PULIP INSIDE
2019 장기근속자 해외여행 - '일곱 남자들의 하와이 여행기'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장기근속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근속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장기근속자 해외여행’은 같은 해 입사했던 동료들과 함께 해외여행을 떠나는 근속 복지 제도로, 올해는 7박 9일 동안 태평양 중앙에 위치한 화산섬 ‘하와이’를 여행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근속 여행을 떠난 7명의 플립인들은 하와이 해안 도로 드라이브, 로컬 맛집 탐방, 와이키키 해변에서의 해수욕 등을 통해 일행들과 추억을 쌓기도 하고, 각자 흩어져 자신이 원하는 해양 레포츠를 체험하기도 하며 휴가를 만끽했다.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직원들은 “평소 바쁜 업무를 모두 잊고 잠시나마 황금 같은 자유의 시간을 가졌다”며, “회사를 떠나 동료들과 허물없이 시간을 보내며 끈끈한 동료애도 쌓고, 많은 추억을 남긴 것 같아 기쁘다”고 입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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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 인터넷에코어워드 최고대상 수상
플립커뮤니케이션즈와 한화갤러리아가 함께한 ‘Right!Galleria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가 ‘인터넷에코어워드 2019’(iECO Award)에서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인터넷에코어워드는 한 해 동안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를 선정, 시상하는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이번 어워드에서 최고대상을 수상한 Right!Galleria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는 ‘환경보호’, ‘생명존중’, ‘안전문화’ 등의 테마를 바탕으로 한화갤러리아의 지속 가능한 경영 활동들을 대중에게 시각적으로 원활하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사이트이다. 해당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수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배경에는 한화갤러리아 및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담당자 간의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한 협업 프로세스가 있었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이병하 대표이사는 “현실에서 시행되는 긍정적 캠페인이 온라인상에서 과연 어떻게 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지 보여주는 모범적 사례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시해 나감으로써 인터넷 상생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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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선정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경영 안정성 및 사업성 향상, 직원들의 워라밸 실천을 위한 노력 등을 인정받아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2019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사업에서 우수 중소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근무환경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 소개하는 사업으로, 플립은 신용평가 지표와 연평균 매출액, 당기 순이익이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는 중소기업을 꼽는 ‘성장 가능성 테마’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플립인 전용 빌라 ‘푸딩 제주’, 사내 마사지 서비스 ‘헬스키퍼’, ‘근속 복지 제도’, ‘우수 사원 포상 제도’ 등 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기업 문화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플립은 이번 선정 결과를 발판 삼아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계속해서 구성원들의 행복을 우선시하는 회사를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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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 열여덟 번째 10년 근속자 탄생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함께 만들어낸 가치를 나누고자 하는 의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인재 중심의 기업 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그중에서도 회사와 오랜 기간 희로애락을 함께해준 장기근속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근속 복지 제도가 적극 운영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지난 10월에는 열여덟 번째 10주년 근속 직원의 탄생을 알리고 그간의 성과와 노력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근속 포상의 주인공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그룹 윤지환 팀장은 “10년 동안 플립에 머무를 수 있었던 것은 여러 직원 여러분들의 도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회사와 동료들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고 싶다”고 짧은 소감을 전했다. 또한 사내 기업 문화를 총괄하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그룹 유세리 그룹장은 “이직률이 높은 업계 특성에도 플립의 장기근속 직원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에 뿌듯함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오래 근속하고 싶은 좋은 회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지환 팀장 인터뷰 자세히 보기
플립 22주년 창립기념식
지난 20일, 플립커뮤니케이션즈는 전 직원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창립 22주년을 축하했다. 이날 기념식은 장기근속자 포상, 케이크 커팅식, 대표이사 기념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로 근속 7주년을 맞이한 5명의 장기근속자에게는 기념 반지와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날 근속자 대표로 자리한 디지털커뮤니케이션사업부 기획그룹 정재성 수석은 “7년 동안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프로젝트도 있었지만 플립인들이 있어서 오늘까지 함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동료들과 좋은 경험을 계속 함께 쌓아가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행사 종료 후에는 전 직원이 기념 떡을 함께 나눠 먹으며 창립기념일을 자축하고, 서로 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플립 22주년 창립기념식 자세히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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